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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권사 너프가 그정도까지라구요?

sado17
댓글: 13 개
조회: 1245
추천: 3
2012-09-13 07:42:05

 글이 좀 길고 다들 바쁘시겠지만 한번만 읽어주세요



 요새 개인 사정상 잠시 게임을 못하고 있는 라이트 유져입니다.

 서버는 백전백승 이구요. (백전백승 만세 !!!!!!!!!!!!!!!!!!!!)

 권사는 만랩인데 4대인던 돌아야 하고 검사는 35정도 였을겁니다.

 너프 때문에 권게가 난리 군요.

 근데 조금 지나친 반응이 아닌가 싶어 말씀 올리고자 합니다.

 폭권사용시 내력만 소모되고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것을 버그

 라고 말하는 분까지 있더군요.

 바쁘신분은 ---절취선--- 이후만 읽어주세요


 /// 백보 이야기는 논외로 하겠습니다. 이건 뭐 버그니깐요.
 /// NC 개객기!!!!



 일단 말씀 드리고 싶은건 [모션캔슬] 요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딜레이 캔슬]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소는 모든기술이 정해진 시간동안 모션이 있습니다.


 다만 피격 타이밍 에따라 선딜레이&후딜레이로 나뉘지요

 무슨소린가 하실거에요. 제가 겜을 못해서 정확치는 않겠지만

 검사찌르기 하는동안 이문을 연속 사용해보니 약 3번 정도가 

 나가던 기억입니다. 이를 대충 수치상으로 정했을때 찌르기를

 30 이문이 10으로 가정해보겠습니다. 



 다만 차이가 찌르기의 경우 30의 시간을 사용하지만 25정도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반면에 이문의 경우 키를 누르자 마자

 데미지가 들어가더군요 아마 2~3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찌르기-> 선딜25 후딜5 = 합쳐서 20

 이문  -> 선딜3 후딜7  = 합쳐서 10 


 이정도가 되곘네요 그런데 평타도 피격판정이 이문정도로 빠릅니다.

 평타도 이문 정도로 가정해보겠습니다.

 평 누르고 5후에 이문 다시 5후에 평 

 이렇게 했을시 시간은 10이 지났지만 두 스킬의 데미지는 확실히 

 들어갔습니다. 캔슬된것은 후딜이기 떄문입니다. 후딜은 데미지와

 전혀 관련이 없는 패널티 같은거 거든요. 

 블소는 와우와 달리 [글로벌 쿨타임] 이라는게 없기때문에 다른 

 두스킬을 마구 연타하여 주면 제약없이 무한정 후딜을 캔슬

 할 수 있습니다. 


 /// 같은 스킬로는 캔슬할수 없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 아마도 연타 때문인것으로 추정됩니다. 예를들어 검사가 찌르기

 /// 타이밍에 찌르기 버튼을 3번 연타하면 순간 3의 내력이 3번빠져 나가게

 /// 되기 떄문입니다. 찌르기 한번나가고 내력9가 휭 ~



 다만, 내력이 소모되는(혹은 채워지는) 타이밍은 스킬 발동 시작 직후

 입니다. 버튼을 누르는 순간

 내력소모->선딜->피격판정->후딜 

 이런식이겠네요.

 이는 권사 만의 특성이 아니라 게임 자체의 시스템 이라고 생각됩니다.

 검사의 경우도 찌르기 직후 막기를 누르면 내력은 바로 소모되지만

 피격판정이 나오기전 선딜타이밍에 캔슬해버리기 때문에 데미지는

 가해지지 않습니다.

 (아마 kof같은 대전격투 게임 잘하시는분들은 딜캔이 빠삭하실듯)




 ---------------------------절취선------------------------------------------

 갑자기 이딴 이야기를 늘어놓는 이유는 패치 내용중 이것때문입니다.

