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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7월 27일 퍼스트서버 업데이트 안내

아이콘 고양이님
조회: 3694
2022-07-27 16:56:33

7월 27일 오후 3시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디자인 아바타

 * 신규 아바타 타입 디자인 아바타가 업데이트됩니다.

 

  - 디자인 아바타는 직업별/부위별 착용 가능합니다.

  - 디자인 아바타는 교환/합성/해체/변환불가 아바타입니다.

  - 디자인 아바타는 엠블렘 소켓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디자인 아바타는 선택가능한 능력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디자인 아바타는 착용 시 등급에 맞는 아바타 세트 옵션이 적용됩니다.

  - 디자인 아바타는 아바타별 지정된 염색 가능 여부를 따릅니다.

  - 디자인 아바타는 아래 장비 효과 대상에 포함됩니다.

    ㄴ러브러브! 크리스탈 트윙클 매직샷

    ㄴ옥화의 망령 대퇴갑

 

 * 디자인 아바타 출시에 따른 신규 재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물품

판매 가격

판매 장소

교환 속성

아바타 정수

150,000골드

세라샵 > 아이템 > 장비탭

계정귀속

  - 아바타 정수는 세라샵 > 아이템 > 장비탭에서 판매됩니다.

 

 * 세라샵>아바타>상의/하의/머리/모자/얼굴/가슴/허리/신발 탭의 상급 아바타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 세라샵>아바타>상의/하의/머리/모자/얼굴/가슴/허리/신발 탭에 디자인 아바타 판매가 시작됩니다.

  - 판매되는 디자인 아바타 목록은 기존 판매중인 상급 아바타 목록과 동일합니다.

  - 판매 가격 : 아바타 정수 5개(부위 무관)

 

 * 디자인 아바타 추출

  - 다프네 NPC <디자인 아바타 추출> 메뉴를 통해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디자인 아바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아바타 추출 시 추출한 디자인 아바타 1개당 아바타 정수 2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아바타 추출 시스템은 8월 4일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적용 예정입니다. 

 





캐릭터 리뉴얼

 

런처 (여)

 

<개발자 코멘트>

추가 파츠 운용을 통해 다수의 중장비를 동시 활용하는 런처(여)의 특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FM-92 mk2 랜서 스킬을 중화기 계열 스킬 시전 중 동시 사용 가능하도록 리뉴얼하였으며,

X-1 익스트루더 스킬 또한 레이저 라이플 동시 사용 기능을 지원하는 X-2 헬리오스라는 신규 스킬로 변경하여, 해당 특색을 더욱 부각 시키고자 하였습니다.

 * M-137 개틀링 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바베~큐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M-3 화염방사기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캐넌볼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화염 강타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FM-92 mk2 랜서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알파 서포트 습득 시 다음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공격력과 쿨타임이 40% 감소하며, 최대 2회 충전형 스킬로 변경됩니다.

    ㄴ지상에서 중화기 계열 스킬 시전 중 동시 사용 기능이 추가됩니다.​

 * 양자 폭탄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선행 스킬 습득 조건이 삭제됩니다.


 * X-1 익스트루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X-2 헬리오스

  - 4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시전 시 무색 큐브 조각이 2개 소모됩니다.

  - 항성 생성기 X-2 헬리오스를 전개합니다. 전개 시 전방에 에너지를 응축하여 폭발하는 항성을 생성한 뒤, 사출합니다.


  - 알파 서포트 습득 시 다음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스킬 준비 중 레이저 라이플 스킬 동시 사용 기능이 추가되며, 추가 입력 사용 시 스킬 프로세스가 변경 됩니다. 

    ㄴ동시 시전 시 레이저 라이플 공격력은 충전 레이저 라이플 시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에인션트 트리거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플라즈마 부스터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FM-92 mk2 랜서 SW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탈리스만 MIBC유도장치, 카펠라의 성흔 : MIBC유도장치 장착 시 포격 전 딜레이가 기본 시전 최소 포격 전 딜레이와 동일해지도록 변경됩니다.


