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인벤 권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염화 일반몹,준네임드 파티합격기

으마기부두
댓글: 2 개
조회: 565
추천: 1
2012-07-06 12:00:49

글이 좀 길수도 있으니, 양해바라며, 참고로 읽어본다고 전혀 손해 보는건 아닐거임.

 

(이 글은 90%  머리속에서 짜넣은 방식이며, 10%는 다른 분들과 파티플레이를 맞췄을때에, 추가적으로 무언가를 하다가,

만들게 된 합격기임. 아시는 분들한테는 그다지 좋은 정보는 아니니, 중간에 나도 안다 싶으면, 글 목록으로 가주시면,

감사하겠슴둥...)

 

그냥 단순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권사 & 역사 & 암살자 & 기공사

경험 많고, 패턴을 눈에 익혀서, 합격기를 넣기 좋은 타이밍 잘 잡는 분이면, 금상첨화입니다.

- 오더를 중간에 내리실때, 하나의 단어로 통일을 합니다. (예를 들어 "다운") 이라던가. (저는 다운으로 합니다.)

- 오더가 "다운" 을 함과 동시에, 기공사님이 준네임드의 발목을 묶습니다.

- 그 이후 권사가 다리 걸기로 다운저항 띄운 후,

- 역사님이 바로 발차기 후,  장악을 합니다.

- 그때 잠깐 동안 딜이 들어가는데, 권사가 붕권이 강화가 되어 있다면, 2연타를 치게 될 경우, (제 기준 치명 기준 3500정도가 2번 들어가게 됩니다.)

- 암살자는 바닥에 다운 지뢰를 깔고, 딜을 합니다.

- 지뢰쪽에 역사님이 '패대기' 를 치게 될 경우, 다운저항과 함께, 지뢰 펑 또 다운 됩니다.

- 그때 권사가 제압을 들어가서, 제압하는 시간 + 묵사발 하는 시간을 최대한 끕니다.

* 선택 사항

- 그때 권사가 셀프 기절기가 살아 있다면, 산사태 + 승룡각을 씁니다.

- 기절 후, 권사가 올리면, 암살자가 공중 타격을 연타로 준 후,

- 역사가 공중에 떠서 바닥에 찍습니다. (순서는 어떻게 하든 상관 없습니다. 혼자하셔도 되요.)

그렇게 하면?

- 장악 쿨 돌아옵니다. 다리 걸기 쿨 돌아옵니다. 지뢰쿨 돌아옵니다. 빙백신장? 쿨 타임을 몰라서 잘 모르겠네요 -ㅅ- (이건 저도 방금 넣어본거라서)

- 처음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알아두셔야 할 점 : 선택 사항을 하게 될 경우, 쿨이  다 돌아오지만, 선택사항을 못하게 될 경우. 발생하는 부분은 다리 걸기가 쿨이 3~2

초정도 남습니다. 그때까지 사과깍기로  맞는 걸 피하셔야 된다고 보시면 되요. 그때 다시 처음부터 반복을 하시면 됩니다.

 

장점 : 1. 인삼을 쓰지 않게 됩니다. 왜? 맞을 일이 없으니까 (비싸자나 인삼...나는 평민인걸...)

            2. 미진한 잡을때에, 필요한 파티 플레이 연습 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왜? 빨리 잡아야 되니까 -ㅅ-.. 한명이라도 혼절에 걸리면

            골치아프고, 그리고 혼절 많이 당해봐서 아는데, 좀 짜증남...)

            3. 돈이 잘 **요. 이건 확실함. (어제 전재산 10은 파티플레이 합격기 맞추고, 이것저것하다보니, 플레이 시간은 대강 2~3시간

            85은정도가 더 벌렸습니다. 일반 노가다 보다는 못하지만, 아이템 노가다 하면서 돈 벌기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아닌가요?)

 

방금전에는, 네임드 기준이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쫄처리를 잘해야 됩니다. 파티 플레이 vs 1인준네임드 기준이고요.

일반쫄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식은 100% 제가 만든 방식이며, 이걸 하시게 되면, 8마리 정도 모아놓고, 피 안 답니다.)

 

- 오더

이것 역시 오더를 기준으로 하며, 오더가 권사라는 기준이여야 합니다.

왜? 내가 권사니까... 전 무조건 권사만 합니다 -_-....(나중에는 모름 ㅋ) ( 다른케릭터도 가능하다면, 조합을 약간 변경하여 하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보여집니다 ^^)

1. 파티원들은 전체적으로 해줘야 하는게, 한군데에 모아줘야 합니다.

