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게임이든 자신의 캐릭터가 강해지길 원하는건 매한가지이거늘..
블소에서는 아이템강화가 없는 대신에 소켓의 각과 수가 랜덤하게 존재한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강화를 대신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애초부터 강화시스템이 없다면, 강화 말고 보석들의 합성은 어떨까?
예를 들어 홍옥의 경우 확률피해가 붙는데, 이 홍옥을 같은 등급끼리 합성을 하여 그 확률피해수치를 높이는 방식.
단, 합성 확률과 합성능력치에 제한을 두고, 극히 드문 확률로 추가옵션까지 붙게 한다면
강화 못지 않은 또하나의 흥미거리가 생기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지금 보석들중에 초록색이 일반적인 보석이라면 파란색의 빛나는 보석들이 있는데, 이것들의 능력치가 너무나도 보잘것없다,
이런 보석들의 능력치도 기존의 초록색보석들과 다른 능력치를 부여했으면 좋겠다.
보패또한 기존의 합성은 너무 단순하단 생각이 든다.
예를 들어 37렙 염화대성에서 나오는 보패에 37~45렙까지 사용 가능한 아무등급의 치명보패를 합성하면 그 능력치는 모두 같다.
결과적으로 염화대성을 잡고 그 보패들을 착용할 수 있는 37렙이상의 유저라면 모두들 같은 보패를 착용한다는 것이다.
(물론 모두가 이런옵션의 보패만을 사용한다는건 아니다.)
사람들은 자기만의 특별한 무언가를 원하지 모두가 똑같이 입고다니는 교복같은건 싫어하기 마련이다.
보패의 합성 이전에 각각의 보패마다 세트옵션에 조금 더 신경을 썼으면 좋겠다.
약간의 상태이상 디버프를 주는 것도 좋고, 버프계열의 옵션을 넣어주는 것도 좋을것같다.
합성 또한 A라는 보패 *번 과 B라는 보패 *번을 조합하면 추가적인 능력치가 생기게끔 하는방법에
합성된 보패를 다시 한번 합성할 수 있게 하여 더 강력한 능력치의 보패를 만들 수 있되, 일정의 확률을 적용시키는 것.
솔직히 이정도만 되더라도 기존의 NC소프트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강화목마름을 가실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