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양쪽의 의견을 듣지 않고 먼저 인벤에서 정확한 해명을 요구하며 좋지않은 글을 남겼던 것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잠수타고 온 사이에 길드원들과 일말의 상의없이 부대장님들과 이야기만 한 상태에서 통보식으로 추방당한게 솔직하게 억울했던 면이 없지 않아 있었기에 그런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5개월 내지 6개월간 짧지 않은 길드생활을 해오면서 그래도 길드해체에 관한 이야기와 추후 어떻게 할 것인지 정도는 해주실 줄 알았으나 그런 내용은 없었고 밴드 공지에서도 그런 문구도 없었습니다. 단지 개인적인 사정으로 길드를 해산한다는 내용이었죠. 아마도 이 내용때문에 뽀대장님이 현게 탄다는 소리를 하게 된것이고 그런데도 왜 게임 접속되어있나 문제가 된것 같습니다. 또한, 밴드에서도 영문모를 이야기들과 공식적인 해명을 피하시길래 의심을 하게 되었고 인벤에서 나돌던 썰들을 믿게 된 것 같습니다.
길드를 스크님과 시골님 그리고 뽀대장님께서 일꿔나가신 점 인정합니다. 그동안 장려금 주신다고 무리하신것도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세분이서만 길드 가꾸신것도 아닐뿐더러 길드퀘스트도 간간이 참여를 한 길드원분들도 계시고 거점전 준비하면서 많은 준비를 해주신 부대장님들도 계시며 뽀대장님의 통솔력과 길드원들의 단합심이 있었기에 소나무 길드를 유명길드로 만들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확한 해명없이 길드원들 추방에 이어 밴드 추방까지 당하게 되니 여러 가지 불순한 소문들이 나돌았던 것 같습니다.
결코 원수지간이 아니었고 갑작스런 추방소식에 이어 여러가지 소문들이 나도는 가운데 당사자의 해명이 없어서 길드원뿐만 아니라 다른분들도 혼란스러웠던 것 뿐이었을 겁니다.
뽀대장님 의견 듣지않고 섣부른 판단했던점 사과드립니다. 더도 덜도 말고 이 문제로 다시 인벤에서 붉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시고 인겜에서 만날때 좋은 얼굴로 뵙겠습니다.
뽀대장님의 해명글 잘읽었습니다만, 자금횡령에 초점을 두셔서 그런지 만약 부대장님의 글이 사실이라면 왜 그 약속을 지키시지 않으셨고 길드원분들께 사전얘기를 하지 않으시고 부대장님들께만 알렸는지 그리고 그렇게 성급하게 해산할 이유가 있었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제가 앞서 썼던 글은 문제가 될 것 같아 자삭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양쪽의견듣지않고 안좋은 글 남겨서 대장님 그리고 그 글을 읽으신 분들께 사죄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