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곧내입니다.
원리라든가 이런거 모릅니다.
원래 이 맵을 만든 이유는 대충 막 만들어서 빨리 털리려고 만든겁니다.
빨리 털린 다음에 클랜전 유닛 비싼거 받아서 안전하게 저장해놓자.
뭐 이런 취지였지요.
근데 만들어놓고 클랜원분이 발키리 연습하신다고 하길래 여러번 테스트하다가 이것도 꺼내드렸는데.
결과는 참혹했습니다.
4렙 발키리+4지진으로 10회 가까이 쳐들어오셨지만 만별을 내지 못 하더군요.
실험적으로 증명된 맵입니다.
발키리 숫자가 많으면 이 맵은 절대 완파하지 못합니다.
단, 대공포 위치상 용이나 공중유닛으로 들어오면 완파각입니다.
이 부분은 각자 수정해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난 발키리 공격이 너무 싫다, 발키리만 막겠다, 적팀 클랜 들어가봤더니 9홀라인 모든 상대들이 발키리만 주구장창 뽑아놨다!! 하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유닛에 어떻게 털릴지는 모릅니다.
제 알 바도 아닙니다.
저는 분명 대발키리 맵이라고 했습니다.
PS. 지금 보니 왜 발키리에 강한지 알겠네요.
다닥다닥 붙어있는것처럼 보이지만 두개가 붙어있는 건물이 거의 없어서 발키리의 장점을 무마시키는 부분이 있군요.
세이707
호그나 골라벌 퀸힐라벌 퀸힐발키리
소위 '돌돌이맵'이라 부르는 위와 같은 배치의 경우, 자이나 발키리 등과 같이 뭉쳐다니는 유닛들이 계속 맵을 따라 돌면서 유닛이 하나, 둘 짤리도록 유도한 맵이고요. 길정리 없이 유닛을 들이 붓는 초보 유저들을 상대론 어느 정도를 효과를 볼 수 있으나, 그걸 넘어서는 기본적인 길정리 개념이 있는 유저나 방타수준을 넘어서는 공격을 가진 유저에겐 너무 쉬운 맵입니다.
감히 단언컨데, 클원분들이 완파 못한건 맵이 좋아서라기 보단 실력의 부족이라 봅니다.
발키리들은 길이 뚫려있으면 일단 파고들어가서 쳐맞는 버릇이 있어서..
저렇게 돌리는 배치에 원래 취약합니다.
하지만 10홀 이상으로 클전좀 해본 분들이라면, 9홀 부캐로도 쉽게 완파하실겁니다.
10홀에서 정말 자주 보는, 센터만 막아놓고 지상군 돌리는 배치도 결국 같은 원리거든요.
이런거 완파낼때는 투입면을 좀더 넓게 가져가서, 가운데로 투입한 병력이 옆으로 안 새고 센터로 들어가게 해주면 되요.
아니면 아예 대놓고 한바퀴 돌린다 생각해도 되구요.
아무튼 그냥 넣었을때 유닛이 돈다는 것만 확실히 인지하고 설계를 하면
완파 자체는 어려운게 아닌 형태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다른 유닛도 신경쓰면서 배치짜는게 정상 아닌가요?
대공포가 다 바깥으로 나와있으니 이건 뭐...
9홀인데 드래곤 러쉬로도 뚫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