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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아만 주시 가장 쉽게 확인하는 방법

미츠가에
댓글: 8 개
조회: 12391
추천: 7
2015-12-26 00:11:40

기존 작성했던 공략 입니다.

 

http://bns.plaync.com/board/job/destroyer/article/6086072?p=2

( 해당 글을 이해하셨거나, 읽어 보신 분은 아래 글을 읽을 필요 없고, 하단의 문제로 가서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 ========================================

많은 분들이 은신 버그(?) 로 공략하기 전, 40시간 가까운 연구 끝에

클리어 방법을 정리해뒀었습니다.

하지만 그 클리어 방법 속에 가설 이라는것이 존재 했고, 확실하지 않은 부분이라

이걸 업로드 해야 하나 고민하던 도중 은신으로 진주 확인 하는 방법이 나왔고,

이걸 올려봐야 의미가 없다 싶어, 따로 공개를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12월 23일 패치 내역에서 정답을 찾았습니다.

 

 

'아만'과 전투 중 '어둠 제물'이 주변 캐릭터에게 '어둠' 효과를 주는 범위를 기존보다 좁게 변경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75%,50%,25%,15%(사실 15% 아닙니다. 25% 특수 패턴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나오는 패턴인데, 그냥 이렇게 부르겠습니다.)

특수 패턴 이전에 원점후 주시자가 정해지는데, 이때 진주시자 (제물자) 주변에만 어둠 디버프가 중첩됩니다.

 


즉 특수패턴이 나오기 전에 미리 어느 기둥이 진실과 거짓을 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티창을 보시면 탱 제외하고 색상이 진하게 표시되는게 있는데,

그 진하게 표시된사람 + 탱 중에 진 주시자가 있으니 확인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우선 패턴 설명입니다.


일반 패턴


전방 2타 (어둠속성,다운판정) - 아만을 중심으로 십자 모양의 광역기 (어둠속성, 다운판정) - 근거리,원거리,근거리 광역기 (빛 속성, 공중 판정) - 앞뒤로 직선 빛 발사 (빛 속성, 넉백 판정, 탱커 이거 맞으면 절대 안되니 주의) - 앞으로 때리기 (셀합 들어가는 구간)

 

일정시간에 나오는 패턴 (이하 원거리 점프)

가장 먼사람에게 점프 (이때 기둥에 얼굴이 생성됨) - 흔히 말하는 구무악 광역기 근거리 한방, 원거리 한방 - 이후 일반 패턴


특수 패턴 (75%,50%,25%, 일정시간뒤 나오는 패턴 )

가운대로 점프 - 제물자 파악 - 전체 광역기 (많이 아픈편) - 회복패턴


제물자 성공패턴

제물자를 들어올림 (이때 셀합해야함. 일반적으로 기절) - 기절 끝나고 나면 주변으로 5타 쾅쾅쾅쾅쾅 맵 전체 광역(많이 아픔.)

 

 

어둠 속성공격을 맞으면 어둠이 중첩되며 24중첩이후 한번더 중첩 될 시 어둠감옥이 발생합니다.

아무런 행동이 불가능하며, 이후 빛 속성 공격을 맞으면 탈진도 아닌 사망에 이릅니다.

아만 셀합 타임에 다운후 아만을 등지고 서면 빛의 가호를 받아 어둠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직접 해보시면 금방 터득합니다.


아래는 특수 패턴 대응법입니다.


먼저 원리를 이해 시켜 드리기 위해 꼼수를 쓰지 않고 정말 100% 원리로 진실을 말하는 기둥을 찾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 패턴에서 원거리 점프를 기둥 5~10m 정도에서 빼줍니다.
(원점프 빼는사람이 빼고 싶은기둥에 빼면됩니다.)

그리고 그 기둥이 바라 보는 한 사람을 순식간에 찾습니다.

(찾는 방법은 정말 많지만 )


그리고 그 기둥을 바라 보는 사람이 다른 기둥으로 갑니다.


그다음 어둠중첩이 어디에 쌓이는지 확인합니다.