- 역사가 선타 기준으로 가며, 역사가 초반에 모아줘야 합니다.

-역사가 뛰어서 찍으시고 난 후에, 한마리를 머리를 들어, 한군데에 이뿌게 모아줍니다.

- 그 뒤에 권사가 같이 뛰어들어가 한군데에 모이는걸 확인 후?

- 바로 산사태 넣어줍니다. (기절 메즈)

- 한군데에 모이자마자 나머지 분들 다들어옴미다..

- 산사태가 2초 기절이였나...그 시간이 지나면, 바로 승룡각 넣어줍니다. (저는 이걸 오더할때, '시간차 기절 & 다운' 이라고 말하고 합니다.)

- 승룡각 기절 풀리면, 바로 다운을 하면서, 암살자님은 지뢰 깝니다.

- 지뢰 터집니다. 기공사님 반경 다운기 씁니다.

이렇게 하면, 애들 일어나기 전에 그냥 후다닥 눕습니다...

 

(보너스 : 2번째 준네임드 (기공사와 대포))

이거는 폭탄 하나를 권사가 들어야 합니다. (즉, 탱이 하나를 들어야 합니다.)

왜? 폭탄 어그로 튀면 골치 아픔미다...파티원 피 쭉쭉 빠짐미다...

저는 그런거 싫어해서, 하나는 제가 일부러 던집니다.

- 탱커 기준으로 움직입니다.

- 폭탄 던지면, 역사, 기공사 대포 갑니다.

- 암살자 폭탄 같이 던져야 합니다. 저 던지면, 암살 던지고 기공사 짤피 처리하러 들어갑니다.

- 권사 전질보 후 폭권으로 2번째 문지기 친 후, 살살 뒤로 빠집니다.

2번째 준네임드 맞으면 드럽게 아픕니다. 팽이처럼 빙빙 도는거 맞으면 정말 드럽게 아픕니다. 내 인삼 깨지는 소리가 들림미다.

그러자고 죽자니, 내구도 깨지는 소리가 들림미다...

탱 하는 패턴 알려드림미다..

권사 기준

얘는 패턴이 3개 더군요.

도끼로 크게 내려찍기

도끼가 빨개지면서,  팽이처럼 3회정도 돌기

도끼를 하단으로 휘두르면서, 애들 다운시키기 (다운 당해보십시오. 쳐 올린 후 내리찍은 담에 도끼로 크게 내려찍기 패턴으로 돌아옵니다. 맞으면 피가 3/ 2피가  빠집니다. 역시 내 인삼 깨지는 소리가 들림미다....)

 

이 패턴을 유의해서 막으시고, 팽이처럼 3회 돌기 (이거 막으려고 하지 마시고, 그냥 빠져서 구경하십시오.)

SS로 빠져서 도는거 구경하다가 다 돌면, 전질보로 들어간 후, 반격을 바로 누르지 말고, 한 기본타격 1~2타 넣으신 후, 반격 넣으면,

반격 바로 뜸미다.. 그리고 바로 도끼가 뒤로 가더니, 바로 기본 타격 나옴미다..

 

얘 잡는건, 맨위에 언급했던, 파티 합격기를 넣어주시면, 쉽습니다. 넣는 타이밍은 제가 잡은건데...

도끼로 크게 내려찍을때, 넣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왜? 팽이처럼 돌때하면, 애들 다 날라갑니다

하단으로 휘두를때 하면, 저항 한번 뜨고 애들 다 눕습니다.

만만한게 내려찍기였습니다. 아니면 이동을 막으면 됩니다. 기공사 빙백으로 이동 막는거?

* 주의사항 *

기공사 멀리 떨어지면, 얘 이동막아놔도, 점프 뜁니다. (바바처럼 후! 이러면서 -ㅅ-) 그거 나가면, 콤보 쫑 납니다.

기공사 거리 너무 벌리지 마십시오.

 

그리고, 이건 제가 하다보니, 알아낸 패턴인데,

권사 기준 1번째 문지기

뭘로 패턴을 시작하는지는 모르나, 그 상황에 맞춰서 하시면 됩니다.

얘는 크게 3개 패턴을 가집니다.

도끼 내려찍기

니킥으로 명치까기

발로 내 복부 차기

 

타이밍까지 알려드립니다. 이건 저도 알아냈습니다.

