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검 1/1
폭풍1 1/1
막기1 2/2
심검,폭풍1,막기1,심화 = 검사 캐릭인 이상 당신이 게임내 에서 무엇을 하시던지 필수.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투자.
찌르기1 0/1
번개베기1 1/1
만월베기1 1/1
찌르기 심화1 = 내력소모3증가+피해량증가 로 탱 포지션시 딜 향상으로, 다른 포인트를 빼서 유동적인 투자 가능.
번개베기 심화1 = 검사딜의 핵심이자 필수, 기절 및 그로기시 피해량 증가.
만월베기 심화1 = 막기,회피시 즉시시전, 추후 가장 기초적인 만월 그로기 이후 번베 추가 데미지 콤보를 위해 투자 추천.
일섬1 0/1
회피만월 1/1
누워막기 0/0
일섬 심화1 = 다운된 적에게 추가 데미지, 보통 투자를 안하는편으로 개인적인 취향을 많이 타는 수련.
회피,만월심화 = pve 라면 궂이 안찍어도 되나 pvp라면 투자 권유.
누워막기 = 다운시 방어 반격 으로 pvp 기준으로 매우 유용하나 궂~이 필수까진 아님.
20레벨
올려베기 1/1
폭풍2 1/1
막기2 2/2
올려베기,폭풍2,막기2 심화 = 역시나 당신이 검사를 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투자.
찌르기2 0/1
번개베기2 1/1
만월베기2 1/1
찌르기 심화2 = 반복사용시 시전시간 단축, 보통 막고 즉시 찌르기 쓰는편이라 취향을 탐. 보통 탱 딜력 향상을 위해 투자.
번개베기 심화2 = 번개베기 적중후 3초간 치명타10%증가로 필수까지는 아닌 유동적으로 뺄수 있는 수련포인트.
만월베기 심화2 = 막기 및 회피시 즉시시전때만 생명력 흡수로 심화3의 그로기를 위한 중간단계
일섬2 0/1
발도1 0/1
벗어나기 1/1
일섬 심화2 = 단일+데미지향상 으로 역시 취향을 타는 수련 포인트.
발도 심화1 =발도시 스턴으로 포인트 투자시 발도에서 쾌검이 안나가게 된다.(패치이후 발도자체는 나간다.)
보통 발도 데미지를 보는쪽은 투자를 하지 않고, 스턴이나 셀합기를 목적으로 찍는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투자한다.
따라서 데미지 vs cc기(군중제어기) 의 대립으로, 신중히 선택해볼 부분.
벗어나기 = 장악 제압 흡공 중 탈출 pvp전용으로 추천.
25레벨
풍월도 1/1
폭풍3 0/1
회전베기 0/1
풍월도 = 25레벨대 스킬 습득 시작 스킬로 단순한 딜스킬.
폭풍 심화3 = 절대로 찍으면 안되는 스킬로 막기확율은 올라가나, 출혈효과 삭제로 인해 검사딜의 핵심이라고 볼수있는 출혈5중첩을 쌓을수 없게 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비추천.
회전베기 = 튕기기 성공시에만 발동, 과거 필수 스킬이었으나 점차 고인이 되가는 스킬, 가장 중요한 내력회복과
몰이시 몹 이쁘게 모으기..등의 용도로 유용하게 쓰였으나 발도 내력소모 감소 등의 패치 이후로 필수스킬에서 탈락. 역시나 취향을 타게 된다.
찌르기3 0/1
번개베기3 0/1
만월베기3 1/1
찌르기 심화3 = 당신이 만약 탱을 볼때 딜력 상승을 위해 찌르기 투자를 하여도 이것만큼은 투자 하지 않기를 권장. 효용성 제로.
번개베기 심화3 = 검사딜의 핵심인 번베를 딜고자로 만들고 그로기 효과 추가. 매 우 비 추 천.
만월베기 심화3 = 2초 그로기 변경. 만월그로기 이후 번베추뎀 딜의 핵심이 된다. 매 우 권 장.
급소베기 1/1
발도2 0/1
승천추락 1/1
급소베기 = 발도자세서 사용 범위 데미지 스킬, 데미지 보다 향후 심화에서 스턴2초를 위해 투자.
발도 심화2 = 스턴삭제 + 단일변경 + 치명타증가 3종세트로 역시 쾌검발동x...이도저도 아닌 심화. 비추천.
승천추락 = 검사 공중 콤보의 핵심으로 안찍으면 호구 라고 단언할 정도의 수련.
30레벨
어검술 1/1
풍월도1 0/1
회전베기내력 0/1
어검술 = 30레벨대 스킬 습득 시작 스킬로 참고로 어검은 고자.
풍월도 심화1 = 반복 시전시간 감소, 그다지 유용x
회전베기 내력 = 내력회복 7로 증가, 내력회복을 목적으로 회베를 투자하신다면 고려.
회전베기저항 0/1
어검징표 1/1
오연베기 1/1
회전베기 저항 = 회베시 무적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회베를 투자하시면 내력추가 회복 보다는 저항을 추천.
어검징표 = 다운 공중 혼절 대상 사용으로 지속시간 4초로 연장 해주는 스킬, 매우 유용.
