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가 10기가나 대용량 패치를 받아놓고 즐길수 잇는게 없다
검은사막은 슬루프 하나 개인조선소에서 만들수 잇게
한다고 전혀 게임성에 지장이 가지않는다
슬루프를 만들어서 보급한다면 정말 대해적시대를 맞을수도 잇을것이다
"읽기 귀찮으신분들은 맨 마지막에 슬루프의 사진이 잇으니 참고 하시길 바란다"
18 세기부터 20 세기까지 이용된 프리게이트보다 소형의 군함이었다. 보통의 슬루프는 군함으로 분류하지 않았다. 슬루프와 프리게이트는 크기나 범장이 다르기 때문에, '슬루프, 오브, 워'라고 모두 불렸다. 항해 시대의 것은 한층 더 두꺼운 포갑판에 10문에서 20문의 대포를 탑재하고 있어, 2개나 3개의 돛대를 가지고 있었다. 돛대가 2개인 것을 브리그·슬루프, 3개인 것은 전장범선·슬루프로 분류하지만, 엄밀한 범장형식에 의한 구별은 아니고 돛대의 수에 의한 구별이며, 쉽·슬루프에서도 쉽 형식의 범장이라고는 할 수 없다. 주로 선단 호위함이나 연안 경비함으로서 이용되었다.
항해 시대부터 증기선의 시대로 지남에 따라, 포격함이나 구축함 등에 가려져서 별로 사용되지 않는 분류가 되었지만, 제1차 세계 대전 때에 초계형의 선단 호위함의 분류로서 영국 해군에서 부활했다. 그 후, 제2차 세계대전에 걸쳐서 선단 호위함외 함대형 소해정이나 초계 함정, 식민지 경비함 등이 다양한 성격의 소형함이 슬루프의 이름으로 건조되었다. 그러나, 보다 양산성의 높은 코르벳이나 프리게이트에 선단 호위함의 주력적인 위치는 옮겨졌고, 제2차 세계대전 중의 블랙 스완급 슬루프를 마지막으로 슬루프의 이름을 가지는 함은 더 이상 건조되어 있지 않다.
덧붙여 프랑스 해군의 식민지 통보함이나, 일본해군이 제2차 세계대전 중에 건조한 해방함(일본이 2차대전 중에 사용한 구축함의 일종) 등은, 영어 문헌에 대해 슬루프라고 분류되고 있는 일이 있었다.
밑에 순서대로
1.2번째 사진 전통적인 슬루프의 형태
3번째사진 현대식으로 요트처럼 개량된 슬루프의 형태 모터가 주동력
4번째 사진 대표적인 항해 게임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슬루프
아주빨라서 모험가들이 주로 애용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