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S NEO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Neoclassic] 전투 로그 – 무신의 탑

아이콘 Harv
조회: 711
2024-01-11 01:04:59
블레이드 & 소울 고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레이드 & 소울을 대표하는 1인 인스턴스 던전,
NEO 클래식의 무신의 탑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나류국 시절, 무신삼원로에 의해 지어진 거대한 탑.
끝을 알 수 없는 탑을 정복한 자는 무신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는 이야기가 전설처럼 내려온다.
천하사절, 천진권 또한 이 탑에서 수련을 해서 신공의 경지에 이르렀다.
홍문의 길을 따르는 자여, 탑의 문을 열어라.
무신의 탑.jpg

무신의 탑의 NEO 클래식
#1
과거 많은 유저분들께서 무신의 탑에 도전하면서 자신만의 공략 노하우를 쌓았습니다.
NEO 클래식은 과거 유저분들이 체득한 경험이 곧 노하우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무신의 탑 콘텐츠 복각의 첫 번째 포인트로 고려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2
온라인 MMORPG 게임에서 블소만이 지니고 있는 특별함 중 하나는
콘솔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몰입감 있는 전투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요소를 강화하는 것을 복각의 두 번째 포인트로 생각합니다.
하여, 블레이드 & 소울의 NEO 클래식의 1인 인스턴스 던전 ‘무신의 탑’은
유저분들 개개인이 쌓아온 전투 노하우가 훼손되지 않도록
전투 패턴을 변경하지 않고 연출적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에 보다 집중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발전된 방향성을 추구하여
NEO 클래식 무신의 탑 콘텐츠의 재미와 향수를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인 콘텐츠 플레이의 이유
MMORPG에서 1인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목적은 개인마다 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파티 던전과 같은 다인 전투 환경에서 보다 기여하는 것을 목표하고,
누군가는 1인 콘텐츠 자체에 빠져들어 보다 숙련도 있게 보스를 클리어하는 과정을 즐기기도 합니다.
공통적인 부분은 아마, 플레이어가 성장하는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캐릭터가 성장하는 것은 레벨과 각종 스테이터스 수치를 통해 확인해 나갈 수 있지만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의 성장은 수치로 체감하기 어려웠습니다.
무신의 탑_세로.jpg
기존의 무신의 탑을 클리어하면 각 층의 보스를 처치한 시간만 알 수 있었지만,
NEO 클래식에서는 공격/방어/대응 각각의 측면에서 어느 정도의 숙련도와 수치로 클리어 했는지
보다 직관적이고 상세하게 유저분들이 알 수 있도록 결과창을 만들었습니다.
MicrosoftTeams-image.png

이러한 부분이 플레이어 성장의 재미를 체감함과 동시에
문파원들, 친구들 그리고 커뮤니티에서 자랑하기도 하는,
MMORPG의 더 즐거운 플레이 경험으로도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NEO 클래식에서 선보일 첫 무신의 탑에서는 정하도까지 도전할 수 있습니다.“
빠른 검술과 결빙의 제약 속에서 유저분들이 나만의 공략법으로 풍제일검에 도전하고,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육손까지 만나게 될 날을 고대하겠습니다.
총괄 디렉터 김홍재 올림
대사막-포스터-원본.jpg

Purple_Lounge_FooterBanner_02_attract_KR.jpg

밤을 건너는 자

Lv87 Harv

→↓↘P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