 - '폭권' 무공 시전 후 피격까지의 지연 시간이 소폭 증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폭권의 시간을 약 15정도로 가정했을때 

 선딜5 후딜10 -> 선딜10 후딜5 

 이정도로 바뀐게 아닐까 합니다. (이 역시 제가 현재 게임을 못하는관계로

 가정이긴 합니다. 폭권의 수치는 그저 이해하는 정도로만 생각해주세요) 

 예전 폭권의 피격시간이 5일떄 7~8정도에 캔슬하였던분들이 예전 생각대로

 캔슬하게되면 현재 폭권의 시전시간이 되기 이전에 캔슬 해버려 내력만

 소모하고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는겁니다. 시간과 내력만 날렸는데 어글이

 잡힌다면 권사유져는 타클유져들의 어글을 먹겠죠 ㅎㅎㅎㅎ



 
 지금 갑자기 어글을 잡을수 없다는 내용이 마구 올라오고 있는데, 아마도

 폭권이 데미지가 가해지기 이전 캔슬하는게 아닐까 하고 추축해 봅니다.

 이문 데미지가 낮아지긴 했지만 쌍박수의 데미지는 오르긴했고 여러모로

 패치가 너프인것만은 확실하지만 하늘을 치솟던 어글이 갑자기 땅바닥으로

 떨어질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솔직이 이평폭 하다보면 캐릭터가 때리는거 같지도 않고 몸만 부르르 떠는

 데 데미지 마구 들어갔잖아요 ㅎㅎㅎㅎ예전영상 잘 보시면 폭권 손 뻗고

 충격파 같은게 나가기도전에 캔슬하는데도 데미지 들어갔습니다. ㅎㅎ

 오히려 애초에 제작당시 의도했던

 피격시간으로 바뀐게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말이죠..

 아마도 지금의 피격시간에 맞게 딜켄에 익숙해진다면 암울해 질정도로 

 캐릭의 성능이 떨어지지 않았을 겁니다. 



 사실 권사만 하다가 검사 키우려다보니 참 허전합니다.......

 이평이평이평폭 하다가 막찌 평평 하려니 뭔가 잘못하고 있는것같은 ㅎㅎ

 솔직히 권사분들도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그간 '오버파워' 였다는거 알고

 계셨잖아요 ㅎㅎ 

 "아니C8 너프라니 GR들 하네!!!" 

 라고 하지 마시고 

 "아 그간 꿀좀 빨았는데 꿀은 못빨겠구나" 

 라고 하는게 맞지 않나 싶어요 ㅎㅎ

 저 지금은 비록 기공사와 검사에 애정이 쬐금 치우치긴 하지만 제 첫캐릭인

 권사 밉지 않아요.

 "저 검레기 baby 권게와서 물타기하네" 

 하지 말아주세요 ㅠㅠ

 다들 힘내시구 패치된지 2일째 입니다. 권사 완숙 이셨던 분들이 반숙

 된거라 생각하시구 조금만 익숙해지시면 권사 명성 안죽을겁니다 ㅎㅎ

 권사분들 다들 힘내시고 홧팅요 아자아자 !!!!!



 ps.1         수치 관련부분은 완전 가정입니다. 따지시면 할말없어요 죄송 ㅠㅠ


 ps.2 이평캔슬에 꿀이 하나 더 있습니다. ㅎㅎㅎㅎ 

            반격 무공을 다른 스킬로 캔슬했을시 반격 판정이 바로 사라지지 
        않더군요 ㅎㅎㅎㅎ 검사 하면서 알게된건데 

        막기 하다가 적공격이 닿을때쯤 찌르기 누르면 시전 찌르기가 

        나가더군요 ㅎㅎㅎㅎ 다시 찌르기 누르면 2타가 즉시 찌르기가됩니다.

          아마도 적 공격이 닿기 직전에 찌르기 시전하면

        시전 찌르기 모션시작 ->반격판정 살짝 남았을때 적공격 닿아서 가드됨

        -> 즉찌 불 켜짐 -> 시전 찌르기 끝난후 즉찌 사용가능 

        인것같습니다 ㅎㅎㅎ

        여러분 일퀘 할때 필드쫄한테 생각없이 이평이평 하다보면 생각외로 

        반격 잘 터지는거 느끼셨죠 ? ㅎㅎㅎㅎㅎ

        검게 가보니 이걸 버그리스트에 올려뒀더군요 ㅎㅎ


 ps.3 사실 표로 그렸다면 훨씬 쉬웠을텐데, 박자 관련이다보니 사운드 포지로

        그려봤습니다. 아주 보기 편하고 좋았는데 프로그램 뻑 ㅠㅠ 죄송....

Lv61 sado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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