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패치로 닌자 신규스킬 암행이 등장 한주만에 완벽하게 보정을 받았네요.
갠적으로 암행 스킬은 너프가 필요하다 봅니다. 왜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긴 사거리
닌자는 4초마다 원거리 공격 표창(경직)을 던질수 있는데 이것과 거의 동일한 거리에서 상대 뒤를 잡으며
타격하는 스킬이 암행입니다. 타겟팅이 안될시 제자리 발동이며 이때도 슈아상태 유지됩니다.
2. 풀슈아 & 선딜x 후딜x
말이 필요없이 스킬 전구간이 슈아 상태입니다. 또한 선딜 후딜이 아얘 없습니다.
때문에 어떤 스킬과도 연계가 부드럽습니다.
(많은 분들이 프리뷰 영상을 보고 사기성이 짙어보인다 예상했던 그대로 구현됐습니다.)
암행 - 연막(슈아 cc기절)
암행 - 번살(슈아 3초쿨 cc경직)
암행 - 깨비(무적) - 잡기
등등등...
※ 기존에 나토와 연계하던 패턴이 암행이라는 스킬과도 동일하게 연계가 가능해 져서
대단히 위협적인 스킬입니다.
3. 이것은 단 10초 쿨.
쿨이 지나치게 짧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기존에도 무적 슈아 유지가 훌륭한 캐릭터인데
이 스킬하나로 상대는 나토와 별개로 뒤잡의 위험성을 10초 간격으로 극복해야합니다.
나토(무적) - 깨비(무적) - 암행(슈아) - 연막(슈아 기절) 과 같은 연계시
원거리를 빠르게 진입하며 상대 뒤를 잡기때문에
원거리 캐릭 상대로도 치명타가 될것입니다.
※ 사실 암행 스킬은 말이 슈아지 순식간에 원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이동중 슈아구간을 노출하는 빈도가 매우 짧아 무적에 버금간다고 봅니다.
4 모기딜? 닌계에선 이것이 모기딜이라며 딜 증가를 요구했는데 수치상으로도 그렇고
100% 치명에 적중보정 9% 이기 때문에 실제 데미지도 모기딜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요약.
이번 신규스킬 가운데 가장 사기는 닌자의 암행이다.
※ 요구. (진심 많이 양보해서...)
1. 최소 쿨탐 15초.
2. 사거리 반이하로 줄일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