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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피의 제단 리뉴얼에 대해서

드제드제
댓글: 5 개
조회: 1856
2022-10-15 14:03:56
먼저 2년차라 피의 제단은 못해보고 글쓰는 점 이해부탁드려요.

언젠가 피의 제단 리뉴얼이 될텐데 요렇게 컨텐츠가 바뀌면 어떨까 의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1. 전투방식: 디펜스 시스템이 아닌 오펜스시스템
한 스테이지는 목표 시간안에 몰려드는 몹을 모두 죽여야 클리어.
스테이지가 넘어갈수록 목표 킬수가 증가하여 난이도 향상시킴.
또한 엘리트몹 등장빈도가 서서히 늘어남.
5스테이지 마다 환기차원에서 보스등장.

따라서 한스테이지의 시간목표는 약 3~5분단위로 짧게 설정해야함.
결국 타임챌린지 개념으로 높은 스테이지 기록갱신을 통해 성취감부여가 목적임.
  Ex.1 난 188스테이지 클리어가 최고 기록이다!
 Ex.2 100,150,200 구간 달성시 의상 마스크등 특전 악세서리 지급
 Ex.3 최상위 100명은 등수 공지

2.매칭시스템: 랜덤서버 랜덤매칭으로 최대 8인정도까지 참여가능.
즉,참여자가 없을경우 2~3인 스타트가 될수도 있음.
참여후에는 진행중인 스테이지 종료까지 대기실에서 기다리며 플레이 구경가능.즉, 실력이 괜찮은 플레이어들이 있는지 파악도 가능!
스테이지 종료후 도중참가 개념
(서버가 맘에 안들면 대기실에서 나가 다른 서버 입장가능)

그리고 길드원들과는 프라이빗서버를 개설하여 친구들하고만 플레이하는것도 가능하게함.

3.맵:각 대륙별로 대표맵을 정해 맵 8개정도는 고를수 있었으면 좋겠음.또한 피의 제단보다 맵크기는 더 크게하여 전술적인 협업이 가능했으면 좋겠음.
(맵 상황은 우상단 미니맵을 개선하여 몹상황,아군전황 전반을 알수있게함)

4.기타요소:협동플레이를 위해 동시타격으로 잡템보상을 나누어 가짐(딜링데미지로 차등하는 등)
그리고 일반사냥과 마찬가지의 악세드랍도 함.
->결국 본 컨텐츠로도 스펙업이 가능해야함.

사실 꼬맹이들하는 로블록스겜의 시스템인데 이게 은근 단순한데 불구하고 도전욕구도 주고 오랫동안 즐길수 있길래 벤치마크 해봤습니다.
혼자 사냥도 좋긴한데 가끔 외로울때도 있고 스펙업은 멀다보니 단기적인 목표의식이 흐려져 졸릴 때가 있더라구요.


휴일인데 할일이 없어 글 끄적여 봅니다.

Lv24 드제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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