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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해무진 기공사 시점 심화 공략

그웬디드
조회: 3475
2012-11-22 18:23:22

해무진의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1페이즈(피 190만~152만)

 

1. 권무 or 회오리.

 

권무를 쓸 때는 엄지와 검지로 권총 모양을 만들어서 어글자를 가리키는 포즈를 먼저 취합니다. 권무 때는 13미터 정도 유지하세요. 나중에 익숙해지면 가까이 가서 자기한테 오는 타이밍에 화폭으로 튕기셔도 무방하긴 합니다. 이 때 주의하셔야할 점은 태장금 연화난무와 마찬가지로 붙을 거면 아예 뽀짝 붙고 떨어질 거면 아예 멀~리 계셔야 한다는 겁니다. 권무는 총 4타로 이루어져 있는데 막타를 맞으면 공중으로 붕 뜨고 탈출기를 쓰지 못하면 이어지는 패턴들을 연속으로 맞고 급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4번째 타격때는 절대 맞으시면 안됩니다.

 

회오리를 쓸 때는 오른손을 빙빙 돌리면서 자기 머리 쪽으로 치켜듭니다. 회오리 때는 7미터 밖에서 딜하시면 됩니다.

 

2. 큰점프.

 

마찬가지로 7~8미터에서 딜하시면 됩니다. 이걸 탱이 맞으면 자이언트 스윙이 연계기로 들어옵니다. 혹시라도 탱이 맞았는데 셀합 넣어줄 직업이 없다 싶으면 잽싸게 한기 전환후 얼음꽃을 써주세요.

 

3. 전방 발차기.

 

전방 180도 5~6미터 범위내에 기절 효과를 가진 발차기를 씁니다. 가끔 어리버리한 역사들이 큰점프 끝난다음에 기절셀합 넣는다고 해무진 정면으로 뛰어들다가 맞고 어어? 그러는데 뒤에서 뛰어들라고 말해줍시다.

 

4. 작은점프

 

이 걸 회피나 막기 없이 맞으면 어그로가 초기화됩니다. 5미터 안으로 가서 맞습니다. 맞았다면 어그로 신경 안쓰고 마구 극딜. 회피나 막기가 떴다면 파티정보창에서 자기 이름이 빨갛게 되는지 신경쓰면서 8미터 안에서 딜. 다만 전방 발차기가 모션이 나온 후에 합격이 들어갔으면 숙련도 낮을 때는 전방발차기가 안나오고 바로 작은점프가 나오는 것처럼 생각될 때가 있어요. 따라서 큰점프 끝나고 전방 발차기 때 해무진 뒤통수쪽에 미리 가 있으시면 됩니다.

 

5. 횡이동 꿀밤

 

딜 하세요.

 

6. 기모아서 꿀밤

 

딜 하세요. 페이즈가 넘어가기 전까지 1~6 순서대로 스킬을 반복합니다. 다만 어글자가 바뀌거나 탈진한 파티원을 위해 탱이 자리를 이동한다든가, 자이언트 스윙을 맞고 날아간다든가 해서 어글자와 해무진의 거리가 9미터 이상 벌어지면 상어돌진이라는 전방 광역돌진기를 쓰고 패턴이 초기화 됩니다. 이건 나머지 페이즈도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스킬을 차례대로 쓰지만 거리가 벌어지면 돌진기 후 패턴이 초기화 됩니다.

 

2페이즈(152만~95만)

 

152만이 되면 해무진이 주변 10미터에 기를 모아 광역기를 갈긴 후-미엘리님 공략대로 광역기 후에 얼려주시면 좋습니다. 광역 끝나고 바로 접근해서 빙백도 한 방법입니다만 숙련도 낮을 때는 그냥 멀리서 한빙장 날린 후에 광한지나 한빙면장 써주세요. 다만 탱이 뒤 안잡으면 말짱 꽝- 맵 중앙으로 이동해서 쫄을 소환합니다. 멍 때리는 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 이 때가 프리딜 타이밍입니다. 광역기 피하고 따라붙어서 계속 딜하세요. 쫄은 해무진 오른편에 생기기 때문에 만약 쫄탱을 안할거라면 폭열신장 등등으로 어그로를 먹지 않도록 각도를 조심합시다.

