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1.
세력 계급 그리고 계급에 따른 보상
보상을 줘야지 내 돈 주고 사야되니? 이해 불가
문제점 2.
최종 계급에 이르러 더이상의 즐길 컨텐츠 전무
4급찍고 더이상 NPC건 유저건 잡을 이유가 없다.
(고랩이 저랩 죽이는 것이나 높은 계급 유저가 낮은 계급 죽이는 것이나 차이가 별반 없다고 표현하고 싶음
PVP를 많이 할 수록 컨트롤도 좋을테고 타인의 스킬 이해도 높아져 승률이 높기에 낮은 계급의 유저를
이득도 없이 무차별로 죽이는건 의미가 없다고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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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두가지 입니다. 글을 적다보면 두서가 없어지기에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논문 쓸게아니기에 대충 넘어갈께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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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대안과 구체적인 대안을 좀 생각해보고 제시하고자하는데...
구체적인건 이번 글에 대한 인벤유저분들의 댓글과 반응을 보고 참여도를 보고 재시하여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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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1.2. 에 대한 요약
/계급의 단순화/
상대세력을 죽여 취한 영기를 반납하여 기여도에 따른 단순한 진급 형태
(현재 상태라면 발전이 어렵다고 판단.)
/세력 보상을 블소 화폐로 구입해야하는 불편한 진실/
세력에서 큰 입지를 세움으로써 계급이 올라가고 그에 따른 누릴 수 있는 컨텐츠가 충족되어야함
(현재는 세력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이점만 있음)
/NPC 사냥으로도 진급이 가능한 점/
상대 세력의 유저가아닌 NPC만 죽여도 세력 기여도를 올릴 수 있기에 기존의 벨런스에서 차별화를 두기 힘듬
간단한 대안
계급의 단순화 : 스텟 추가 기여도만 아닌 명성/악명과 같은 간단한 스텟 추가만으로도 무궁한 발전이 가능함
간단한 예(ex) : 기여도 = 계급 , 명성 = 칭호 , 악명 = 타켓
무림이라고하면 이름보다 칭호로 더 알려지는 성향인데 전혀 없는게 아쉽기도 합니다.
주어진 칭호해 따른 세금(수수료) 저하와 같은 옵션도 필요로하다고 봅니다.
세력 보상 : 보상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러운 돈 주고 사야하는.. 기여도 외 다른 스텟을 추가하여 수급하고 손실하는 방식
으로 세력 아이템을 구비하는 방법 + 추가로 투기장과 같이 별도 화폐가 있어 교환이 가능하다면 세력간 컨텐츠가 더 활발
해질 것으로 보임
NPC 사냥으로 진급이 가능한 점 :
장단점이 있겠지만 현재 일일 세력퀘스트만으로도 4급찍는게 그리 오래 걸리진않는 점을 비러 컨텐츠 소모가 심합니다.
그러므로 다소 어려워 지겠지만 획득함에 있어 만족도가 높은 유저만으로 영기 획득을 바꾸는 점
일일세력퀘는 현재 충독된 바 그대로.. PVP를 싫어하시는 분도 계시기에(컨트롤도 중요하기에)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퀘스트로도 가능하게 변화가 없었으면 합니다.
구체적인 대안은 제안하는 형식이라 요약없이 하여야 하기에 추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것에 감사를 표하며... 저 또한 직장인 라이트 유저기에 오해 없으시길...
끝으로 난 용감하니까 고정팟 인간들 좀 까겠음!
고정팟 다 좋아.. 고정 한명 빠지면 인원 대체하지?
책임지지 않을거면 경매시스템으로 하던가
왜 순번 1~4 지들 맘대로 정하고 끝까지 책임 안지냐?
라이트유저가 니네 인던 아이템 먹게해주는 도우미냐?
마지막에 들어오는 사람 대부분이 라이트 유저다
니네가 라이트 유저 등꼴 빼먹는거다 알기나 알아라...
진짜 블소의 사회악은 늬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