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를 해봐야 될거같아요 대체 어느정도 권사가 너프되었는지 따져봐요
1. 이문정주
- 이문의 하향으로 인해서 권사는 딜량의 치명적인 손실을 보게 됨
- 이문의 내력수급이 5->4로 조정되었지만 실제로 사기적인 내력수급이기는 하였으니.. 인정할수밖에 없음
단, 현재 원거리 반격시에는 내력수급이 안되기때문에 실제로 체감상 반쪽이하짜리 이문이 됨
2. 폭권
- 폭권이 후딜이 생겼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기존에 검사 만렙을 즐기면서 만월베기 후딜이 생겼던 패치와 흡사하게
신선한 쇼크를 받음
- 폭권의 후딜로 인해 다른 스킬 연계기가 기존에 비해 부자연스러워진 부분이 있음
첫째 :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폭권 사용 후 qe의 반응이 느려짐, 다행인건 저항기 자체에는 너프사항이 없기때문에 효율성에서는 문제가 없음
둘째 : 권사=이평(+폭)의 리듬을 한순간에 망가트린 패치로 심지어 같은모습 다른캐릭이라고 느낄정도의 리듬감의 문제가 있음
* 실제로 공 30이상의 딜러한테도 어글을 뺏긴적이 없는 권사였지만 현재는 공이 동일해도 리듬감이 무너지면 즉시 어그로를 빼앗겨버리는 상황이 나오기도 함. 다행인건 아직까지 던전사항을 볼때 권사가 탱을 할 수 있다는 것.
3. 크리감소
- 권사의 꽃이라고 말할수 있는 공짜폭권을 하향시킨부분이라고 생각되며 위의 후딜까지 겸비하면 어마어마한 딜량을 종범시켰다고 확신할 수 있음. 덕분에 탱을서면서 넉백기나 다운기를 당했을 경우 어그로가 변경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음.
4. 생명력 수급
권사의 생명력 수급은 가히 위대할정도로 높았지만 실제로 버그성이 있었던 이문 더블수급이 패치가 되면서 네임드에서 한두번 맞거나 독을 맞으면서 딜링을 할때 피가 줄어드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됨.
간혹 물약을 먹어야되는 아찔한 상황까지 보게될줄은 몰랐음.
5. 제압관련스킬
기존의 권사는 충분한 딜량을 뽑아서 어그로를 유지한 상태로 제압을 했기 때문에 제압상태에서의 딜량이 없어도 충분히 어그로 유지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딜링을 하다 특수 타이밍에 제압을 해버리게되면 어그로가 튈 가능성이 높아짐.. 고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킬관련부분에서도 많은 손실이 있지 않을까 생각됨.
당황스러운점이 한두개가 아니며 적응하기 위해 좀더 시간이 필요할거 같음..
종합해보면.. 너프는 예상했지만 이렇게 한번에 확 깍아내질줄은 정말.. 생각도 못했으며 플레이스타일 자체를 바꿔놓았다는 부분에 very very very very very 당혹스러움.. 차라리 이 모든걸 가져가고 폭권이 내력소모량이나 이문의 지속시간을 증가시켜주었으면.. 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큰변화의 파장은 권사의 인구수 감소로 이어질거라고 생각됨.
또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