 


1.다른 기둥으로 간 사람만 계속 어둠디버프 쌓이면 그 사람이 진주시자 입니다.

이동한 사람이 진 주시자일 경우 점프 뺀 곳이 바로 진실을 말하는 기둥입니다.

 


2. 만약 다른 기둥으로 간 사람이 어둠디버프 쌓이지 않으면 그사람은 가주시자 입니다.

이동한 사람을 바라 ** 않는 기둥이 진실을 말하는 기둥입니다.

(다른 기둥으로 이동한 사람이 , 옹기종기 모여 있는 사람들을 바라 보는 기둥을 찾으면 쉽게 판별 가능하겠죠?)


그리고 다음 나오는 특수패턴 75P%땐 그 기둥으로 모여서 후다닥 판별후 다운 넣고 제물 처리만 하면 됩니다.


사실 어려울게 하나도 없어요.

 


여기서 꼼수!

23일자 패치로 75%땐 4개다 진실입니다.

50%엔 3개가 진실입니다.

15%,25%엔 2개가 진실입니다.


그렇다면 75% 특수 패턴까진 원거리 점프후 따로 확인할 필요 없이 아무런 기둥에서 확인하시면되고,

50%는 위의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3번째 제물자 확인방법입니다


이건 저희가 23일 패치로

'아만'과 전투 중 '어둠 제물'이 주변 캐릭터에게 '어둠' 효과를 주는 범위를 기존보다 좁게 변경하였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기 전에 3번째 제물자를 확정적으로 알아낸 방법인데,


50% 특수 패턴 처리하고, 일반패턴중 원점 나올때 원점을 기둥과 기둥 사이에 박습니다.

그리고 4명이 색상을 하나 정해서  얼굴이 나올때 쳐다보다가,

어느순간 고개를 확! 돌리는 지 확인합니다.

(처음 나오면 진짜 제물을 바라 보다가 1~2초 뒤에 가짜 제물을 바라봅니다.)

그 고개 돌린 기둥이 거짓말을 하는 기둥입니다.

그 거짓말을 하는 기둥과 커플로 바라보는 나머지 기둥을 찾으시고 25% 특수패턴땐 고개 돌렸던 기둥 제외하고 나머지에서 제물자를 판별하시면됩니다.

마지막 특수 패턴 입니다.

25% 패턴 끝나면 바로 원거리 점프 나옵니다.

5타 쾅쾅쾅쾅쾅 때 미리 기둥 한개로 원거리 점프를 빼고, 전부 옹기종기모여 딜을 시작함과 동시에

그 기둥을 바라 보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 사람을 미확정 제물 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그리고 미확정 제물이 오른쪽이나 왼쪽 기둥으로 갔을때, 옹기종기 모여 있는 사람들이 어둠이 중첩되는지,

미확정 제물 자신이 어둠이 중첩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미확정 제물자가 어둠 중첩이 된다면 처음 원거리 점프 뺀 쪽이 진실,

아닐 경우 옹기종기 모여 있는 쪽을 바라 보는 기둥이 진실 임을 판별하여

마지막 특수 패턴때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이해 안가시는 부분은 켓톡주시면 잘 설명 드리겠습니다.

======================================================================================================

 

 

위 공략을 이해 하신분들께 더 쉽게 확인 하는 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사실 이 공략은 주시가 어떻게 돌아가고, 원리가 무엇인지 이해 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실 꼼꼼히 적어둔 내용입니다.

 

만약 위 공략을 이해하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이 단계를 모두 하나하나 밟을 필요가 없습니다.

 

75% 이전엔 점프 자체를 뺄 필요가 없습니다. 아만이 점프를 하게 되면 오히려 딜 로스가 나게 되니, 75%땐 모두 옹기종기 모여서 깡딜하시는게 좋습니다.

 

제물 흡수시도 패턴 이후 부터는 원점프를 빼줘야 합니다.

 

 

원거리 한분이 점프 패턴때 뺄 기둥을 하나 정합니다. 다른 원거리는 이분보다 붙으셔야 합니다. 