 * FSC-7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PT-15 프로토타입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오퍼레이션 레이즈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UHT-03 플레게톤

<개발자 코멘트>

특정 레벨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UHT-03 플레게톤 시전 중 동시 시전 하는 스킬들의 공격력 적용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M-3 화염방사기, 화염 강타 스킬 동시 시전 시 공격력이 합산이 아닌 추가 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디사이시브 배틀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스핏파이어 (여)

 

<개발자 코멘트>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단조로운 플레이 체험을 개선하고 스핏파이어(여)의 화려한 공중 전투 액션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기본기 류탄 계열의 활용도를 강화하기 위해 이펙트 비주얼 개선과 함께 니트로 모터-02X 패시브 스킬의 일부 기능을 변경하고, 피스톨 카빈을 대체하는 신규 스킬 초진공탄 : 첼리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스킬 컨셉 및 습득 레벨 대비 비주얼적인 매력도가 부족한 G-96 열압력류탄 스킬을 신규 스킬 포토빌라이저 스킬로 리뉴얼하였습니다. 

추가로 스탠바이-레디 스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사용성을 강화하였으며, 과거 로망 스킬이었던 쿼터 마스터 스킬 기능을 복각하여 새로운 플레이 체험의 선택지 또한 제공하고자 합니다.

 

 * G-14 파열류탄

  - 폭발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M18 클레이모어

  - 공격력이 13.7% 증가합니다.


 * 교차 사격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G-35L 섬광류탄

  - 폭발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G-18C 빙결류탄

  - 폭발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40 → 30)

 

​ * 버스터 샷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C4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네이팜 탄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EMP 스톰

  - 공격력이 6.7% 증가합니다.


 * 피스톨 카빈 / 피스톨 카빈 강화(TP)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초진공탄 : 첼리 (신규 스킬)

<개발자 코멘트>

​투척 되는 류탄을 흡수하여 강화 되는 컨셉을 가진 신규 스킬로 스핏파이어(여)의 류탄 투척 플레이 특성을 더욱 강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70레벨에 습득 가능한 스킬로, 시전 시 무색 큐브 조각이 3개 소모됩니다.

  - 초진공탄을 발사하여 최초 피격 되는 대상에게 진공홀을 생성합니다.

  - 진공홀은 대상을 따라 이동하며, 일정 시간 유지 되고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스킬키를 재입력 시 즉시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진공홀은 유지 시간 동안 주변 적을 끌어들이며, 시전자가 인접 거리에 투척하는 G-14 파열류탄,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을 흡수합니다. 

  - 흡수된 류탄은 진공홀 폭발 시 함께 폭발하며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이때 흡수된 류탄은 기존 류탄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집니다.   

  - 초진공탄 : 첼리 강화 (TP) 스킬이 추가됩니다.

    ㄴ스킬 레벨 1당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TP 2 소모)

 

 * 오픈 파이어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G-96 열압력류탄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포토빌라이저 (신규 스킬)​​ 

<개발자 코멘트>

​스킬 성능 및 컨셉적인 매력도가 부족하다고 판단 되어 스핏파이어(여)의 공중 폭격 컨셉을 살릴 수 있도록 스킬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 80레벨에 습득 가능한 스킬로, 시전 시 무색 큐브 조각이 5개 소모됩니다.

  - 공중으로 도약하여 광자류탄을 공중에 흩뿌린 후, 자성이 담긴 탄환을 발사해 넓은 지역을 폭격합니다.

 

 * 디-데이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니트로 모터-02X

<개발자 코멘트>

​활용도가 떨어지는 진각성 패시브 스킬의 일부 기능을 유탄 마스터리 강화 옵션으로 변경하여 기본기 류탄 스킬 활용성을 강화하였습니다.

​  - G-18C 빙결류탄 강화 효과가 삭제됩니다.

  - 유탄 마스터리 강화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유탄 마스터리의 공격력 증가율이 상승합니다. 

    ㄴG-14 파열류탄,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 중 같은 계열 류탄을 2회 투척했을 경우 그 다음 던지는 류탄을 강화합니다.

  - 강화된 류탄은 더 강한 피해를 줍니다.

