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릭터] 만렙 확장시 필요 치명 수치 예상

아이콘 망고스틴
댓글: 6 개
조회: 14806
추천: 12
2016-11-20 03:06:13
우선 블소의 치명 확률은 1/치명과 1/치명확률이 정비례합니다.


예전에 만렙이 확장될 줄 알고 7렙부터 1렙 올릴때 마다 치명수치를 바꿔가면서 치명확률을 기록해둔게 있었는데


홍문신공으로 레벨이 올라가게 되면서 무의미한짓이 되었지요....


그런데 이번에 55레벨 확장에 관련된 말이 나와서 한번 오래된 자료를 꺼내서 55렙에서 필요 치명수치를 계산해봤습니다.


----------------------------------------------------------------------------------


치명 수치가 A, 치명확률이 B, 내부 계수는 R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1/B = R/A + 0.0103 정도의 확률을 가지고있습니다.



기존의 50레벨일 때를 기준으로 보면 계수는 36.74948이 되며, 치명이 제 케릭터인 6690을 집어 넣었을 때
1/B = 36.75/6690 +0.0103
     = 0.015793
B = 63.3% 실제 인게임 치명수치는 63.2퍼로 근사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치명이 8000정도 되면 67.1퍼겠죠

이때 R값은 0.594*exp(0.0825*레벨) 의 값을 가지고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계수는 상승하구요
제가 까먹고 25렙에는 스샷을 안찍어서 자료가 없지만 오차는 없으니 크게 차이나지 않을겁니다


이 식에 대입했을때 55렙에서의 치명계수는 0.594*exp(0.0825*55) = 55.51338의 값을 가지게 됩니다.


이 때의 치명 확률 - 치명수치 그래프입니다.

60퍼센트의 치명확률을 유지하시려면 55레벨에서는 8682의 치명을 맞춰야합니다.





같은 그래프인데 치명기준으로 확률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치명 6000정도면 51퍼센트정도나오겠네요

치명관련된 시스템을 뜯어바꾸지 않으면 이대로 나올것같긴 합니다만 어찌될지는 나와봐야 알겠죠?


그냥 참고용으로만 올려봅니다.

Lv87 망고스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