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은화와 크론석, 프리미엄의상상자, 기타 재료들이 쌓여있는 유저가 다수일 것으로 판단됨
쌓여있는 은화와 재화들 회수될 필요성이 있음
다만 이것을 많은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하나의 콘텐츠화하여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야함
1. 검은사막 로또
이러한 핀볼 방송을 보신 분들 많으실거라고 생각함
검은사막은 일정 참가비와 수수료를 통하여 은화를 회수하고 주 1회 추첨을 통하여 저런 핀볼들의 형태로 시각화하고 채팅지원을 통해 일확천금의 기대감과 보는 흥미를 줄 필요가 있음
2. 검은사막 경마장
그랑프리의 경우 재료 인질로 인한 참여가 대부분이며 그외의 유저는 관심가지지 않고 본인의 말을 이용하는 것도 아니며 명마를 육성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없음
그에 따라 그랑프리 참여자의 경우는 조작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하여 직접 컨트롤 하는 것이 아닌 본인의 말과 기수를 육성하도록 하며 컨디션이나 각종 변수를 배치하고 육성의 재미와 보상을
그리고 특정 요일과 시간에 개최되는 경마를 통해 참여자에게는 배팅과 채팅을 통한 참여의 재미를 줄 필요가 있고
이 역시 수수료를 통한 은화 회수와 지금은 감성의 의미밖에 없어진 달구코끼리, 알파카, 당나귀 등을 소지시 경마에 한하여 외형 변경이 가능하도록 하여 기타 탑승물들을 이렇게라도 활용하도록 함
3. 검은사막 로우바둑이
검은사막에도 야르가 있음
그런데 할 의미가 전혀 없음
참여인원을 집중시키기 위한 특정 시간 개최와 더불어 어뷰징을 막기 위한 랜덤 매치와 등급제, 하프, 콜, 따당 등으로 대표되는 배팅 시스템과 상한, 하한액 설정 등을 통해 재미와 수수료를 통한 은화 회수 활용 가능
4. 검은사막 투기장
유저가 직접 플레이 한다면 어뷰징과 조작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데 위와 같은 자동게임이나 팀파이트 매니저와 같은 방식이라면 그럴 가능성이 매우 적음
따라서 다대다 캐릭의 조합과 밴픽, 그리고 아이템을 통하여 관리와 육성의 재미를 느끼고 등급과 순위를 매겨 성장동기와 보상과 더불어 배팅의 재미도 느낄 수 있음
이 역시 수수료를 통한 은화 회수 가능
5. 검은사막 대무역시대
쿠키런 킹덤에는 대무역시대라는 주기적인 콘텐츠를 통해 생산품이라는 재화를 경쟁적으로 납품하여 소비하도록 만드는데 이를 통해 유료재화인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으니 마지막까지 순위를 유지하기 위하여 재화들을 소진시킴
검은사막도 이러한 콘텐츠를 통하여 검은사막 모바일과 같은 블랙펄 수급을 도입하던지 해서 하한가로 쌓여있는 품목들과 재화들을 주기적으로소진시킬 필요가 있음
6. 검은사막 영지
7. 검은사막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