 

 * 스탠바이-레디

<개발자 코멘트>

​강화 류탄 투척 시 발생하는 과도한 프레임 드랍 현상을 완화하고 스킬을 보다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강화 류탄을 제거하였으며 스킬 프로세스를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지속 시간 동안 과거 로망 스킬인 쿼터 마스터의 핵심 기능을 추가하여 새로운 플레이 체험에 대한 선택지를 제공하였습니다.​ 

  - 강화 류탄 투척 프로세스가 삭제됩니다.

  - 공중 일반 공격 회수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스킬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6초 → 4초)

  - 스킬 지속시간 동안 G-14 파열류탄,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의 스택이 1이하로 감소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프로세스 변경에 따라 툴팁이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데피니트 솔루션

  - 공격력이 6.7% 증가합니다.​ 

 

 

미스트리스


<개발자 코멘트>

​일부 스킬의 높은 탈리스만 의존도를 완화하고 미스트리스의 컨셉을 강화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시너지 포지션이 삭제되며 관련 기능 변경으로 의미가 퇴색된 일곱개의 대죄 스킬의 속성 선택 기능을 제거하고, 기존 효과들을 재조정함과 동시에 죄업 스택을 활용하여 일곱개의 대죄 컨셉이 녹아 있는 스킬을 강화하는 기믹을 추가하여 컨셉적인 매력도를 보완하였습니다. 

그리고 2차 각성 패시브 스킬인 퍼스트 프라나 : 금단의 결정체 스킬에 죄업 스택 수급 시 타락의 칠죄종 스킬의 남은 쿨타임이 감소 되는 기능을 추가하고 타락의 칠죄종 변신 지속 시간 증가량을 조정하여 변신 해제 이후 다음 변신까지의 간극을 완화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슬로스 바디의 저스트 가드 기능을 강화하고, 엔비어스 키스의 피니쉬 공격 모션에 무적을 부여하여, 전투 상황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넥 업 사이드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무거운 죄업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일곱개의 대죄 스킬의 죄업 속성 선택이 삭제됨에 따라, 오만한 자의 나태함 선택 시 적용되는 부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컷 인 대쉬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듀얼 슬래쉬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일곱개의 대죄

  - 스킬 시전 시 죄업 속성 선택 기능이 삭제되어 버프/디버프 효과가 즉시 적용되도록 변경되고 일부 기능 수치가 재조정됩니다.

    ㄴ미스트리스에게 적용되는 버프 효과

      ㄴ공격 시 추가 피해 적용

      ㄴ공격 시 일정 확률로 죄업 스택 획득

      ㄴ무거운 죄업 - 홀딩 기능 추가, 타격 시 HP&MP 회복

      ㄴ죄업에 짓눌린 육신 - 적 유혹 범위 증가

    ㄴ미스트리스에게 적용되는 디버프 효과

      ㄴ시전 시 전체 HP&MP 감소

      ㄴ공격속도&이동속도 감소

      ㄴ적중률&회피율 감소

      ㄴ속성 저항력 감소

    ㄴ무거운 죄업 타격 시 HP&MP 회복량 및 미스트리스에게 적용되는 디버프 효과 수치가 재조정됩니다.

  - 죄업 스택 소모 스킬 및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다음 스킬 시전 시 죄업 스택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 됩니다.

      ㄴ무거운 죄업

      ㄴ서드 립

    ㄴ다음 스킬 시전 시 죄업 스택을 일정량 소모하여 공격력이 증가하고, 각종 부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러스트 핸드 - 본인 이동속도 증가

      ㄴ프라이드 악셀 - 적 회피율 감소

      ㄴ슬로스 바디 - 적 둔화 부여

      ㄴ그리드 더 러커 - 공격 범위 증가

      ㄴ스커드 더 라스 - 본인 공격속도 증가

      ㄴ엔비어스 키스 - 매혹 시간 증가

      ㄴ글러트니 바밋 - 흡수 공격의 HP 회복량 증가

 

 * 길로틴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러스트 핸드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프라이드 악셀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공중 발동 가능 최소 높이 제한이 삭제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롤링 러쉬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회전 및 마무리 베기 공격의 상호 경직이 감소합니다.

