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게임을 주로 많이 이용했습니다.
리니지,리니지2,아이온,블소 등등..
주로 엔씨를 이용하다보니 많은 상담이 오고갔지요.
갑작스런 서버팅으로 아이템도 날려보고.. 상담원의 잘못된 정보로 인해 3주라는 시간을 날린적도 있고.
여러번의 상담과 지인들의 도움으로 알게된 사실 하나.
엔씨측에저 자신의 게임로그 혹은 정보를 요구할때는 무조건 회사로 내사방문 하라고 합니다.
이유는 신분확인..
저말고 많은분들이 비번을 잃어버리셨거나 해킹등의 이유로 신분 확인 절차후 계정을 풀어보신적이 있으실껍니다.
이때 신분확인을 위해 내사방문 하지는 않습니다.
같은 맥락입니다. 신분확인은 팩스로 신분증 사본을 보내거나 휴대폰인증등으로 가느하지요.
내사방문을 하라는것은 단지, 귀찮게 만들려는것입니다.
내사방물을 하려면 일단 서울로 가야하기에 지방에 계신분들은 아주 어렵습니다.
그래서 포기를 많이 하시죠. 또 서울에 계신분들도 직장생확 혹은 개인생활때문 방문이 힘들기도 하고
그래서 포기를 많이 하십니다.
내사방문을 회사내규라 하며 원칙을 논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불공정거래.. 즉 불법이며 내사방문은 회사내규 약관 어디에서 문서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혹시나 이러한 일이 있을경우 내사방문하라는 내용을 녹취 하시길 권합니다.
또한 엔씨와의 모든 상담은 최대한 녹취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유는 상담원은 호구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메뉴얼만 읍기때문에 정확한 상담은 안되고
말만 돌리면서 해결은 못해주죠. 최대한 꼬투리를 잡고 우위에 서서 해결을 보시려면 녹취는 기본.
타 게임사들은 확실치 않지만. 기본틀은 같다고 생각됩니다.
혹 내사방문을 하지못하여 어쩔수 없이 좌절 포기하시는분 없기를 바랍니다.
또한 자신의 게임로그등 자료는 정당하게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꼭 사법권이 개입되어야지만 정보를 주도록 되어있지 않습니다.
엔씨는 소장이 접수되어야지만 자신의 정보를 열람할수 잇도록 하는데.
그것역시 어디에도 문서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 한가지 함정은.. 제가 마지막으로 상담한것이 작년 9월경입니다
허나 그때나 지금이나 같을꺼라고 봅니다.. 그때 사건 이후로 VIP대접 해주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