도끼 내려찍기 타이밍 도끼 뒤로 간 후, 1초 센담에 막으면 막힙니다.

그 후에 니킥 나오는데, 타이밍 애매하다고요? 기본타 2번 넣고 반격 넣으면 반격 나갑니다.

그 후, 기본타격 + 폭권, 혹은 기본타격 3타 속으로 1초 막으면 반격 나갑니다.

 

 

*보너스2 (역사 + 암살 파티 합격기)

이건 미진한 초반 타격 들어갈때 좋습니다.

- 초반에 카운트 넣은 후, 암살자 표창 던집니다.

- 미진한 후! 하면서 바바처럼 뛰어옵니다.

- 암살자 나무뭉텅이로 변신하는 스킬 쓴 후, 뒤에서 기절 저항 띄웁니다.

- 역사 기절 시킵니다. 멱살 잡고, 타임 기다립니다. 기공사 + 암살 **듯이 극딜 합니다.

- 역사 패대기 치면 조땝니다...암살자 할거 없으니, 패대기 말고? 공중으로 띄워버립니다.

- 암살자 콤보 들어갑니다.

- 역사님이 필요한 시점에 '다운' 이라고 말합니다. (다운이라고 안해도 됩니다. 조져! 혹은 눕혀! 이런걸로 해도 됩니다.) (눕혀? *-_-* 내가 이상한건가? 그런건가?)

- 지뢰 깝니다. 터짐과 동시에 발로 후갈깁니다.

- 목아지 잡습니다. 겁나게 팬 후, 또 올립니다.

 

이걸 반복으로 하시면, 될듯 싶구요.

 

-후기-

 

이제 어설프게 끗이지만, 한가지 꼭 말씀드리고 싶던게 있어서, 이 글을 쓰게 됩니다.

어제 게임을 하다가, 이 파티 합격기를 말씀드렸는데, 반응이 좋았던 분들도 많았지만, 한 분은 이런 소릴 하더군요.

'이거 그냥 잡던데?' 그 얘길 듣는 순간 솔직히 짜증나더군요. (그 팟 제가 얼음 다 피하고 해도, 못잡았습니다..1넴을...)

제가 파티 합격기를 강요는 하기 싫습니다. 그런데, 까놓고 말해서 전 수리비 들어가는거 싫고, 내 인삼약 쓰는거 싫습니다.

그래서 만든게 파티 합격기이고, 그에 맞게 쓸 수 있게 하려고 머리 좀 굴려봤네요.

그런데 저런 반응으로 나오면 뭐 기분은 나쁘지만, 뭐라고 안합니다. 단! 어제 처럼 1넴 못잡으면 그 한마디로 저는 기분이

드러워집니다. 참고로 이 글을 참고 하여 주실 분들은 이제 막 염화를 구경하려 해보시려 하거나, 혹은 염화에서 자꾸 죽는다

라는 분, (특히 준네임드) 그리고 센스가 약간 부족하여, 충당하고 싶은 분들한테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그리고 수리비 아끼고 싶은 분들한테 필수로 추천합니다.

 

- 언급했듯이, 이 글은 염화셋 다 맞추시고, 센스 좋고, 막 잘하시는 분들에게 올리는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은 정말

   템도 안되는데, 염화가서 어떻게 살아남지? 라고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것입니다.

 

- 서버 : 이심전심

  직업 : 권사

  ID     : KungFu권사

 

모르시는 부분은 귓말로 물어보시면, 알려드리거나 잠깐 노가다 타임에는 2네임드 강의도 가능하니, 모르시면 말씀해주세요.

주접 시간대는 : 저녁8시 ~ 새벽5시에서 7시까지 합니다.

 

염화 하다보니, 참 많은걸 느끼게 되더군요. 엔씨가 이런 플레이를 하게 하기 위해 난이도를 올렸나 싶기도 하고,

블소에 대한 더 새로운 재미를 느낀거 같네요. 만일, 혼자서 막 하고 잡을 수 있는 몬스터라면, 진부했겠죠.

이런 시스템 맘에 들어서 제가 엔씨게임을 하는지 모르겠슴미다..ㅎㅎ

 

언젠가 하다보면 되겠지가 아니라, 이걸 어떻게 하면 될까 라는 생각의 마인드를 바꾸면, 게임이든 현실이든 답이 보입니다.

 

염화 헤딩팟 혹은 염화 파티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

이걸 하시게 되면 진정 블소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내

Lv40 으마기부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