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고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NEO 클래식에 관한 소식과 함께
NEO 클래식의 다양한 기획 의도와 비하인드를 소울로그에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그 첫 번째 순서인 [아트 로그 – 제룡림]을 여러분들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제룡림의 NEO 클래식
게임 속에서 구현된 아름다운 월드를 경공으로 모험하고,
다양한 자연요소가 가득한 월드를 바라보는 것은
블레이드 & 소울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블레이드 & 소울을 UE4로 컨버팅하면서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디테일한 월드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반면,
항상 말씀해주시는 UE3 특유의 색감을 재현하지 못한 부분은
저희의 아쉬움인 동시에 유저분들의 아쉬움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B&S가 지닌 클래식한 감성을 UE4에서 최상의 퀄리티로 재현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저희가 다듬어 나가고 있는 월드의 아름다움이,
유저분들이 느끼는 그 때 그 시절 블소의 그리움이 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내용들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실시간 라이트를 사용한 매력적인 빛 표현
NEO 클래식 월드는 포스트 프로세스 옵션을 적용해 라이팅 퀄리티를 올림과 동시에,
실시간 라이트를 사용하여 월드의 빛 표현을 보다 매력적으로 적용하였습니다.
두 번째, 사실적이고 채도 높은 식생의 표현
좀 더 생동감 있는 배경을 만들기 위해 대부분의 풀과 나무를 새롭게 제작했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그리워하시는 UE3 시절의 대나무 마을이, NEO 클래식에서 채도 높은 색감의 식생으로 채워집니다.
세 번째, 최신 머터리얼을 활용한 환경 표현 개선
여러분들이 만나게 될 NEO 클래식 월드가 다른 최신 MMORPG 게임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그래픽 퀄리티를 올리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소 밋밋했던 물의 표현 뿐 아니라 불이나 연기, 탁기 등 월드 전반의 여러 환경 효과를 리뉴얼 하였습니다.
네 번째, 오래된 에셋들의 리뉴얼
오랜 기간 사랑받은 블레이드 & 소울인 만큼 월드의 에셋 중 예전에 제작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NEO 클래식에서는 제작된 지 15년이 넘어 오래된 오브젝트 프랍 모델링을 전면적으로 리뉴얼 하였습니다.
마치며
NEO 클래식에 대한 분에 넘치는 기대와 관심에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아트를 비롯한 개발 모두가 유저분들이 주시는 이러한 사랑을
책임감으로 생각하고, 프로젝트를 위해 한 발씩 내딛어가고 있습니다.
NEO 클래식에 대해 기대하시는 부분과 우려하시는 부분을 많이 말씀해주시면,
이러한 부분을 경청하고 개선해 나가면서 여러분들의 추억을 훼손하지 않는 멋진 결과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트 디렉터 박형욱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