 

 * 슬로스 바디

<개발자 코멘트>

​적을 끌어오는 범위 및 위치가 스킬 이펙트와 다르게 적용되고 있는 현상을 확인하여 수정을 진행하였으며, 교전 거리 확보를 위해 찌르기 공격 전 적을 밀어내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저스트 가드 시간이 증가하고, 저스트 가드 성공 시 데미지를 100% 흡수하도록 변경됩니다.

  - 저스트 가드 성공 시 충격파가 발생하여 주변 적들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며 기절 상태이상을 유발하도록 변경됩니다.

 

  - 적을 끌어오는 범위 및 위치가 스킬 이펙트와 일치하도록 변경되고, 찌르기 공격 전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죄를 깨우는 손길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그리드 더 러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타격된 적의 HP가 0이 될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ㄴ사망한 적이 홀딩 가능 상태일 경우, 해당 몬스터의 이미지를 복사하여 삼키는 연출이 진행됩니다.

 

 * 사이드 매서커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베기 공격의 상호 경직이 감소합니다.

 

 * 스커드 더 라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정화의 꽃

<개발자 코멘트>

​1차 각성 스킬 사용 시 무색 큐브 조각 소모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무색 큐브 조각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무색 큐브 조각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엔비어스 키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피니쉬 공격이 무적 상태로 변경되며, 피니쉬 공격 후 일정시간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글러트니 바밋​

<개발자 코멘트>

​높은 탈리스만 의존도를 완화하기 위해, 탈리스만의 일부 기능을 원본 스킬로 이관하였으며 스킬 이펙트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죄업 스택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택 수급 관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되며 개선된 이펙트에 맞춰 공격 범위가 재조정됩니다.

 

  - 흡수 최대 충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1.8초 → 0.5초)

  - 흡수 다단히트 최대 횟수가 감소합니다. (8회 → 3회)

  - 흡수 다단히트 공격력이 166.7% 증가합니다.

  - 흡수 1히트당 H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3% → 7%)

  - 흡수 공격 시 죄업 스택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피니쉬 다단히트 최대 횟수 툴팁이 추가됩니다.

 

 * 퍼스트 프라나 : 금단의 결정체

<개발자 코멘트>

​낫 계열 스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타락의 칠죄종 변신 상태에선 모든 공격에 오라 휘광 공격이 발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 오라 휘광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타락의 칠죄종 변신 시 모든 공격에 오라 휘광 공격이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타락의 칠죄종 변신 시간 증가량이 전 레벨 30초로 변경됩니다.

  - 죄업 스택 획득 시 타락의 칠죄종 스킬 쿨타임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죄업 스택 획득 시 타락의 칠죄종 쿨타임 감소량 : 0.5초

    ㄴ타락의 칠죄종 쿨타임 최대 감소량 : 40초

    ㄴ쿨타임 최대 감소량은 타락의 칠죄종 스킬 재시전 시 초기화됩니다.

 

 * 세컨드 소울

<개발자 코멘트>

​죄업 스택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택 수급 관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피니쉬 원죄 폭발 공격 시 죄업 스택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드 립

  - 찌르기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피니쉬 촉수 산개 공격력이 27.5% 증가합니다.

  - 준비 동작의 시전시간이 감소합니다.

 

 * 라스트 제네시스

  - 스킬 이펙트 및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시전 시 금단의 힘을 취한 후 범위 내 가장 강한 적의 정면으로 이동하여 죄업을 전가시킵니다.

    ㄴ죄업 전가 대상은 무력화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 후 금단의 힘으로 적을 폭사시킵니다.

 

  - ​​미스트리스가 금단의 힘을 취할 때 죄업 스택이 최대치로 증가하며, 죄업 전가 시 최소치까지 감소합니다.

  - 스킬 프로세스 변경에 따라 관련 툴팁이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죄의 근원

<개발자 코멘트>

​상황에 따라 보다 유연하게 스킬을 활용할 수 있도록 컷 인 대쉬 강화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 컷 인 대쉬 스킬 강화 기능이 변경됩니다.

