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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 8월 1일(금) 업데이트 안내

아이콘 늙병한
댓글: 102 개
조회: 11944
추천: 1
2025-08-01 18:05:48

8월 1일(금) 업데이트 안내

업데이트2025.08.01 12:05 (UT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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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입니다.

2025년 8월 1일(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계 : 에다니아 콘텐츠 일정 안내



 모험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5년 하이델 연회 이후, 약 한 달 정도의 시간이 흘렀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에다니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새로운 대륙과 그 속에 숨겨진 이야기, 그리고 새로운 전투와 보상들을 위해,
저희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다니아>는 단순히 새로운 지역을 넘어, 여러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맞물린 대규모 업데이트입니다.

첫 발걸음이 곧 여러분께 첫인상이 된다고 생각하기에,
현재 단계에서 한 번 더 담금질을 거쳐 최고의 상태로 선보이기로 하였습니다.
처음 약속드린 [한국] 8월 6일, [글로벌] 8월 7일 출시 일정에서 늦어진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에 이번 <에다니아>의 여정은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될 예정입니다.

1차 업데이트 - [한국] 8월 20일, [글로벌] 8월 21일
- 에다니아 메인 의뢰 에피소드 3개
- 신규 사냥터 : 아에테리온, 님파마레, 오르비타 성
- 신규 우두머리 : 조르다인, 루살카, 엔슬라
- 신규 콘텐츠 : 에다나의 권좌
- 신규 아이템 : 군왕 보조무기, 에다나의 방어구, 유물 광명석, 소모품 등

2차 업데이트 - [한국] 9월 10일 [글로벌] 9월 11일
- 에다니아 메인 의뢰 에피소드 2개, 엔딩
- 신규 사냥터 : 테네브라움, 제피로스
- 신규 우두머리 : 카르티안, 카프라스

하루라도 빨리 선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지만,
이 마음의 무게만큼 완성도를 더 갖추는 것이 현재 단계에서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기다려주신 만큼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일정이 변경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dania: The Deamon Realm - Update Schedule]

Greetings, Adventurers.
It's been about a month since the Heidel Ball 2025, and we know you’ve been eagerly awaiting news about Edania.

 

We're putting the finishing touches on the brand-new land, filled with hidden stories, new battles, and rewards. Our team is doing our utmost to ensure everything is ready for adventurers.

 

Edania isn't just another region—it's a massive update, bringing together new systems and content that are organically interconnected.

 

Since first impressions matter, we've decided to take a bit more time for additional refinement, so Edania can launch in the best possible state. We sincerely apologize for pushing back the original release dates of [Korea] August 6 and [Global] August 7.

 

The Edania adventure will roll out in two parts:

 

First Update - [Korea] August 20, [Global] August 21
- 3 Edania Main Questlines
- New Monster Zones: Aetherion, Nymphamaré, Orbita
- New Bosses: Jordine, Rusalka, Enslar
- New Content: Edana's Throne
- New Items: Sovereign Sub-weapon, Edana's Defense Gear, Artifacts, Lightstones, Consumables, and more

 

Second Update - [Korea] September 10, [Global] September 11
- 2 Edania Main Questlines & Ending
- New Monster Zones: Tenebraum, Zephyros
- New Bosses: Cartian, Caphras

 

We're just as eager as you are to share all this with you, but we believe it's more important to deliver a truly polished experience. Your patience means the world to us, and we promise it'll be worth the wait.

 

