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보기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탱구리의 라벌 컨트롤 지침서 (제 2장 ) 플러스

아이콘 LASTL
댓글: 4 개
조회: 3642
2015-04-15 20:26:46

안녕하세요. 

Clan ULTRACELL의 탱구리 입니다.


제 3장으로 안 넘어가고 2장 플러스를 적는 이유는 라벌 조합에는 규칙이 있다고 했지만 특별한 규칙이 추가되어서 

추가로 정리 후 적게 되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해당 공략은 개인적인 분석에 의한 공략이기 때문에 실제 다른 공략들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연습과 충분한 경험은 필자의 공략과는 다른 멋있는 공략이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2장 + "너에게 선사하는 라바"

라바를 보통 2개의 대공포에 2마리씩 넣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보여줄 진영 같은 경우는 제2장에 넣어논 규칙을 무시하고 해당 공략을 사용하면 성공률이

올라간다는 엄청난 비밀이 있습니다.


매번 적지만 2번 3번을 강조해도 안아까운 말

※ 다른 클랜원이 공격한 기록이 있는 적진을 공격할 때는 무조건 재생을 눌러 대공폭탄, 대공지뢰, 뇌전탑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너에게 선사하는 라바라는 명칭을 적었는데요. 그 이유는 라바컨트롤이 필요한 진영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몇번의 전투를 해당 공략으로 했지만 기록으로 남긴건 2회 정도 되는것 같네요.


[첫번째 진영]




2장을 보고 오신 분들이면 제가 따로 그리지 않도라도 그림들이 살짝씩은 보일거라고 믿습니다.

우선 라벌로 하기에 어려운 사각형 진형입니다.


Q) 사각형이라고 말하면 사각형 공략을 사용하면 되지 않습니까?

A)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방어타워들을 연결하는 선을 그려보면 벌룬들이 1자 라인을 못 그리고 특정 지역과 한점으로 몰릴만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앞의 2장에서 라바의 역활은 몸빵과 죽고 난뒤에 딜링의 역활을 한다고 했습니다. 

그런 특징을 이용해서 벌룬이 갑자기 죽는 역할을 하는 대공포를 가장 오래 정확히 몸빵하는 2/1/1 전략을 사용합니다.


2/1/1 전략이란?

방어타워를 4각형으로 벌룬 스팟지역에 가까운 대공포에 2개의 라바를 넣고 난뒤에 대공포가 밀고오는 벌룬을 공격하기전에 양옆 대공포에 1개의 라바를 더 넣어주는 방식의 공략입니다.

 

동영상에서는 스펠과의 조합이 있었기 때문에 완파가 가능했지만 우선은 여기까지는 넣는 방식에 집중을 합니다.









[두번째 진영]




두번째 진영 같은 경우는 오른쪽 위에 있는 아처 타워가 한쪽 면의 대부분 벌룬의 타겟이 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병력을 빼면서 같이 처리해줬습니다. 그 과정에서 초반 벌룬을 조금 더 사용 했습니다.

이것도 2장 사각형진형으로 사용하기에 2면 공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이 되기에 2/1/1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이전 장의 공략대로라면 아래쪽의 면을 사용해야 하지만! 필자는 아래쪽에 유닛을 넣는 UI 때문에 화면을 방해 받아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우선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를 했는지 봅시다!




Q) 왜 오른쪽 위에 있는 아처타워를 부시고 오른쪽 위를 공략했나요? 왼쪽 위도 있지 않습니까?


A) 센터에 많은 방어타워가 있지 않는 이상 양옆으로 벌룬이 갈라지고 모이게 됩니다. 그런데 왼쪽

위에 넣게 되면 방어타워의 배치상 왼쪽 위의 라인을 수평기준으로 왼쪽 부분의 타워들이 엄청 무서워 보입니다. 한쪽이 몰살되면 1별밖에 못 딸수 있는 확률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받는 데미지를 분산 시키기 위해서 오른쪽 위를 공략해야만 했습니다.


Q) 그럼 왼쪽 아래를 사용하면 되지 않았나요?


A) 필자는 위쪽으로 공략하는게 시야가 넓어지고 아래로 진격하는게 스펠을 쓰는데 있어서 시야각이 잘나온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냥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공격하시면 됩니다.




주의 ) 해당 공략은 고급 공략입니다.

많은 전투 경험으로 벌룬들이 어디로 움직일지 보이는 분들만 인식할 수 있는 진형으로 사각형 진형과 미묘하게 달라서

구분이 쉽지 않습니다. 필자 또한 최근 라벌 방어 진형들이 생기면서 경험한 진형이기에 처음에는 많이 당했습니다.


TIP : 남들이 클랜전을 공격했던 것을 보고 제 2장의 공식대로 했는데 다죽이지 못했다 움직임이 이상했다! 라면 

이공식을 사용해보면 대부분의 진형이 공략 가능합니다. (일부는 안 먹힐 수 있습니다.)




다음 번에는 진짜로!



" 잘 쓴 스펠 벌룬 5마리  부럽다." 편 입니다.


지금까지 Clan ULTRACELL 탱구리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문 : [바로가기]

인벤 작성자와 블로그 글작성자는 같은 사람입니다.

Lv33 LASTL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