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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미궁 3넴 팁과 간단한 기공 역할 설명

그웬디드
조회: 339
2013-01-14 23:40:47

원래는 제대로 정리해서 글을 쓸까 했는데 좋은 공략들이 너무 많이 올라와서 뒷북일 거 같고, 걍 먼지팁이나 올릴게요.

 

피항 파밍된 권사나 검사가 있다. -> 기공으로 먼저 헤딩가지 말고 검사나 권사로 가세요.

 

고정팟을 가거나 공팟 가려면 정공팟을 추천.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가세요.

 

이상적인 헤딩 파티의 조합은 검검검검. 딜, 셀프저항, 파티원보호, 셀합 모든 면에서 우월함. 무한 전멸기 버티는 거 하나는 권사가 좋다지만 검검검검가면 피항템으로도 5전멸기 쯤에 두마리 다 잡음. 검사하다보면 기공이 불쌍해서 눈물이...

 

자 푸념은 여기까지 하고 공팟 권장 조합을 알려드리죠. 일단 검권기는 다 있는 게 좋습니다. 나머지 한 직업은 솬이나 암을 추천. 역린은 아무래도 비추. 역이나 린을 넣었을 때 솬이나 암이 있는 것 보다 딜이 더 나오려면 장악한 놈을 나머지 세 직업이 뚜드리 팰 수 있어야 하는데 3넴의 전투 방식은 둘둘 나눠서 혹은 셋 하나로 나눠서 있다보니까 효율이 낮습니다. 그럴거면 연막과 꽃가루로 링크기 보호되는 솬암이 낫죠. 솬이나 암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피재생이 없어진 지금은 전투 내적인 면에서는 솬이 우월합니다. 다만 암은 둔주가 있으므로 리트라이시 달리기 시간을 좀 줄여줄 수 있습니다. 사실 직업 겹치는 거 상관없다면 기공대신 검검권솬가는 게 가장 좋음. 기공 본인이야 숙련되면 뇌신탱할 때 검사보다 처지는 거 별로 없지만 - 딜 조금? - 파티의 안정성 면에서는 검사가 있는 게 훨씬 우월하므로.

 

해나무 마을 신룡공상 옆에 한가맹이라는 NPC가 피방에서만 먹을 수 있는 관통 80, 치명 200 음식을 팝니다. 피방이라면 사드세요. 헤딩팟에서는 절대 무시할 수 있는 수치가 아닙니다. 집이라면 우수한 약선 늑대고기 만두를 드세요.

 

공격력이 몇 낮더라도 무신 7층의 정하도가 주는 무기, 혹은 배이도가 주는 무기가 관통의 효과 때문에 해무진 무기보다 딜량이 높게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기공은 뇌신에 붙어 있는 게 좋습니다. 파트너에 따라서 장단점과 공략방법이 약간씩 달라지는데, 권사와 같이 뇌신을 보게 되었다면 권사의 숙련도가 높아지기 전에는 링크기 때 얼음꽃을 지원해야할 수가 있습니다.

 

뇌신의 일반 패턴

 

1. 전방 180도 5미터 이내 범위.

 

2. 360도 5미터 이내 범위.

 

3. 전방 180도 5미터 이내 범위.

 

4. 전방 일직선 공격

 

5. 동일

 

1,3,4,5는 3m 잡고 움직이면서 뒤잡고 딜하면 되고 2 때는 살짝 빠졌다가 바로 다시 붙어서 같이 딜하는 근딜의 로스를 최대한 줄여줍시다. 2번 공격을 맞으며 뒤로 살짝 밀리면서 다운이 되는데 탭탈출기는 써도 되지만 뒤구르기 하면 거리가 벌어져서 흡공을 당하니 조심. 9m 이상 거리를 벌리지 말고, 숙련도가 낮을 때는 막소보 장판 타임때 누구한테 가는지 몰라도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으면 좀 편한 것처럼 계속 움직이면서 딜하면 회오리랑 전기공 상대적으로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링크기는 홀수든 짝수든 뇌신의 맵광역기로 시작합니다. 모션은 동영상 보고 숙지하시고 쓴다 싶으면 마이크로 외쳐주고 본인은 전신보로 데미지를 저항하면 됩니다.

