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매습 패치보면서 딱 느꼈음.
솔직히 매습? 존재하는 cc기중 잡기 급인거 인정함. 언젠간 너프할 스킬이란거 알고 있었고. 근데 적어도 그럼 존재하는 스킬들을 만져줄 거라고 예상했음.
왜? 이샛기는 특화 붙어있는 꼬라지나 스킬 연계 꼬라지가 정상이 아니기 때문임.
cc기 가지고 있는 애들만 봐도 문제가 많음.매마른 습격: 쿨 13초에 슈아, 무적 없음참살:시전동작 '매우' 김, 스킬연계 '사보'말고 '단 하나도' 연계 되는 스킬 존재 하지 않음, 그나마 1년전에 존재하던 진 : 사금가르기 이후 캔슬기 삭제시켜버림, 슈아와 무적 없음, 참살 이후 할단 스킬을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림자 절단 이후 사용만 기술 사용 프레임이 짧아짐 -> 그나마 참살 후 능선가르기가 가능하지만 그럼 참살에 붙어있는 에어어택은??능선가르기 : 슈아 있음 -> 문제는 풀슈아 하려면 그 긴 시전동작을 다 끌고가야함. 보통은 '오직' 단 능선가르기에만 '2타격'을 캔슬로 넣을 수 있는 '사구베기' 스킬을 연계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 슈아는 0.5초도 안됨.유사 : 슈아 있음. 그런데 넉다운은 오직 마지막 폭발에만 적용됨 -> 즉 내가 원할 때 cc 컨트롤 불가능.아알의 영역 : 6초 쿨 띄우기 -> 슈아 무적 없음. 후속 연계기 '능선 가르기' 만 프레임 드랍 없이 사용 가능. 게다가 이렇게 안쓰면 그놈의 에어어택을 터트릴 수 있는 콤보 존재 x심지어 하사신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콤보인매습 -> 모래긋기 -> 그림자절단->아알의 영역 -> 능선가르기 -> 사구베기 -> 사도강림.
여기에 슈아?? 단 '2'개 붙어있음. 그나마 슈아스킬이라고 붙여놓은 능선가르기는 사구베기로 바로 캔슬하기때문에 슈아기 없는거와 마찬가지.
이말이 뭐냐면 매습을 성공시켜도 이어지는 콤보에는 죄다 맨몸이셔서 개 취약하다는 거임. 그걸 매습이라는 스킬 하나로 커버치고 있던거.
물론 사도강림 슈아에 다운어택 딜 끔찍한거 인정하고 딜넣고 빠져나오기 스킬셋이 탄탄하다는거 인정함. 근데 문제는 이 딜 넣는 사이클이란 거임. 딜을 넣고 빠져나와야하는데 콤보로 쓸수 있는 스킬들은 죄다 맨몸인데다가 특화도 1단계만 붙어있음. 그걸 감안하고 스킬을 우겨넣어 왔던건데 이건 뭐 ㅋㅋㅋ 그냥 매습 원툴인 직업에 매습 사기 매습 사기 이런 얘기만 듣고 아 몰랑 너프 했다고밖에 안보인다.
가져갈거면 뭐 연계기를 넣어주든 특화붙이는 스킬들을 바꿔주든 해라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