    ㄴ2번 대쉬 후 후방키를 입력하며 스킬 시전 시, 후방으로 이동하며 적을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카디널 익스큐션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안식의 날개

<개발자 코멘트>

죄업 스택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택 수급 관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주변의 죄를 흡수할 때, 죄업 스택이 최대치까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그 수정

  - 일곱개의 대죄 - 속성 저항력이 음수인 경우 자신의 속성 저항력 감소 디버프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드 립 - 일부 공격력이 데미지형 상태 이상으로 전환되는 장비 장착 시, 피니쉬 촉수 산개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변경사항

* 다음 캐릭터 스킬의 룬 옵션 및 레어/유니크 탈리스만, 버프강화 장비 옵션이 변경됩니다.
  - 런처(여)
    ㄴ기존 : X-1 익스트루더
    ㄴ변경 : X-2 헬리오스

  - 스핏파이어(여)
    ㄴ기존 : 피스톨 카빈, G-96 열압력류탄​
    ㄴ변경 : 초진공탄 : 첼리, 포토빌라이저​

  - 미스트리스
    ㄴ변경 : 글러트니 바밋, 일곱개의 대죄

  - 스트리트파이터(남)
    ㄴ변경 : 체인 드라이브

 

캐릭터 리뉴얼 스킬 관련 아이템 변경 사항


아이템 명

변경 전

변경 후

결전의 무기 - 스핏파이어(여)

3옵션

G-96 열압력류탄 스킬 시전 시 보유한 류탄을 모두 소모하여 강화된 G-96 열압력류탄 투척

- 소모한 류탄 1개당 G-96 열압력류탄 스킬 공격력 2% 증가 (최대 30%)

- 소모 대상 류탄 : G-14 파열류탄,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 

3옵션

포토빌라이저 스킬 시전 시 보유한 류탄을 모두 소모하여 강화된 포토빌라이저 발사

- 소모한 류탄 1개당 포토빌라이저 스킬 공격력 2% 증가 (최대 30%)

- 소모 대상 류탄 : G-14 파열류탄,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 

4옵션

스탠바이-레디 사용 중 열압력류탄 스킬 시전 시 최대 강화된 열압력류탄 투척 

4옵션

스탠바이-레디 사용 중 포토빌라이저 스킬 시전 시 최대 강화된 포토빌라이저 발사 

심연의 편린 사이드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7%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7%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7%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7%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7% 추가 증가

심연의 편린 사이드S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9%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9%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9%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9% 추가 증가​ ​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9% 추가 증가

심연의 편린 일곱개의 대죄 세트

- [6]세트 효과​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4% 추가 증가

심연의 편린 일곱개의 대죄 세트

- [9]세트 효과​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21%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21%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21%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21% 추가 증가​ ​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21% 추가 증가

왜곡된 심연의 편린 일곱개의 대죄 세트

- [3]세트 효과​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5%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5%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5%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5%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5% 추가 증가

뒤틀린 심연의 편린 일곱개의 대죄 세트

- [3]세트 효과​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1%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1%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1%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1% 추가 증가​ ​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1%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사이드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9.6%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9.6%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9.6%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9.6%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9.6%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상의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하의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어깨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벨트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신발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목걸이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팔찌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심연의 편린 반지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뒤틀린 심연의 완장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뒤틀린 심연의 마법석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짙은 뒤틀린 심연의 귀걸이 : 일곱개의 대죄

일곱개의 대죄 버프 강화

- [질투에 물든 쾌락] 적 속성 피해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 [오만한 자의 나태] 디버프 후 타격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0.4%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공격시 추가 피해 비율 0.4% 추가 증가

 


기타 변경사항

 * 캐릭터 리뉴얼 패치에 따라 일부 아이템 옵션이 변경됩니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

  

<개발자 코멘트>

7월 밸런스 패치 이후 추가적으로 성능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 되는 직업들의 공격력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웨펀마스터

 * 어퍼 슬래쉬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에쉔 포크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도 마스터리
  - 자상 폭발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단공참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류심 충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공중에서 사용 시 준비 동작의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류심 쾌
  - 공격력이 9.7% 증가합니다.