 

1. 회오리

 

1페이즈의 그 겁니다. 7미터 밖에서 딜.

 

2. 큰점

 

1페와 상동.

 

3. 전방 발차기

 

4. 작은 점프

 

5. 기모아서 꿀밤.

 

*특수패턴 10미터 광역 포효후 이동 회오리 x 5

 

쫄을 소환한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해무진이 기를 모아서 10미터 광역 공격을 한 후 어글자를 보면서 이동 회오리를 쓰게 됩니다. 이동 회오리의 동선에 있다가 휩쓸리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딜을 하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이 이동회오리를 도는 중에 피를 95만 밑으로 빼버리면 탱(어글자)한테 태산누르기(가드불능 돌진기)를 쓰고 운석을 쓰러들어갑니다. 탱 옆에 있다가 맞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별첨 - 2페이즈 쫄탱법.

 

1. 이동 회오리 x 5

 

맵 중앙에서 해무진을 딜하면서 쫄이 나오면 폭열 평타 폭열 정도를 때려서 어글을 먹고 링 구석으로 빠집니다. 맨처음 해무진이 서 있는 위치를 12시라고 한다면 그 오른편인 1시 링 구석으로 빠지는 것이 좋습니다. 1시로 빠진 후 쫄이 나를 보고 이동 회오리를 쓰면서 오면 반대편인 11시 쪽으로 빠집니다. 다시 쫄이 나를 보고 옵니다. 삼각형을 그리면서 1시로 돌아옵니다. 이걸 그림으로 보면 이렇게 됩니다.

 

 

1, 2, 3, 4의 순으로 움직였다면 쫄의 회오리를 두번 피하고 세번째 회오리가 오고 있을 겁니다. 세번째 회오리는 4번과 3번 동선을 거꾸로 되짚어 가면서 피하고 네번째 회오리는 3번과 4번 동선대로 움직이면 됩니다. 다섯번째는 다시 4번과 3번의 역동선을 쓰면 되겠죠?

 

이동 회오리를 다섯번 쓰고 나면 해무진의 분신은 일반페이즈로 들어가게 됩니다.

 

2. 전방 발차기

 

3.  작은 점프

 

해무진의 것과 사정거리와 특성이 똑같습니다. 계속 움직이면 안 맞아요. 맞으면 어그로 초기화되고 본진을 향해 달려가니 바로 뒤구르기로 일어나서 쫓아가서 어글을 다시 가져와야합니다. 

 

4. 권무

 

첫 권무는 결빙공으로 씹어줍시다. 이후 쫄은 이동회오리가 아닌 제자리 회오리 - 작은점프 - 전방 발차기 - 권무의 패턴을 사라질 때 까지 유지하게 됩니다. 두번째 권무부터는 1타 맞고 2타 화폭 3타 전신보 4타 백스텝. 이 때 가장 위험한 것이 4타를 맞게 되었을 경우인데 당황하지 말고 탭탈출이나 FFF 눌러서 뒤구르기 한 후에 움직이면서 약을 드세요.

 

분신의 경우 거리가 멀어진다고 돌진을 쓰지는 않으니 최대한 쫄을 멀리 데리고 다니면서 저항디버프가 사라질 때마다 빙백이나 광한지 등으로 다리를 얼려서 권무를 적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익숙해지면 쫄을 달고 다니면서 해무진 본체딜을 해줄 수 있게 되지요. 이 때 주의하셔야할 점이 본진과 가까우면 쫄이 권무를 쓸 때 본진쪽으로 가버리는 불상사가 생기고 욕을 잔뜩 먹게 되니 권무 타이밍 때는 딜욕심을 내지 마시고 본진에서 멀리 빠지세요.

 

3페이즈(피 95만~38만)

 

1. 운석소환 x 3

 

해무진의 피가 95만 이하가 되었다면 '좋았어 그 근성'이란 멘트와 함께 기를 모아서 주변 10미터에 광역공격을 한 후 맵 중앙으로 이동해서 운석소환을 씁니다. 이 때 쫄은 사라지므로 쫄탱을 하고 있었다면 맵 중앙으로 와서 본체 딜에 합류하면서 운석을 피할 준비를 하면 됩니다. 운석을 피하는 방법들은 각종 공략이 자세히 올라와 있으므로 따로 자세히 적진 않겠습니다.

