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de & Soul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블레이드 & 소울을 사랑해 주시는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5월 12일 3rd CBT 4일차 블소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퀘스트]
- 일부 조건에서 ‘기공사의 길 (5)’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27장. 마도의 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11장. 다시 만난 충각단’ 퀘스트가 일부 조건에서 진행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퀘스트 대사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전투]
- 기공사의 ‘얼음꽃’ 스킬에 의해 얼음감옥에 걸렸을 때, 상태 아이콘 설명이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기공사의 ‘화련장’ 치명타 시 발동되는 ‘화련장-즉시’의 경우, 다른 캐스팅을 취소하고 시전 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암살자의 ‘독나방’ 스킬 툴팁에 대상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힌다는 내용을 명시하였습니다.
- 암살자의 ‘섬광’ 스킬 사용 시 낮은 빈도로 후방으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역사의 ‘광풍’ 스킬 심화 후 적을 공격하는 도중 기절, 그로기, 넉백 효과에 저항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권사의 ‘파고들기’, ‘횡이동’ 스킬의 단축키 이미지가 잘못 나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권사의 ‘전질보’ 스킬이 이동 스킬 사용불가 효과에 걸렸을 때 사용불가가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권사의 ‘빙호권무’ 의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일섬'에 피격된 대상에게 기절 표시가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혈기둥' 스킬 그로기 합격 효과를 시전자 혼자 단일 보스에게 2회 이상 동시 적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누워막기' 스킬 사용 중 대상 공격을 막아낸 순간 시전자가 이동하면 상하체 연출이 정상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받아치기' 스킬 반격 대기 자세가 끝난 직후 시전자가 이동하면 상하체 연출이 정상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어검징표' 스킬 다운 효과가 보스 NPC에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오연베기' 스킬 효과가 공중에 뜬 대상에게도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천무' 스킬을 사용 후 공중에 뜨지 않은 적도 대상으로 인지하여 돌진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천무' 스킬을 이용해 공중에 띄워진 대상을 다시 공중으로 띄울 때 연출이 자연스럽게 이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검사의 '천무', '어검징표’, ‘뇌령’ 스킬의 툴팁 내용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NPC]
- 청풍대성, 녹풍대성 ‘휘두르기’ 스킬 사용시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청풍대성과 녹풍대성이 전투 교대를 할 때 적용되는 면역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일정 거리를 벗어난 NPC가 다수의 적으로부터 피격 시 원상복귀 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만령강시의 이동 모션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사지석림 복곤패굴 석삼자 및 석삼자 친위병의 전투 AI가 변경되었습니다
- 대사막 열사지대 그믐달호수의 석등사자 리스폰 주기가 짪아졌습니다.
- 수월평원 귀도시 강시무덤에서 등장하는 결계수호자의 리스폰 리스폰 주기가 짧아졌습니다.
[보상]
- 충각단 남해함대지부에서 경비견이 소환하는 몬스터의 보상이 삭제 되었습니다.
- 일부 던전의 성물, 약수의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대사막 그믐달 유적지의 ‘예의 없는 것들’ 퀘스트에서 경험치 보상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영린촌의 ‘해방선언문’ 퀘스트의 보상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승천비 획득 퀘스트인 ‘하늘을 향해 뛰어라’의 진행에 필요한 ‘우마각’ 구매 조건을 ‘7급맹원/7급신도’로 하향 변경되었습니다.
- 태상문에서 제작되는 보패 중 일부 보패가 합성이 되는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태상문에서 제작되는 보패 중 일부 보패에 최대생명력이 추가되었으며, 합성 가능한 최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돌림판에서 지급되는 상자의 판매 가격이 변경되었습니다.
- 제작 도안이 창고에 들어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동]
- 이동 중에 소셜이 사용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 로그 아웃 시에 간헐적으로 활력 충전이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인스턴스 던전]
- 희생의 무덤 진행 시 일부 조건에서 용맥이 활성화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인터페이스]
- 착용 시 귀속 아이템을 인벤토리에서 드래그로 착용하였을 때, 경고가 나오자마자 착용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툴팁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지난 2주 간의 The Appetizing 기간과 5월 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주 간의 3차 CBT까지, 총 4주 간의 여정은 테스터 여러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또 반영하는 기간 입니다. Blade & Soul은 새롭게 선보이는 많은 시스템들간의 유기적 관계와 외부적인 요소까지 고려하여 업데이트 방향을 신중하게 결정하고 있습니다.
3차 CBT 종료까지 순차적으로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테스터 여러분들의 깊은 양해와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