 * 류심 승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류심 강화
  - 1레벨당 류심 충, 류심 쾌, 류심 승 스킬 공격 범위 3%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차지 크래시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발도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맹룡단공참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차지 버스트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환영검무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폭풍식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유성락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극초발도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심검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 극한의 경지
  - 천격검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극 발검술 : 섬단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이기어검술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극 발검술 : 무형참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천제극섬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버서커

 * 프렌지
  - 점프 및 대쉬 공격을 제외한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블러드러스트
  - 잡기 가능한 적에 대한 공격력이 11.6% 증가합니다.
  - 잡기 실패 시 및 잡기 불가능한 적에 대한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레이징 퓨리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격노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블러디 레이브
  - 적을 끌어들이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스킬 키 입력 유지 시 HP를 소모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블러디 레이브 강화(TP)
  - 적을 끌어들이는 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킬 키 입력 유지 시 HP 소모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블러드 소드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 타격된 적들이 범위 안쪽으로 밀려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강화(TP)
  - 습득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1레벨당 3% 증가

 * 익스트림 오버킬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블러드 스내치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버스트 퓨리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블러드 붐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페이탈 블러드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블러드 리븐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램펀트 매드니스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혈귀극도 : 파멸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베가본드

 * 삼재검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회륜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흡기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일화도강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비상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극검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지면 충돌 및 주변 충격파 공격력이 찌르기 공격력과 동일하도록 변경됩니다.

 * 거압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난화검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비연장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폭검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폭멸장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혜성만리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경전지화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십자검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백보신장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연화검무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연화섬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월광비무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엽해소옥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월하무즉정야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극검 - 적을 찌른 후 뒤로 넘겨 내려칠 때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극검 - 잡기 가능 적 타격 시 잡힌 적의 방향 연출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극검 - 간헐적으로 타격된 적을 날리는 힘이 미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삼매진화 - 시륜검, 사영검 스킬이 삼매진화의 공격력 증가율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등봉조극 - 스킬 툴팁 중 공격력 증가 스킬 목록에 흡기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엽해소옥 - 스킬 리플레이의 설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트라이커 (여)

 * 기본 공격/대쉬 공격/점프 공격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무즈 어퍼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해머 킥
  -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로킥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호신연격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공중 밟기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붕권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본 크러셔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철산고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질풍각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원인치 펀치
  -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 라이징 너클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비트 드라이브
  -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사상최강의 로킥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파쇄권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일주연환격
  - 공격력이 12.8% 증가합니다.

 * 호격권
  -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무영각
  -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극진 : 패황단공권
  -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시프트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멸진파성각
  -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스트리트파이터 (남)

 * 헬터 스켈터
  -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독병 투척
  -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강화 투척
  - 강화 투척 시전 시 발동 사운드가 시전자 본인에게만 들리도록 변경됩니다.
 
 * 뒷주머니
  - 스킬 습득 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사용 중에 강화 투척을 시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관련 툴팁이 변경됩니다.

 * 일발화약성
  - 공격력이 15.6% 증가합니다.

 * 바늘 투척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블럭 투척
  - 공격력이 12.4% 증가합니다.

 * 마운트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크레이지 발칸의 마지막 충격파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그라운드 태클
  - y축 타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그물 투척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베놈 마인
  - y축 타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 니들 스핀
  - 공격력이 24.4% 증가합니다.

 * 천수천안
  - 별도로 존재하는 니들 스핀, 천붕지괴, 더티 배럴, 광폭혈쇄 공격력 증가율이 삭제되고, 천수천안 스킬의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율(스킬 레벨 21 기준 34%)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관련 툴팁이 변경됩니다.

 * 천붕지괴
  - 공격력이 25.9% 증가합니다.
  - 9레벨 옵션 툴팁이 수정됩니다.

 * 더티 배럴
  - y축 타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1.5% 증가합니다.

 * 광폭혈쇄
  - 공격력이 28.6% 증가합니다.

 * 체인 드라이브
  - 공격력이 15.7% 증가합니다.

 * 만천화우
  - 공격력이 16.9% 증가합니다.