 

전신보 못 쓸 거 같으면 점프하면서 맞아서 상태이상은 저항합시다.

 

전멸기, 혹은 링크기, 혹은 광역기 시작요 외치면 되고 검권암이랑 같이 뇌신을 보고 있었다면 셀합을 넣어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셀합성공시 맵광역기 취소. 다만 처음에는 일반패턴의 2번 공격과 맵광역기 시전 모션이 잘 구분이 안 될 수가 있고, 이런 경향은 뇌신과 풍신이 쓰는 회오리와 구체가 만난 바닥 위에 뇌신이 서있다면 더더욱 심해집니다. 따라서 뇌신이 바닥 위에 위치한다면 한 7~8미터 거리로 빠져서 뇌신을 미리 빼둡시다.

 

홀수 링크기는 맵광역 이후 뇌신이 전깃줄을 풍신한테 쏜 이후 타게팅 회오리가 날아옵니다. 데미지 대략 1만 가량. 맞으면 공중으로 뜹니다. 만피라면 한 대로 죽진 않겠지만 어지간하면 맞지 맙시다.  암검소랑 뇌신을 보고 있었다면 보호령, 연막, 꽃가루를 써줄테니 그 안으로 들어가서 저항 뜨는 거 보고 나오면 됩니다. 권사랑 뇌신을 보고 있었다면 타이밍 맞춰 얼꽃을 써주든가 알아서 자생하라고 하고 본인은 저항하면 됩니다. 충격파로 막아지고 결빙공도 되고 전신보-맵광역 때 셀합으로 끊었다든가 안 써서 쿨이 안돌고 있다면- 백스텝 다 됩니다. 추천도는 충격파>전신보>결빙공>백스텝. 맨 처음 링크기 때는 결빙공으로 저항해도 두 번째 링크기 까지 결빙쿨이 돌아오므로 결빙 써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1월 16일 패치로 격멸기 간격이 80초로 늘어났기 때문에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그냥 무조건 결빙쓰셔도 됩니다. 회오리가 날아온 이후 뇌신이 가장 먼 사람-보통 풍신쪽 보조딜러나 탱커에게 3연타 전기공을 씁니다. 뇌신이 공중으로 솟아올라 기모으면 구체 피할 준비 하세요. 알려주세요.

 

홀수 때 기공이 신경 쓸 건 시작 알려주고, 저항하고, 저항하고, 알려주면 됩니다. 간혹 반달차기 장풍이 뇌신쪽으로 날아올 때 가 있지만 기공이 신경써야할 부분은 아닙니다. 풍신탱 까세요.(...)

 

짝수 링크기는 맵광역 이후 뇌신이 3연타 전기공을 날립니다. 광역시작과 전기공 날아가는 걸 마이크로 말해주세요. 그리고 풍신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을 흡공합니다. 흡공대상이 저항에 성공했다면 상관없지만, 아니면 2지선다가 뜹니다. 같이 뇌신을 보고 있던 사람이 셀합이 가능하다면 셀합을 쓰라고 내버려두고 못 쓸 거 같으면 미리 말하라고 한 후 얼음꽃후 바로 폭열로 녹여줘야 합니다. 해무진 운석이랑 다른 게 얼꽃 빨리 안풀어주면 풍신이 뇌신쪽으로 날아올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반달차기 장풍이. 혹은 흡공 당하기 전에 얼꽃을 써줘도 됩니다. 단 이 경우에는 흡공 대상이랑 거리는 30미터 안쪽이어야 하겠죠.

 

보통 흡공 타이밍을 전후로 해서 풍신이 뇌신쪽으로 유도되어 적중하는 3연타 회오리를 쓰는데 처음에는 천천히 오다가 한 번 맞거나 막으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검암소랑 있었다면 알아서 보호기술 쳐줍니다.