 

점프는 75% 끝나고 나서 5타 광역기 이후 일반 패턴 2회 반복하고 난뒤 점프를 합니다.

 

앞으로 2타후리기 - 십자 광역기 - 근원근 광역기 - 앞뒤로 레이져 - 탱 뒤편으로 순간이동 - 합장 (이때 셀합 가능)

 

 

합장 패턴때 기절 후 장악이나 누르기가 들어갔다면, 두번째 일반 패턴때 탱 뒤편으로 순간 이동후 바로 원점프 뛰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첫번째때 장악이나 흡공을 했으면 그냥 바로 놔 주면 됩니다.)

 

저희는 원점프 빼는곳을 초록색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이후 초록색 기둥으로 원 점프를 뺀 다음 아래와 같이 대열을 만들어 딜 합니다.

 

 

 

 

 

 

여기서 첫번째 문제 나갑니다.

 

녹색 기둥은 누구를 바라보고 있을까요?

 

 

 

 

 

정답은 녹색 4번 나는야 기공신 님입니다.

 

해설 : 녹색 기둥이 4,5,6번님들이 서 있는 쪽으로 주시 했는데, 파티창에 불이 들어온 사람은 4번 님 뿐입니다.

 

그렇다면 확정적으로 녹색이 바라보는 사람은 4번 나는야 기공신 님입니다.

 

만약 파티창에 바라본 쪽 불이 2개이상 들어와 있다면, 당황하지 말고 미리 정한 분이 반대편으로 이동해보면 바로 정답이 나오겠죠?

 

 

 

두번째 문제. 4번 나는야 기공신 님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1. 그냥 깡딜 한다.

2. 딜컷하고 잠시 기다린다.

3. 혼자 멀리 떨어져 본다.

4. 저항기 쓰고 기다린다.

 

 

 

정답은 3. 혼자 멀리 떨어져본다.

 

해설 : 원거리 점프 후에 파티원들에게 '어둠의 파동' 이라는 저항 불가 광역기가 들어오면서 어둠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진짜 제물자가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 (16m 이내로 파악됨) 녹색의 얼굴이 바라 보던 4번 님이 멀리 떨어져서 녹색 기둥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문제. 4번 님이 혼자 어둠 디버프가 쌓이고 있다면, 녹색은 진짜 제물을 바라 볼까요 아니면 가짜 제물을 바라 볼까요?

 

 

 

답은 진짜 제물을 바라 보고 있다. 입니다.

 

해설 : 2번 문제의 해설을 참조하시면됩니다.

 

다음문제는 사실 제가 이 글을 적게 된 가장 큰 이유 입니다.

네번째 문제. 만약 4번 님이 혼자 어둠 디버프가 쌓이지 않고, 모여 계신분들이 어둠패턴에 맞지 않았는데도 디버프가 중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4번님이 실수로 어느 기둥이 진실기둥인지 판별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가운대 점프 특수 패턴때 (51%, 25%, 10%정도쯔음)확정적으로 어디로 가면 될까요?

 

 

 

 

 

정답은 노란색 입니다.

 

해설 : 51% 때엔 거짓이 하나 뿐이니 빨,파,노 가 진실이 됩니다. 

         25% 때엔 거짓이 2개 진실이 2개 입니다. 그러나 녹색이 진실이든 거짓이든 녹색과 같은 사람을 바라 보는기

       둥은 오른쪽이나 왼쪽에 인접한 빨간색이나 파란색 기둥만이 됩니다. 즉 녹,빨 같은 사람을 주시하든,

       녹, 파가 같은 사람을 주시 할 순 있어도, 녹,노 가 같은 사람을 주시 할 순 없습니다.

         즉 녹색이 진실이면 노란색은 무조건 거짓이며, 녹색이 거짓이면 노란색은 무조건 진실 입니다.

       10%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4문제 전부 맞추셨다면 어느 팟을 가시더라도 당당하게 클리어하고 나오 실 수 있을겁니다.

 

모르시는부분이나 햇갈리는 부분 있다면 댓글 주시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Lv27 미츠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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