오연베기 = 검사딜의 핵심 2단계, 향후 심화 마지막 단계인 천무 까지 다이렉트로 찍으시길 추천. 거의 필수급 이라봐도 무방.
급소베기1 1/1
발도3 0/1
보호령 0/1
급소베기 심화1 = 앞의 급소베기에서 거론했듯이 마지막 심화 단계의 스턴을 노리고 찍는 수련 포인트.
발도 심화3 = 45초쿨의 생명력 1회 흡수..왜 존재할까 싶을정도. 비추천.
보호령 = 어검 자세에서 5초 동안 1번 방어, 설명은 좋아 보이나 어검 자체가 고자여서 묻혀버린 스킬.
35레벨
어깨치기 1/1
풍월도2 0/1
막기3 0/1
어깨치기 = 35레벨대 스킬 습득 시작 스킬.
풍월도 심화2 = 데미지 '감소' 하면서 피해량 100% 생명력 회복 하는 조삼모사 적인 스킬로 큰 효용성은 없다.
막기 심화3 = 튕기기시 생명력 쪼메 회복 하겠다고 연속 튕기기가 사라지는 어처구니 없는 수련 포인트. 고인 고인 고인.
어검발산1 1/1
어검징표1 0/1
오연베기1 1/1
어검발산 심화1 = 내력소모량이 증가하나 생명력 10% 회복 기능 장착, 나름 검사의 생존스킬(?) 본인은 투자함.
어검징표 심화1 = 몹 대상으로 어그로 향상 기능 추가, 실험해보질 않아 어그로가 얼마만큼 획득하는지 판독x.
오연베기 심화1 = 딜을 하고 싶으시다고요? 마지막 천무 까지 찍으세요.
급소베기2 1/1
쌍비연 0/1
수호령 0/1
급소베기 심화2 = 2초 기절 변경, pve pvp 모두 매우 유용.
쌍비연 = 어검술 자세 에서도 출혈 5중첩을 지속 시킬수 있는 유용한 스킬로, 취향에 따라 찍습니다.
수호령 = 탈진 및 운기조식 중의 같은 진영 대상을 보호해주는 스킬...역사의 철옹성과 비슷한 스킬이나 철옹성 효율성의 발톱 때만큼도 못 따라잡는 비운의 스킬.
40레벨
어검회수 1/1
어깨치기1 1/1
어검발산2 0/1
어검회수 = 40레벨대 스킬 습득 시작 스킬, 적을 끌어 당기는 부가효과를 통해 몹을 이쁘게 모을수 있다는게 특징.
어깨치기 심화1 = 2초 그로기 효과 부여, 필수 필수 필수 라 강조해도 모자라는 매우 좋은 스킬.
어검발산 심화2 = 모든 검사 유저를 낚은 스킬의 대명사로,(NC 개객끼 해봐) 스킬 튤팁 표시 오류로 인해 모든 상태이상 상태에서 사용시 11m 넉백을 통한 탈출기로 활용 할수 있다는 희망을 주었으나, 당연하게도(?) 그런거 없음. 단순히 어검술 사용만 가능 하다는 현실 앞에서 버려질수 밖에 없는 수련 포인트.
혈기둥 1/1
천무 1/1
회천령 0/1
번개찍기 0/1
혈기둥 = 어검술 상태에서 2초 그로기 유발 가능한 매우 유용한 스킬, 추천.
천무 = 딜의 핵심 of 핵심, 오연베기를 찍는 이유의 결정판.
회천령 = 어검술 상태에서 데미지의 50% 생명력 흡수로 어검술 자체 데미지가 낮은편이다 보니 흡수하는 양도 매우 낮다.
번개찍기 = 질주점프 + 활강 상태서만 사용가능한 제한적인 스턴+ 발도 스킬로, 권사의 날아차기 심화와 흡사한 스킬로, 선빵을 친다면 매우 좋은 스킬이나, 실 pvp 모든 상황에서 항상 비전투 상태로 선빵을 먹인다는거 자체가 어불성설 이라 취향에 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미리 말하지만 선빵을 먹인다는 가정 하에선 매우 좋소.
45레벨
뇌령 1/1
뇌령 = 그로기 or 어검징표 대상으로 어검 콤보딜 + 50% 생명력 흡수, 기대했다가 실망하고 찍지 않는분도 있음. 취향.
추신.
서로 스킬에 대한 의견과 체감 효율은 서로 다를수가 있습니다. 항상 이게 옳고 저게 그르다 는 아니니 참조 하세요.
제가 투자한 포인트의 내용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1.발도기절포기(pve 치중 쾌검극딜)
2.오연 급소 마스터
3.번개찍기 포기(후딜 및 사용제약)
4.남는 포인트 2개를 번개심화2(치타10% 딜) 어검발산1(생명력회복10% 생존) 투자
5.어검발산2 가 이상상태서 단지 사용만 가능하고 넉백 적용x 등의 이유로 포기..추후 스킬 변경상황에 따라 투자
(탈출기 기대했더니 젠장)
6.유동적으로 번개2 나 어검발산1을 찌르기심화로 대체 가능(인던 탱때 딜력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