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막기스탯 상향
막기가 회피에 비해서 턱없이 후진 스탯이라는건 다 아는 사실
막기는 떠도 데미지가 들어오지만 회피느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데다가
막기시 체력회복 보석은 쓰레기수준 반면 회피시 피회복 녹주는 이육시 800이나 회복함
막기시 들어오는 데미지를 줄이던가 아니면 막기시엔 청옥이 안뜨는게 최선일듯
2. 탈출기의 문제
탈출기로 말할것 같으면 권사나 암살, 역사랑 비교해보면
일단 암살은 뒤구르는동안 저항 내력회복 4, 은신, 눈뽕의 효과로 탈출기중 최고로 명성이 높음
권사의 탈출기도 저항이고 저항시 내력회복 2가 붙음
역사의 광풍탈출은 효과만 놓고보면 쓸모없지만 광풍자체가 다운을 제외한 상태이상 면역이라 저항이라 봐도 무방
그에 비해 검사는 저항시간이 없다시피함
예전부터 말했던 건데 검사 탈출을 어검탈출로 바꿔서
넉백, 1초 저항, 어검자세 변환으로 해주면 좋겠음
3. 어검류 스킬들
사냥에서도 문제가 되는 쌍비연이나 회천령등 문제가 많은 스킬도 있지만
어검에서 가장 문제가 심각한건 바로 어검중에 공중으로 띄우는 기술이 없다는거임
혈기둥이후 어검자세에서 공중으로 띄울 수 있는 스킬 하나만 있어도 검사의 피빕이 훨씬 다양해짐
솔직히 이 세개는 사냥에도 큰 영향을 안주는데
엔씨가 해줄리가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