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racepark입니다
서버가 전체적으로 조용하네요
거점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중소길드간의 전쟁도 활발해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특별한 내용은 없지만 섭게 리젠도 극악이기에 이런저런 글 한번 써보고자 왔습니다.
우선 클럭스와 테무진은 90명대 중반대 인원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두길드에서 발생하는 다소간의 인원 변동은 신규 길드원을 받기 위해 자리를 정리하고 새로 받고의 반복이 아닐까 하네요. 클럭스는 길드포인트 순위에서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차차차 길드와 꿈탁 길드가 맹렬하게 추격하는 모습입니다. 테무진은 98~100명을 항시 유지하던 모습에 비해 90명대 중반으로 다소 떨어진 모습이지만 워낙 길드원 수급이 잘되는 길드인지라 큰폭의 인원이탈은 없으리라 예상됩니다. 두 길드간의 전쟁은 여전히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최근 성장중인 몇몇 길드가 이들의 자리를 위협하는 날이 왔으면 하고 기대를 가져 봅니다.
차차차는 67명으로 인원이 조금씩 꾸준히 늘고 있고 최근 길드포인트에서 클럭스를 2점차로 맹추격중이네요. 그리고 테무진과 차차차의 동맹설이 있었는데 이 소문이 단순 찌라시일지 진짜일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동맹이란 말이 아닙니다 그런 말이 있다는 이야기네요.)
꿈탁 길드 또한 초보 유저들을 모집해 길퀘의 노예로 사용한다는 구설수에 휘말렸는데 인원이 조금 빠진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꿈탁 길드가 S모 길드와 동맹이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이 또한 구체적으로 확인된 바가 없습니다. 진짜 동맹이 있는지도 확실치 않구요. 다만 서버 내 길드들이 동맹 혹은 연합에 대해 쉬쉬하고 조심스레 접근하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동맹 혹은 연합 구축이라는 것이 특정 세력 견제 혹은 특정 지역 점령을 위해 이루어지는 만큼 보안 유지에 다들 신경 쓰시는 모습이죠.
비교적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던 독수리 용병단 길드가 80명대를 넘어서 길드 포인트도 10위대로 자리잡은 모습인데 점령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됩니다. 다들 아시는데 저만 잘 몰랐던 길드 일수도 있고요 ㅎㅎ
18대1길드는 조금씩 조금씩 인원충원을 해나가고 있으며 많은 인원 충원이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개인의 능력이나 소수로 다수를 상대하는 능력은 여전히 뛰어납니다. 100명은 아니더라도 60명 정도의 인원을 유지할 정도의 적절한 인원보충만 이루어진다면, 그리고 해당 길드분들의 선택이겠지만 적절한 우방이 생긴다면 어느 세력이든 위협할만한 세력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소수로서 보여줄수 있는 것은 보여준다지만 인원수에 밀려버리는 것은 어쩔수 없으니까요. 18대1길드의 성향 상 적당한 우방을 찾는게 힘들거나 그럴 생각이 없을수도 있지만 예전보다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길드마스터 외 해당 길드원들의 모습을 보아 단순 악동이미지를 벗어나 큰 세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최근 전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조커페이스 길드도 있네요. 길드 포인트도 꾸준히 올리는 모습이고 최근 필드쟁에서 단합 잘되는 모습을 보았기에 다음 점령전때도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전 트메 출신의 블랙크로우 길드 분들이 합류해서 전투력의 상승이 기대되는데 꾸준히 영지에서 힘을 쌓을지 새로운 동맹 혹은 연합 등의 핵으로 부상할지도 차후 점령전을 지켜보면 윤곽이 잡히리라 생각됩니다. 특히나 전 블크 출신의 게임은게임답게 길드와 (신)마스터플랜 길드원들과 한솥밥을 먹은 경력이 있는 분들이 많기에 이들과는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할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베가길드에는 여전히 28명이 남아있습니다. 이 인원들이 모두 장기미접자일지 클럭스로 더 합류할 준비를 하는 인원일지는 클럭스와 베가 길드 인원수 변동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겠네요. 두 길드 간의 인원이동 자체가 유의미하다는 것으로 판단되지 않으면 베가에 아직 잔류한 인원들의 움직임도 주목해보아야 할 부분인듯 합니다.
소수정예로 이름을 알렸던 게슈타포 길드에 5명의 인원만 남은 상태입니다. 이 인원들이 어딘가로 합류할거라는 소문은 있었지만 정확히 어디로 합류했는지 혹은 합류할 예정인지 파악이 안된 부분이며, 대인원은 아니지만 나름 유명한 소수정예중 하나였던 만큼 하나하나의 전투력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은게임답게 길드는 20명, 신 마스터플랜은 17명의 규모입니다. 마스터플랜이 예전의 위용을 되찾아 다시한번 전장의 중심에 설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만 현재 신규길드원 유치가 다소 어려운 상황에서 잠시 곁을 떠났던 전 길드원들을 불러모으거나 잠시 검은사막을 떠난 기존 길드원들을 합류시켜 다시 힘을 키웠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지금은 다소 조용한 모습이나 해당 유저들이 쟁을 즐기는 분들이시니 만큼..기대하고 싶은 마음이 있네요.
게임은게임답게 길드가 대형길드로 발돋움할지, 악동 이미지의 소수정예로서 무언가를 보여줄지 기대되기도 하며 물론 해당 길드분들의 선택에 달린 문제이겠지만 만약 이 20명의 인원들이 다시금 대형길드에서의 쟁을 찾아 어딘가로 합류하게 될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합병 관련해서는 예민하실수 있는 문제인점 알고 있고 합병할거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합병할거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만약 합병만 가능하다면 이 분들을 합류시킨 길드는 적절한 인원수와 강력한 정예병력을 끌어모음으로서 단숨에 강자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혹여나 이 내용을 보신 게게 길드분들이 기분 나쁘시다면 죄송합니다. 물론 다른 길드가 게게로 합류할수도 있겠지만, 아직은 다소 길드 포인트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어 현재로서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