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보기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탱구리의 라벌 컨트롤 지침서 (제 1장)

아이콘 LASTL
댓글: 11 개
조회: 6624
2015-04-15 20:24:21

안녕하세요. 

Clan ULTRACELL의 탱구리 입니다.


라벌로 많은 전투와 많은 경험을 쌓고 나름대로 분석하고 규칙대로 많은 시행착오도 격고했습니다.

공략과 다른 공략도 존재 할 수 있지만 최대한 규칙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적었습니다.

읽고 나서 클랜전 최고의 공격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공략은 라바 1~2렙, 벌룬 6렙, 9홀, 220병력을 기준으로한 공략이며 레벨, 병력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병력 조합은 벌룬 20마리, 라바4마리, 분노스펠 3개(만렙), 힐스펠 1개(만렙) + 지원벌룬 (5마리)


제 1장 "클랜성 지원병력은 나의적"

클랜성 병력은 라벌에게는 타겟되지 않는 방어타워와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항상 먼저 정리를 해야합니다.


첫번째로 클랜성의 범위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빨간원은 대략적인 클랜성의 범위이고 공통점을 찾으면 클랜성을 제외한 건물들의 간격을 보면 2개의 건물을 끼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범위를 토대로 벌룬 1~3마리를 집어 넣어야 합니다. 집어 넣기전에 첫번째로 벌룬이 들어가야 할 곳을 봐야 합니다. 벌룬은 넣는 지점에서 장 가까운 방어타워를 타겟으로 잡기 때문에 아래의 그림에서 스팟이 3개가 존재 합니다. 


3개의 지점에서 가장 적절한 곳은 1번 지점입니다.


올 아처로 구성된 지원병을 기준으로 지원병력을 빼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런데 2번과 3번의 스팟의 경우 자신의 벌룬들을 공격할 수 있는 타워들의 수가 가장 많으며 심지어

대공포가 7렙이나 됩니다. 그러면 벌룬이 지원병력을 다 뽑기전에 폭사를 당할 수 잇습니다.


1번의 스팟은 양옆에 대공폭탄과 지뢰가 있지만 2마리를 먼저넣고 3번째 벌룬을 조금 늦게 넣으면 데미지를 최소화해서 3마리로 모든 병력을 뺄 수 있습니다.



이제 클랜성에서 나온 병력들을 모두 소탕을 해야하는데요. 소탕을 하는 방법은 두가지의 방법이 존재합니다.

1. 영웅

2. 벌룬 데스 데미지



1. 영웅을 사용하여 지원병력을 처리

지켜야할 규칙 나온 병력들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방어타워가 공격할 수 없는 지점입니다.




이 진영의 스팟은 노란색 지점이 되겠습니다.

지원병력들은 모두 영웅이 투입된 지역으로 이동하며 모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지원병력을 공격할 때 영웅의 능력을 써라! 입니다.

바바킹의 경우 지원병력을 타겟잡을 때 쓰면 영웅의 능력을 발휘 못하고 죽을 위험이 많습니다.

바바킹의 능력을 사용하면 바바리안이 튀어 나옵니다. 하지만 타겟과 동시에 쓰면 바바리안들이 한점에 몰려 마법사가 지원병력으로 나온 경우에 바바킹과 함께 하늘나라로 날아가게 됩니다.


아처퀸은 죽지 않을 만큼 지원병력 공격을 당했을 때 영웅의 능력을 써도 무방합니다. 


2. 벌룬 데스 데미지


벌룬이 죽을 때 지상에 떨어져 폭발을 합니다. 벌룬 데스 데미지를 이용한 공략을 할 경우에는 벌룬 1마리를 덜 생산하고 아처 5마리를 데리고가서 지원병력 한점 뭉친 후 죽는 지점과 동일하게 맞춰 죽이는 방식 입니다. 

단! 지원병력에 공중 유닛이 있는 경우에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보통 클랜전에서는 지원병력을 꽉꽉 채우기 때문에 벌룬이 죽는 위치는 공격당하기 시작해서 2~3칸 사이입니다.

넣을 때 주의해야할 규칙이 존재합니다.


1. 벌룬은 방어타워를 먼저타겟 잡는다.

2. 공격당하기 시작하고 2~3칸 전진하다가 죽는다.



왼쪽의 그림은 2가지의 경우를 지켜 지원병력을 예쁘게 죽이는 경우 입니다.


하지만 오른쪽과 같이 지원 병력이 정상적인 위치로 유도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동그라미1번처럼 생각하고 넣으면 1번의 규칙 때문에 다른쪽으로 가게 됩니다. 동그라미 2번 처럼 생각하고 넣으면 폭발 데미지로 지원병력이 조금은 죽겠지만 모두 정리 할 순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지원병력의 위치 선정도 중요한 부분 입니다.


개인적으로 2번의 공략은 클랜전에서 사용하면 승패를 좌지우지하는 컨트롤이기 때문에 1번 공략을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충분한 연습이 되면 영웅을 아껴 대공포를 죽이게 한다거나 방어타워를 공격하게해서 좋은 전략의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lan ULTRACELL 탱구리 였습니다.


다음 공략에서는 진형을 리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문 : [바로가기]

인벤 작성자와 블로그 글작성자는 같은 사람입니다.


Lv33 LASTL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