 

권사랑 보고 있었다거나 검암소가 연막을 쓸 수 없다면 기공이 조금 귀찮아집니다. 흡공 전에 회오리가 올 경우 얼꽃을 지원해야할 경우가 있으므로 결빙공은 써선 안됩니다. 충격파. 백스텝, 전신보를 사용하세요. 얼꽃 지원 후에 회오리가 온다면 맘편하게 결빙공 써서 회오리가 3번 저항이 뜬 후 사라지는 걸 보고 결빙공을 해제하면 됩니다. 결빙공이 좋은 것이 충격파 백스텝 전신보를 사용할 경우 튕겨서 다른 사람한테 갔다가 다시 나한테 돌아오지만 결빙공 사용시 그 자리에 말뚝 밖혀 있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더 빨리 사라지고 파트너의 급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회오리와 풍신이 일반 패턴 중 랜덤으로 소환하는 회오리가 헷갈릴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전기공 날아가는 순간부터 풍신을 주목하면서 회오리가 언제나오는지 보고 있어야합니다.

 

3연타 회오리가 위험한 것이 이 놈이 공중으로 띄울 경우 뇌신이 사용하는 운석 공격 - 해무진의 것과 상당히 흡사 합니다-을 같이 맞을 수 있기 때문이죠. 어쨌든 회오리와 장판 3번을 피해냈다면 짝수 링크기 때의 임무도 마친 겁니다. 남은 풍신쪽 특수 패턴은 풍신 쪽에서 알아서 해결하라고 합시다.

 

이런 링크기 타이밍이 다섯번 지나가고 여섯번째가 나오기 전에 풍신과 뇌신을 잡아야합니다. 대응방법은 홀짝으로 1,3,5가 비슷하고 2,4가 비슷합니다. 세부적인 타이밍에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이건 공략글을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보통 네번째나 다섯번째 링크기 타이밍 때 남아있는 뇌신과 풍신의 피를 보고 파티의 택틱을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다면 풍신쪽에 딜이 좋은 파티원을 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뇌신의 피가 더 많이 빠져있을 겁니다. 네번째 링크기 이후로 뇌신의 피가 30만 이하라면 어그로를 먹지 않은 뇌신쪽 서브딜러가 풍신쪽으로 지원을 가고 탱커 혼자 뇌신의 피를 빼면됩니다. 5번째 링크기가 끝나고 뇌신의 피가 10만 이하라면 탱커는 피를 뇌신의 일만 전후 맞춘 후 공격을 하지않고 피하기만 하면서 최대한 시간을 끕니다. 그 사이 풍신쪽에서 셋이 딜을 해서 피를 최대한 많이 뺀 후 여섯번째 전멸기 시전하는 모션이 나오는 순간 뇌신을 녹여버리면 됩니다. 그 전에 풍신이 잡힐 거 같다면 맞춰서 빼면 되구요. 간혹 풍신이 먼저 빠진다 싶으면 풍신쪽 노어글자가 뇌신을 지원오면 됩니다.

 

양쪽의 피 빠지는 속도가 너무 차이가 난다 싶으면 나오는 전기공과 회오리의 갯수 차이가 심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어그로 안 먹은 사람이 왔다갔다 하면서 피를 맞추면 됩니다. 다만 짝수 링크기 때는 양쪽에 두명씩 나눠져 있는 것이 링크기의 패턴에 대처하기 좋으므로 추천하는 왕복타이밍은 2링크기가 끝나고 바로 가서 4링크기가 오기 전까지 복귀하든가. 4링크기가 끝나고 가면 됩니다. 6링크기는 타임어택이니 복귀 신경 안쓰고 어느 한 쪽 피 최대한 많이 빼서 잡아버려야해요. 다만 6링크기 전까지 잡힐 거 같다 싶으면 한 쪽 피를 딸피로 만들어 놓고 나머지 한 쪽의 피를 최대한 맞춰주는 게 좋습니다. 한 쪽 다운 이후 풍신과 뇌신 패턴과 대응법은 따로 글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티의 딜이 좋지 않아 한쪽의 피가 40만 이상 남을 것 같다하면 뇌신을 먼저 잡는 쪽을 추천하고, 아니라면 풍신을 먼저잡는 쪽도 괜찮습니다만 위의 먼지팁들을 잘 활용하신다면 피항 풀템으로도 동시다운이 불가능하지 않을 겁니다.

Lv76 그웬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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