We apologize again for the delay, and we'll keep giving it our all until launch. Thank you.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기술 사용 중 마우스 이동이 불가하도록 변경됨에 따라, PvP 시 일명 '마컨'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았던 클래스들의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기술 사용 중 마우스 이동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조정되는 닌자와 쿠노이치 외에도 마우스 이동으로 기술을 사용하는 클래스들의 영향력을 참고하여
클래스가 가진 고유의 역할과 특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과도하다고 판단되는 클래스들은 면밀히 분석하며 조정 중에 있어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닌자, 쿠노이치
주무기, 전승
연막
  • 기절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방어 판정과 상태 이상 효과가 같이 적용되는 기술이 연막에서 그림자 밟기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림자 밟기
  • 기술의 방어 판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 공격 전 동작까지 전방 가드
    • 변경 후 : 기술 사용 시 전방 가드 → 슈퍼 아머
      ※ 다른 기술과 연계하여 그림자 밟기 기술을 즉시 사용하는 경우에는 슈퍼아머 동작부터 발동됩니다.
      ※ 쿠노이치의 경우 강 : 그림자 밟기 기술의 방어 판정 또한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닌자
 전승 닌자의 경우 후방 이동 중 가드가 없고, Q 를 이용한 가드도 없는 만큼 은신이라는 특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은신 상태를 유지하며 진입할 시기를 보는 것은 인술 : 도깨비 그림자 기술로 하고, 전승 : 인술 : 은신의 경우 전투 도중에 상대를 교란하는 역할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Ninja]
For Ninja Succession, there’s no Guard while moving backward or when using Q, so Concealment has been further enhanced to compensate.
Now, waiting for the perfect moment to strike during Concealment is handled by Ninjutsu: Oni Shadow. Meanwhile, Succession: Ninjutsu: Concealment has been reworked so it can be used to disrupt opponents during combat.
주무기, 전승
전승 : 인술 : 은신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술은 전승 상태에서 인술 : 은신 기술 사용 시 자동 발동됩니다.
    • 전승 : 인술 : 은신 상태에서는 피격당해도 은신 상태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단, 상태 이상 효과에 적중 시 은신이 해제됩니다.
    • 전승 : 인술 : 은신 상태에서는 W + Shift 시 전력 질주가 가능합니다.
    • 전승 : 인술 : 은신 상태에서는 이동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지만 정지해 있어도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 전승 : 인술 : 은신은 5초간 지속됩니다.
    • 인술 : 나무토막 분신 기술 이후 좌우의 분신으로 이동했을 때 적용되는 은신에 전승: 인술 : 은신 효과가 적용됩니다.
 
각성
그림자 가르기
  • 기술 사용 시 공격 및 공격 종료 동작까지 슈퍼아머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태 이상 효과가 띄우기에서 넉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근접 공격력 10초간 20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효과는 빈틈없는 이음새 기술의 효과와 동일합니다.
변경 전변경 후
 
소리없는 약진
  • 모든 회피율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주무기, 전승
비장의 칼날
  •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초승달 베기
  • 기술의 방어판정이 공격 전 동작까지 슈퍼아머에서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강 : 힘줄 자르기
  • 기술 사용 시 근접 공격력 증가 10초간 2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효과는 강 : 초승달 베기 기술의 효과와 동일합니다.
 
각성
월영비
  • 공격 동작이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태 이상 효과가 바운드에서 경직으로 변경되었으며, 모험가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난격 : 사하륜
  • 기술 사용 중 도깨비 걸음, 빗발치는 달빛, 흐름 : 나무토막 분신 기술로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주무기, 전승
강 : 용암 뚫기
  •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250 → 1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낙하하는 바위
  • 기술 사용 후 S+F 유지 시 강 : 포식자의 사냥 마지막 타격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성
거인의 도약
  • 공중에서 연속 발동 시 낙하하는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클래스 수정 및 변경 사항
  • [자이언트] 강 : 용암 뚫기 기술의 설명에서 회피 이동, 뿌리치기 기술 연계 시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된다는 문구가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용암뚫기, 강 : 용암뚫기 기술 이후 강 : 바위 밀치기 기술로 연계 시 두 번째 발동되는 강 : 바위 밀치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과 상관 없이 항상 슈퍼아머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철장갑포 상태에서 용암뚫기 기술 사용 시 기술 심화(라밤) 기술로 연계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거신의 발걸음 기술 사용 시 정확하게 F 키만 입력해야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거인의 도약 기술을 후방 도약으로 발동 후 공중에서 연속으로 발동하려고 할 때, 간헐적으로 연속 도약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방어 태세, 거룩한 가호, 전승 : 진 : 천상의 울림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다른 캐릭터의 방어력 증가 효과와 중첩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거룩한 가호 기술의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20 → 40으로 변경됩니다.
  • [발키리] 믿음의 서약 I ~ III 기술 사용 시 신성력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속결 기술 사용 시 특정 동작에서 이동 속도 증감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어둠의 틈 진행 중 샤이의 재능 기술을 통한 버프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광명석 아이템의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몬스터

