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해상 PvP 콘텐츠 ‘푸른 전장’ 출시를 앞두고, ‘에페리아의 별’ 아이템과 관련된 조정 사항을 사전에 안내드립니다.
현재 준비 중인 푸른 전장은 대양을 누비는 모험가 여러분이 해상 전투만의 전략과 협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고유의 콘텐츠로 자리 잡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다만, 이 푸른 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에페리아 거함'은 운용에 필요한 아이템인 ‘에페리아의 별’의 유효 기간이 없기에 다량을 쌓아두었다가 동시에 운용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이 경우, 다수의 거함을 확보한 길드와 그렇지 않은 길드 간 전력 차이가 과도하게 벌어질 수 있으며, 전투의 핵심 요소인 전략과 협동 플레이의 의미가 퇴색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푸른 전장이 전략적인 요소와 협동을 통해 겨룰 수 있는 해상 거점전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에페리아의 별’ 아이템은 획득 시점으로부터 7일 후 자동으로 만료되는 기간제 아이템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에페리아의 별’을 선착장에 등록하여 거함을 생성할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7일간 거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변경은 11월 12일(수)에 적용될 예정이며, 변경과 함께 기존 아이템은 다음과 같이 전환됩니다.
- 점령전 보상으로 획득한 ‘[길드] 에페리아의 별’은 모두 삭제되며, 현재 보유 수량과는 무관하게 습득 당시의 기록에 따라 1회 습득 기록 당 길드 자금 100억이 지급됩니다.
(단, 습득 당시 연맹 상태였을 경우 연맹 창설 당시의 세금 분배 비율에 따라 분배하여 지급됩니다.)
- 개인이 돌발 물물교환에서 획득한 ‘에페리아의 별’은 기존 보유 아이템은 유지되며, 11월 12일 이후부터 에페리아의 별 획득 시 7일 기간제 아이템으로 획득됩니다.
또한, 이번 조정과 함께 ‘에페리아의 별’의 획득처를 추가하고 보다 쉽게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에페리아 거함을 더 자주 만나보실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이번 조정은 에페리아의 거함과 푸른 전장이 함께 균형을 이루어 진행될 수 있도록 불가피한 조치로
모험가 여러분께서 다소 불편을 느끼실 수 있겠지만, 더욱 즐거운 해상 전투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고민 끝에 내린 결정임을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검은사막 스튜디오는 모험가 여러분이 다양한 콘텐츠에서 더욱 풍성한 재미와 성취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업데이트 적용 시 보유 중인 [길드] 에페리아의 별 아이템은 삭제됩니다.
※ 해당 업데이트 적용 시 보유 중인 에페리아의 별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으나, 이후 습득하는 에페리아의 별은 기간제(7일) 아이템으로 습득됩니다.

무기에 추가적인 효과를 부여하는 재련석은 여러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재련석을 모험가님이 원하는 세팅에 맞게 보다 쉽게 교체할 수 있기를 바라며, 프리셋의 형태로 변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과 구조를 모두 변경해야 하는 작업이 동반되어 적용하는데 다소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제 재련석은 프리셋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통합 프리셋에서도 관리할 수 있도록 변경되니 보다 편리하게 이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