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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블소의 현재 문제점

아이콘 뜨물
댓글: 31 개
조회: 2570
추천: 10
2016-04-25 10:28:37


제가 요즘 닥까 앵무새들 때문에 엔씨를 두둔하는 듯한 글을 쓰긴 했지만

사실 아직 블소에 대해서 불만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1. 홍문령

이건 늘 언제나 하는 말이지만

차라리 안나왔으면 하는 아이템이죠

'홍문령만 없었어도' 라고 자주 생각합니다

그냥 홍문령 자체가 블소의 문제점과 직결된다고 생각합니다

블소 과금의 상징이며 스펙 격차의 상징이고 진입장벽의 상징이죠

솔직히 그냥 쓰레기같은 아이템입니다


2. 직업간 밸런스

비무 밸런스야 뭐 비무 안한지 2년이 다되가니 언급은 안하지만

인던 딜량 밸런스는 현재 지나치게 원딜에게 치우쳐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는 딜 미터기가 나온 이후로 여론이 가속화 됨으로써 해결될 거라고 봅니다

딜미터기 까지 나와서 누가 딜 쎈지 뻔히 다들 알게 될텐데

엔씨가 방관할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3. 봉인 부적

사실 홍문령 이전에 블소 2.0에서 엔씨 수입의 주축이었던 아이템이죠

빛나는 백청 봉인 부적

아이템 봉인하는데 아이템값보다 봉인비가 더 드는 게임은 블소가 처음이자 마지막일겁니다

어자피 홍문수 보창 수호석 팔아서 돈 남겨 먹을텐데 봉인비가 이렇게 창렬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뭐, 어자피 요즘 아이템이 령이랑 무기빼고 다 거불로 가는 추세긴 하고

2.0에 비하면 그나마 좀 싸지긴 했는데

그래도 타게임에 비하면 봉인비가 너무 창렬합니다

봉인비 절감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4. 버프

솔직히 얼마 안하는거긴 한데

그냥 해주지 뭘 그걸 버프로 또 따로 팔아먹나...

다른건 없어도 별 지장이 없지만

전투버프는 딜량이 중요한 블소에서 거의 필수적인 수준이라

이 부분에 대해서는 캐릭터 기본 스탯을 상향해주면 그만인건데 말이죠


1번은 엔씨의 주 수입이므로 해결될거 같진 않고요

나머지 2~4는 좀 해결되면 좋겠네요

Lv91 뜨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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