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 혹은 전투 시 간헐적으로 바닥이 꺼지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성향치가 (-)인 길드원을 추방할 경우 위로금을 받을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성향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1. 선공을 한 캐릭터는 10,000의 성향이 감소됩니다.
- 단, 타격을 가한 캐릭터에게 정당방위 시간 3분 이내에 재 가격한 경우에는 연속 감소되지 않습니다.
- 반면에 타격을 가한 캐릭터 외 다른 캐릭터를 타격하면 마찬가지로 10,000 성향치가 감소합니다.
2. 탑승물 타격 시(혹은 탑승한 상태의 캐릭터) 정당방위가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선공한 캐릭터가 상대방을 죽이면 반드시 성향이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대가 반격을 하더라도 감소합니다.
4. 길드 성향 시스템이 제거되었습니다.
5. PvP로 인해 캐릭터가 죽은 경우 경험치가 감소되지 않습니다.
- 단, 성향치가 (-)인 캐릭터는 감소합니다.
6. 아이템 소환형 우두머리에게 캐릭터가 죽을 경우 죽음 불이익(패널티)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7. 점령전 지역에서 캐릭터가 죽을 경우 죽음 불이익(패널티)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길드전쟁으로 캐릭터가 죽을 경우 죽음 불이익(패널티)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길드 선점 임무 목록에 나오는 개수가 4개에서 8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최대 활동량이 10%에서 100%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임무를 받고 다른 채널로 옮길 경우 길드 임무가 UI에 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원의 수당이 0일 경우, 재계약 시 활동량이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 채팅에 펄 가방 아이템의 링크가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재계약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를 공격할 경우 나오는 빨간색 효과가 자신과 같은 편(길드/파티)일 경우 나오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캐릭터의 펫 만복도 회복 시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와 가방의 자동 정렬 선택 여부가 캐릭터 재접속 시에도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이 물에 빠지면, 빠진 곳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마구간 NPC에게 이동됩니다. (단, 생명력은 1)
● 게임설정 화면 옵션 세분화로 SSAO, 화면필터(원경블러), 캐릭터 피격 이펙트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메라 효과 전체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하단 카메라 효과 4개의 전체 스케일이 추가 조절됩니다.)
● 말이 배 위에 있을 때 익사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비료수치가 깎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낙하 대미지가 적용되는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에 자신이 등록한 물품이 판매되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원 목록에 공헌도 최대치와 기운 최대치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엘리언의 눈물 사용 시 경험치 복구가 되도록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단련으로 기력, 힘, 건강을 레벨 업 하는 경우 지구력, 무게, 생명력, 정신력이 실시간으로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하위 집을 구매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위 집의 구매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집에 들어 갔을 때 외부 환경음의 볼륨이 감소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