  • 다음 사냥터들의 몬스터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홍림채
<지네장터>, <보초병> 살쾡이 산적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20% 감소되었습니다.
<지네장터>, <보초병> 여우 산적, 너구리 산적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25% 감소되었습니다.
<지네장터>, <보초병> 멧돼지 산적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30% 감소되었습니다. 
헥세 성역 [엘비아]
헥세 마리가 출현할 때, 위트머스의 영혼이 가득차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헥세 마리가 더 이상 <영혼을 잃어버린> 헥세 전사를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녹색오크 헥세전사의 잡동사니 획득 수량이 14 ~ 16개 → 2 ~ 3개로 감소되었습니다.
녹색오크 헥세전사의 아그리스 열기 소모량이 27 → 4로 감소되었습니다.
툰그라드 유적지
툰그라드 고행자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10% 감소되었습니다.
카드리 폐허 [데키아의 등불]
<공허에 사로잡힌> 카드리 지휘관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20% 감소되었습니다.
<공허에 스며든> 카드리 투사, 카드리 철갑투사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10% 감소되었습니다.
올룬의 계곡 [데키아의 등불 II]
바위의 거상, 암석의 거상, 불굴의 거상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30% 감소되었습니다.
거상의 심장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20% 감소되었습니다.

 

  • 오르제키아 [엘비아] 사냥터에 마르니의 밀실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르의 밑둥에 있는 솔 마기아에 공허의 결정 1개를 건네주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 에다니아 사전 의뢰가 개방되었습니다.
    • 울루키타의 베란디르 성에서 균형의 학회가 에다니아에 대한 조사를 계속하며, 각지에서 들려오는 소문의 진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의뢰명의뢰 수주 조건수주 NPC
[에다니아] 종말을 향한 여정의 시작
1. 60레벨 이상
2. <글라디우스 챔피언> 칭호 보유 ('[아토락시온] 다시 균형의 학회로' 의뢰 완료 후 획득 가능)

※ 가문 내에서 한 캐릭터라도 '[아토락시온] 다시 균형의 학회로' 의뢰를 완료한 후 <글라디우스 챔피언> 칭호를 보유 중이라면, 에다니아 사전 의뢰를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흑정령(/) - 메인 의뢰
 
  • '[세렌디아] 지금까지의 상황' 의뢰 완료 시 진행되는 강화 튜토리얼이 발크스의 조언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아도 완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신기전과 대신기전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진행 방식신기전대신기전
점령전, 점령 방식 거점전피해량 약 19% 감소피해량 약 23% 감소
건설 방식 거점전-피해량 약 12.5% 증가
 
  • 건설 방식 거점전에서 대포와 코끼리가 성채를 타격할 때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사냥터 정보 : 전체 UI에 #오르제키아 [엘비아]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반복][볼타리온] 연이은 낙뢰' 의뢰가 추천 의뢰 탭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건강 경험치 증가로 인해 최대 생명력이 증가했을 경우 생명력 UI가 갱신되지 않으며, 요정의 신비한 응원 기술이 반복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그네전] 어둠을 걷어내는 여명' 의뢰 완료 시 노출되는 메인 의뢰 완료 문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에서 필요 선행 기술의 글씨가 확대되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당 - 황해도(파티) 주간 초기화 이후 특정 상황에서 클리어 기록이 남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침의 축복 - 해의 기운으로 표기 공격력이 상승되었을 때, 이로 인한 몬스터 추가 공격력 증가 표기가 상세 능력치 창에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일지 '루빈의 특별훈련 II' 에서 등장하는 루빈의 허수아비를 화승총으로 타격 시 피해가 낮게 적용되어 진행이 어렵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모드] 설화 일지 진입 시 하단의 키 가이드가 겹쳐셔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모드] 군왕 상세보기 키를 누를 시 다른 아이템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모드] 광명석 가방 탭에서 유물 가방탭으로 이동 시 프리셋 편집이 활성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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