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de & Soul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블레이드 & 소울을 사랑해 주시는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5월 8일 The Appetizing 14일차 블소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전투/스킬]
- 소환사 응원 사용 시 전투 상태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사 ‘흡수’ 심화 수련 시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사 ‘고양이의 보은’ 적용대상이 모든 PC에서 파티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사 ‘고양이의 보은’시 적용되던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했습니다.
- 소환사 꽃가루 사용 시 발사체 공격에 피격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사 뒤구르기 사용 후 재 사용 시간 중 사용 불가능한 상태를 알려주는
디버프 아이콘이 미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사 ‘달려들기’ 수련의 스킬 툴팁에 효과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사 ‘꽃가루’의 연출을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사 ‘흐규흐규’ 스킬 시전 후 이동 불가능한 시간을 단축 변경 하였습니다.
- 소환사 ‘올려치기’ 심화 수련 후 기절된 대상이 공중에 뜨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사 ‘강아지풀’의 재사용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소환사의 기본 ‘강아지풀’의 쿨타임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수의 기본 공격 스킬 사용 후 ‘충격’, ‘올려치기’와 같은 스킬을 사용하면
바로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권사 ‘삼연각’의 툴팁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권사 ‘한기파동’의 산사태 동시 효과 발동 시 공중 효과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권사 ‘빙호권무’에서 연장 효과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권사 ‘후방이동’의 이동거리가 확장되었습니다.
- 권사 ‘강타’의 시전 거리가 확장되었습니다.
- 검사의 ’비연검’,’어검베기’, ’받아치기’, ‘하단베기’, ‘천무’, ‘승천’, ‘앞차기’, ‘다리베기’, ‘어깨치기’,
‘번개찍기’, ‘발도’, ‘뇌광’, ‘오연베기’, ‘일섬’, ‘반월베기’, ‘급소베기’, ‘풍월도’, ‘어검연속베기’, ‘회천령’,
‘쌍비연’, ‘어검징표’, ‘뇌령’, ‘혈기둥’ 공격력이 상향 변경되었습니다.
- 검사의 ‘폭풍’, ‘찌르기’, ‘올려베기’, ‘찍기’, ‘돌진’, ‘추락’, ‘만월베기’, ‘습격’, ‘회전베기’ 공격력이 하향 변경되었습니다.
- 검사의 ‘올려베기’, ‘비상’, ‘승천’ 사용에 다운된 대상이 저항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올려베기’ SP소모가 하향 변경되었습니다.
- 검사 ‘천무’, ‘일섬’의 내력 소모량이 감소했습니다.
- 검사 ‘돌진’, ‘습격’의 재사용 시간이 하향 변경되었습니다.
- 암살자의 ‘목베기’ 사용에 대한 그로기 대상이 저항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공사 ‘불씨’ 공격의 폭발 피해는 하향 변경되었고, 중첩 당 추가 피해는 상향 변경되었습니다.
- 기공사 ‘열화장’, ‘충격파’, ‘화련장’의 기본 공격력이 하향 변경되었습니다.
- 기공사 ‘연환장’, ‘한빙장’, ‘빙백신장’, ‘화염지옥’의 기본 공격력이 상향 변경되었습니다.
- 기공사 ‘충격파’의 다운, 장악, 흡공을 당했을 때 내력 소모 없이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공사 ‘전신보’ 재사용 대기시간이 단축 변경되었습니다.
- 기공사의 수련에 의한 ‘화련장’ 치명타 시 3초 이내에 즉시 시전하는 경우
적의 위협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운대륙군복과 사마교도복을 입어도 PVP가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백년지계란 이런 것’ 퀘스트 진행 시 연출이 나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천하사절의 등장’ 퀘스트 진행이 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레벨]
- 수월평원 동해함대 바다뱀 보급기지에서 이동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귀도시 지역에서 이동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 일부 툴팁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문파]
- 문파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활력]
- 접속 종료의 경우, 불규칙하게 활력 충전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2주간의 The Appetizing 기간과 5월 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주간의 3차 CBT까지, 총 4주간의 여정은 테스터 여러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또 반영하는 기간 입니다.
Blade & Soul은 새롭게 선보이는 많은 시스템들간의 유기적 관계와 외부적인 요소까지 고려하여
업데이트 방향을 신중하게 결정하고 있습니다.
3차 CBT 종료까지 순차적으로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The Appetizing에 참여하고 계시는 테스터 여러분들의 깊은 양해와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