 

뻘팁이라면 익숙하지 않을 때는 링 7시 구석쪽이 그나마 안전하니 백스텝, 결빙공등이 쿨이라면 구석에 가서 최대사거리 잡고 화련장을 쓰시는 게 낫습니다. 아무리 평타화련장연화지 딜이 구려도 죽어서 아예 딜이 안들어가는 것보다는 좋으니까요. 운석 세방이 끝나면 탱님 뒤잡으세요 하고 발을 얼려주시면 좋아요. 소환사가 있다면 덩쿨에 양보합시다. 가끔 숙련도 낮은 권사가 백스텝을 2운석이나 3운석 때 써서 결빙 저항이 있을 수 있는데 이 건 어쩔 수 없습니다.

 

2. 작은점프

 

보통 작은 점프때 합격기후 장악이나 흡공을 해서 딜 타이밍을 벌게 됩니다. 극딜.

 

*특수패턴 맵 전체 광역기 후 운석소환 x 3

 

해무진의 피가 75만과 55만 이하가 되면 이전에 쓰던 스킬과는 상관없이 맵 중앙으로 이동해서 맵 전체에 광역 포효를 쓴 후 운석을 세 번 소환하는 특수패턴으로 돌입을 합니다. 이 때 나오는 광역포효는 10미터 밖에 있어도 맞고 맞으면 그로기와 이감 3초가 걸리는 대신 데미지가 4~5000 정도밖에 안됩니다. 소환사가 있을 경우 민들레를 써줄 것입니다만, 그렇지 않을 경우 파티에 미리 얼꽃 써드려요? 하고 물어본 후 써달라고 하면 한기전환 얼꽃을 쓰면 됩니다. 그리고 기공사 본인은 보통 맞고 버티게 되지요. 따라서 피 5000이상은 항상 유지하셔야합니다. 이 패턴이 끝나면 패턴이 초기화 되는 것이 아니라 전에 패턴에서 계속 이어지게 됩니다. 다만 탱이 9미터 이상 거리를 벌리면 태산누르기라는 이동형 큰점프 비슷한 가드불능기로 거리를 좁히는데 이렇게 되면 패턴이 초기화 되어서 다시 작은 점프부터 시작하게 되죠. 그렇지 않다면 운석소환 세번이 끝나자마자 재량껏 얼려서 프리딜 타이밍을 만듭시다.

 

3. 횡이동 꿀밤

 

이 걸 탱이 맞으면 베어허그 + 백드롭의 연속기를 써버립니다. 풀콤 맞으면 탱이라도 거의 요단강 건너가죠. 아마 이건 맞아도 뒤구르기로 일어날테니 얼꽃은 일단 아껴두세요.

 

4. 10미터 광역포효

 

5. 횡이동 꿀밤

 

탱이 맞으면 타이밍 맞춰 얼꽃을 써줍시다.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기모아서 꿀밤

 

7. 전방발차기

 

8. 권무

 

9. 10미터 광역포효.

 

4페이즈(피 38만~0)

 

해무진의 피가 38만 이하로 떨이지면 예의 좋았어 그 근성 멘트와 함께 기모아서 주변 10미터 광역 데미지를 주고 맵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1. 운석소환 x 3

 

4페이즈의 해무진은 다른 스킬을 쓰지 않고 운석소환과 맵광역, 쫄소환을 죽을 때 까지 반복합니다. 이 긴 글을 다 읽으셨다면 운석소환이 3번 끝나면 얼리시는 게 기본이라는 건 아시겠죠?

 

2. 맵 전체 광역

 

민들레 없으면 얼꽃쓰고 본인은 맞으세요.

 

3. 쫄 소환

 

첫 쫄은 운석소환 x 3 맵 전체광역을 2번 반복하고 소환됩니다. 소환된 쫄은 어글자를 보고 이동형 회오리만 쓰니 이동동선을 보면서 딜을 하면 됩니다. 이후 운석소환 x 3 맵 전체광역이 한 번 반복될 때 마다 분신이 한마리씩 늘어납니다. 최대한 극딜해서 빨리 녹여야지 후반으로 갈수록 난이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져요.

Lv76 그웬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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