 * 개조형 파진포 : 연화
  -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로드 투 헬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배드 엔딩
  - 스킬 시전 시 잔탄 1발 이상인 투척류 스킬이 최대로 장전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관련 툴팁이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퇴마사

 * 성불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낙봉추
  -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 질풍타
  -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 승천진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단층지격
  -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 어둠 가르기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주작부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저 하늘의 별
  -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 공의 식신 - 백호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거선풍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낙뢰부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난격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대 회전격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식신의 군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무쌍격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창룡격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멸혼부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역린격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오망성진
  - 공격력이 16.1% 증가합니다.

 * 역전의 칠조격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진격(陣擊)의 황룡
  - 황룡의 진(陣) 공격력이 15.8% 증가합니다.
  - 황룡의 격(擊)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식신멸진 : 합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오행(五行) : 벽천지격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무녀

 * 날벼락부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목환자경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구속제압부
  - 공격력이 11.6% 증가합니다.

 * 마혼제령술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공력의 구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심혼흡성부
  -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 용의 격노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백팔염주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부동주박진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신탁 : 신룡뇌우제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시폭염화부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탈명대염진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마혼부 : 퇴마음양옥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후 염주 재생성 시간이 감소합니다.

 * 염폭모대주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후 염주 재생성 시간이 감소합니다.

 * 현신 : 신룡진노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탄천신룡진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천녀동화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엘븐나이트

 * 기본 공격 / 대쉬 공격 / 점프 공격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라이온 킥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운명의 수레바퀴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실드 스타크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무장 해제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에이션트 보어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에이션트 디어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선고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압도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체인러쉬
  - 방패 휘두르기 공격의 z축 범위가 증가합니다.
  - 전진 밀치기 공격의 선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신록의 검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엘비쉬 점프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철벽방어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뱅가드 스트랏슈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자연의 속박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런지 에볼루션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분쇄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천마 섬광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생명의 전조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신뢰의 돌파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체인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자연의 분노
  - 공격력이 12.4% 증가합니다.

 * 트와일라잇 유니콘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에우디아의 성채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판타지 오브 네이쳐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드래곤나이트

 * 피니쉬!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인터셉트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드래곤투스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파이어 브레스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블릿츠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아스트라 소환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버스트 혼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너클 블래스터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드래곤 팽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드래곤 스매쉬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스피닝 레이드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태도 용제무쌍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폭풍의 숨결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일반 소환 시 공격 시간이 감소합니다. (2.5초 → 2.25초)

 * 울부짖는 뇌광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용왕파천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비룡천상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미티어 버스트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용제출진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종언을 고하는 빛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뇌룡격멸 : 포효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참성연격 : 인피니티 노바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다크 랜서

 * 기본 공격/대쉬 공격/점프 공격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더블 쓰로우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다크 엠비션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암흑나선창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피어싱 드라이브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디스페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절명창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다크 베리얼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디퓨젼
  -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 스파이럴 러쉬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다크 스타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흑광폭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광폭 : 흑화연창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다크 디비젼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바이올런트 피어스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폴링 데스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카펠라의 성흔 : 공허의 저편' 탈리스만 장착 후 폴링 데스 시전 시 지면에 생성되는 잠식 이펙트의 투명도가 조정됩니다.

 * 다크 임펄스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멸광천투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어비셜 인베이더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멸극 : 흑현금절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요원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점프 공격/대쉬 공격
  - 공격력이 12.4% 증가합니다.

 * 뒷목 가격
  - 공격력이 12.5% 증가합니다.

 * 연속 사격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로망 대시
  - 공격력이 12.5% 증가합니다.

 * 쌍현참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달빛 가르기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조준 사격
  - 공격력이 12.3% 증가합니다.

 * 보름달 베기
  -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암월비보
  - 공격력이 12.7% 증가합니다.

 * 목표 사격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블레이드 팰컨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요인 암살
  - 공격력이 11.8% 증가합니다.

 * 목표 포착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문페이즈
  -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월광진혼곡
  - 공격력이 12.4% 증가합니다.

 * 섬멸
  -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월식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지고 뜨는 달
  - 공격력이 12.3% 증가합니다.

 * 마지막 임무
  - 공격력이 11.8% 증가합니다.



