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체인크로니클 인벤 팁과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마신전 기합의 열매를 아끼는 방법

아이콘 아크에스
댓글: 8 개
조회: 2581
추천: 6
2015-09-12 00:44:02

마신전을 한지 워낙 오래된 것 같아, 상식적인 이야기나 해볼까 합니다.

 

마신전에서 기합의 열매를 아낄 필요 자체가 별로 없어진 시대입니다만...

 

아무튼 열매를 아끼는 수단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랭업

아시다시피 랭업시 AP가 모두 회복될 뿐 아니라, 소울도 모두 회복됩니다.

 

이를 활용하려면 일단 마신전 시작 시점까지 랭업 경험치 잔여분을 10000 이하 정도로 맞춰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선의 상황은,

 

소울이 0이 되고, AP가 14가 남은 상황에서 잔여 경험치가 750이하이거나, 혹은

소울이 0이 되고, AP가 4가 남은 상황에서 잔여 경험치가 250이하인 상황 등입니다.

 

전자는 황땅, 후자는 바부마 등을 돌면 됩니다.

 

자주 헷갈리시는 것이 랭업을 위한 전투 직후 마신을 잡기 위해 1소울이 남은 상태에서 통상맵 전투를 하는 것인데,

 

이 경우 통상맵 전투가 끝나 랭업이 되는 순간 3소울이 꽉 차기 때문에, 기존에 남아있던 1소울은 버리게 되는 셈입니다.

 

저렙에서는 수 회 정도 이를 이용할 수 있지만 111랭 이상에서 2번 이상 이용할 수 있는 분이 있을지는 의문이네요.ㅎ 한두 분 후보는 계십니다만..

 

 

 

2) 부활의 열매

고레벨 마신(e.g. 180레벨 이상)에서 적용되는 것으로,

전멸 후 부활에 따른 마나 획득을 이용해 한번 더 공격을 하는 방법을 씁니다.

란드 이후 3소울 전투는 사양길에 접어들었으나, 초고레벨에서 자신의 덱으로 1소울로 보스까지 가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3소울(혹은 초기합의 열매)로 보스방 진입 후 공격, 전멸 후 부활의 열매를 이용해 데미지를 추가하는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부활 없이는 1소울이든 3소울이든 1~2만 데미지밖에 못 주는데, 3소울+부활을 하면 30~50만쯤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현재 기합의 열매보다 부활의 열매가 오히려 희귀해지고 있는 상황인지라, 무턱대고 부활을 쓰는것은 신중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3) 토스

막타에 대한 여러 이견이 있으나, 최소한 기합의 열매 측면에서는 어떤 마신에든 1소울만 투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내 마신과 프랜이 토스한 마신들 모두 절반 좀 넘는 데미지를 줄 수 있을 때, 3소울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상황a>내 마신은 1소울로 토스하고, 막타는 먹지 않음. 나머지 2소울로 체력 절반정도 깎인 프랜 마신을 잡음

: 획득보상은

발견보상코인 1회(내 마신)

격파보상코인 3회(내 마신, 프랜 마신 2명)

상자 2개(프랜 마신 2명)

 

상황b>내 마신은 2소울로 상자까지 먹음. 나머지 1소울로 체력 절반정도 깎인 프랜 마신을 잡음

:획득보상은

발견보상코인 1회(내 마신)

격파보상코인 2회(내 마신, 프랜 마신 1명)

상자 2개(내 마신, 프랜 마신 각 1명)

 

이와 같이 굳이 내 마신 상자를 먹겠다고 한 마신에 여러 소울을 투자하면 격파보상코인에서 손해를 보게 됩니다.

 

 

 

4) 부계정

3)항이 문제없이 성립되려면 다음 두가지의 조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a. 내가 보낸 토스는 프랜들이 반드시 잡아준다.

b. 적당한 레벨의, 1소울로 마무리할 수 있는 잔여 체력을 가진 마신 토스가 적절한 시점에 지속적으로 공급된다.

 

시간대에 따라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새벽 시간이나 프랜 구성에 따라 여의치 않을 수도 있는데,

부계정이 있으면 a,b모두 안정적으로 확보가 됩니다.

 

그러나 부계정으로 본계정으로 토스를 보내는 것은

 

'마신을 소환하기 위한 전투 1회+마신 체력을 줄여 토스하기 위한 전투 1회'

라는 2회 혹은 그 이상의 추가적인 전투를 반드시 요하기 때문에,

 

부계정의 토스보다는 그냥 프랜의 토스를 잡는 편이 정신건강이나 시간상 더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본계정의 마신을 부계정으로 잡는 것 역시, 프랜이 잡아주면 부계정으로 마신 잡는 플레이를 생략할 수 있는 것이므로,

 

그냥 굇굇 프랜분들께 평소 잘 보여두는 것이 정신건강이나 시간상 더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5) 컨트롤

당연하게도, 컨트롤을 적절히 못하면 1소울에 끝낼 수 있는 전투에 2~3소울 이상 들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100레벨 이상, 적어도 150레벨 이상의 마신을 잡을때는 먼저 선구자분들의 동영상 발자취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단 일첸 영상을 참고할 수 있겠으나 란드가 있는 한국 사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다행히 동영상을 올려주실 분들이 계십니다.

 

 

6) 염원과 기도, 운

사실 다 필요없고 가장 중요한 항목인데,

 

마신이 일찍 나오면 기합의 열매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80레벨 전에 풀돌을 하기 위해 평소 널리 선을 쌓고 염원과 기도로 마신전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평소 아무리 해도 마신이 나오지 않는다면, 운이 좋은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제 다음주네요ㅎ

Lv64 아크에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