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제 글읽어보셨으면 아실텐데 제가 동쿠툼세팅으로 가려고하는건 종합적인 세팅활용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유저가 가는 강훔+금강세팅은 저한테는 뭔가 불편해서 맞지않는편이였습니다
뒤에서 프리딜타임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일단 물리면 도망다니다가 지구력이 오링나서 죽어버림
많은 분들이 활개를 사용하면 유지가 된다고 말씀하셨고 실제로도 쓰고있는편이긴하나 활개를 3타까지 여유있게
꽂으면서 지구력회복할만한 상황이 그렇게 많은편이 아니라서... 방이 낮은것도있지만 뒤잡는스킬+아처한테 유성우가
있는거처럼 몇몇 전방가드 뚫어버리는 스킬들때문에 사용하기 상당히 까다로운편이였음 그래서 물렸을때 도망다니다
보면 지구력이 메말라서 스킬을 못써서 죽는경우가 생겨서 강마칼+진히스세팅으로 지구력을 확보했고 만족했었음
금강이야 어차피 경직이던 기절이던 걸리는순간 cc연계로 죽어버리니까 그러려니했는데 강훔이 빠지고나니 당연히
생존이 개부실해짐 그래서 툰그라드악세셋으로 흑정을 확보해서 200퍼 배터리주입역할도하고 많은 흑정게이지를
이용해서 흑정소멸이나 흑정돌풍등을 활용해서 딜이나 생존쪽에 소소하게 이득을 봤었음 문제는 여기서 터지는데
딜러세팅으로 가려면 쌍침식을 껴야되는데 그럼 동누베로 간다고해도 현시점에서 방 315거기서 -8해서 방어력이
진짜 걸레짝이되버리니 이건 아니다싶었음 그래서 짱구를 굴린거 305공에 적중까지 챙겨줘야 원딜로서 운영이
가능할정도로 빡빡한 공스펙을 요구하는데 결과적으로 동악세or쌍침식이 아님 적중은 둘째치고 공이 거기까지
가지도못하는데 설령간다고해도 죽신갑등 방어구가 받쳐주지않으면 불가능해보이니까 어차피 모자란딜 빼버리고
중간다리형식으로 거쳐가려고 현재세팅이된것인데 막상해보니까 생각했던것보다 맘에 들어서 큰이변이 없는한
이세팅 고대로 가져갈꺼같음 원체 플레이성향이 위자드키울때도 딜박는거보단 라밤등대로 슈퍼세이브를한다던가
이런걸 좋아했었고 아처의 경우 은신불가스킬+다양한cc+만개하는살로 쿠닌은신벗기기 제한적이긴하나 힐링도있는점
등등 다양한 유틸적인 지원을 지원하는점 일반적인 필드에서 다양한 필드오브젝트로 실전딜 누수가 심한점등
개인취향을 고려해서 짱구굴려본 세팅이라 혹시라도 비슷한 취향을 가지고있거나 지구력관리가 너무 빡빡한거같아서
고통받는 유저분들한테 또다른 길을 제시하는거임여 어차피 쟁은 혼자하는게 아니니 디메리트가 있는만큼 메리트도
있어서 재미가 꽤되는편
1.방어쪽과 적중은 나아아아아중에 스펙이 높아졌을때 의미가 생길지 모르나 현시점에서는 전혀 고려한게아님
2.쿠툼을 가는이유는 쿠툼에 붙은 저항무시10퍼옵션 단하나때문이며 강마칼에 붙은 저항무시7퍼까지해서
종합적인 세팅상 이쪽이 더 맞을꺼라 생각해서 갔던것
3.방어구 올라가면 당연히 딜러세팅맞춰서 것도 해볼꺼임 원래는 애시당초 이건 중간다리였을뿐 목표는 저도 딜러
세팅이였는데 개인취향상 만족도가 높아서 스펙업후에 딜러세팅해보고 맘에드는걸로 정할것임
4.아직 더해봐야겠는데 플레이스타일에 변경이 좀 필요해보임 이번엔 딜러마냥 ㅁㅊ놈처럼 쏴재꼈는데
어그로 끌려서 넣는딜에비해 메리트가 별로라서 숨어다니면서 쿨마다 cc꽂는 역할로운영하는게 더나은거같기도함
물론 같은팀이 놓친 딸피적 뒤통수에 스킬꽂는건 참을수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