상급던전 / 엘븐미어 개선

마이스터의 실험실


 * 저지 작전
  - EF-MK1 차량으로 획득 가능한 오브젝트가 추가됩니다.
  - 오브젝트는 특정 간격마다 등장하며 3개의 오브젝트가 랜덤한 순서로 배치됩니다.

오브젝트

획득 시 가능

회복 상자

탑승 차량의 HP가 35% 증가합니다.

미사일 상자

대공포에 탑승한 유저의 유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유저 탑승 - 사용 가능한 미사일이 2개 추가됩니다. (최대 5개)

AI 탑승 - 공격 조준선에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지뢰

지뢰가 폭발하며 탑승 차량의 HP가 25% 감소합니다.

 

  - 대공포 AI가 기본으로 공격하는 부위가 코어에서 본체로 변경됩니다.

 * 잠입 작전
  - 해킹 오브젝트
    ㄴ해킹 실패 시에도 재도전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능오류
    ㄴ기능오류로 인한 몬스터 데미지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ㄴ기능오류로 인한 몬스터 방어력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ㄴ기능오류로 인한 미사일에 피격 시 캐릭터가 날아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기능오류로 인한 미사일에 몬스터가 피격 시 HP와 함께 무력화 게이지도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ㄴ기능오류로 인한 미사일에 몬스터가 피격 시 감소 가능한 최대 HP량이 증가합니다.

  - GB-5 펠루헌 스타크
    ㄴ저격 패턴이 일부 수정됩니다.
    ㄴ일부 패턴의 선딜레이가 조절됩니다.
    ㄴ격자 패턴에 안전지대가 표시됩니다.
    ㄴ광폭화 패턴 시 미사일이 떨어지기 전 일정 시간이 부여됩니다.
    ㄴ광폭화 패턴 시간이 조정됩니다.

  - GB-4 디리겐트
    ㄴ디리겐트의 무력화 수치가 상향되며 무력화 시 그로기 시간이 추가됩니다.
    ㄴ동일한 색상의 구슬을 먹었을 때 전기 파장이 추가됩니다.
    ㄴ디리겐트가 구슬을 획득할 때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일부 패턴의 선후딜레이가 조절됩니다.

  - GB-3 에네기
    ㄴ일부 패턴의 선후딜레이가 조절됩니다.
    ㄴ대미장식 패턴 중 몬스터 타격 시 어비스 파편이 떨어지도록 변경됩니다.

  - GB-2 이덴디테이트
    ㄴ파탄의 형상의 공격 히트 수가 감소합니다.

  - GB-1 햅스
    ㄴ1페이즈에서 좌우로 이동 시 좀 더 빠르게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ㄴ전기톱 휘두르기 패턴이 변경됩니다.
      ㄴ캐릭터를 추적하지 않고 정해진 경로로 이동합니다.
      ㄴ햅스가 벽에 부딫치면 짧게 멈춥니다.
    ㄴ시계 패턴이 변경됩니다.
      ㄴ인터셉터 개수에 상관없이 5번으로 고정됩니다.
      ㄴ시계 패턴 사용 직전 무조건 전기톱 휘두르기 패턴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무력화 중이나 HP가 5% 미만일 때 시계 패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파괴된 죽은 자의 성

 * 맵 버프 & 아이템

  - 이동 속도 버프의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합니다.

  - 이동 속도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어둠을 담은 병'이 일반 몬스터와 함께 나오는 특수 몬스터도 쓰러뜨릴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되살아난 골드 크라운

  - 1페이즈의 해머 공격, 2페이즈의 회전 공격 횟수가 난이도에 따라 감소합니다.

 

 * 베키

  - 추적 패턴이 2회에서 1회로 감소합니다. (HP 80%이하 때 한번 발동합니다.)

  - 추적 패턴에서 스파키 베타의 레이저 공격력이 감소하고, 공격 판정이 완화됩니다.

  - 추적 패턴에서 베키와 충돌 시, 홀딩 및 스턴 시간이 감소합니다.

  - 추적 패턴에서 베키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붉은 빛기둥 이펙트와 파장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침입자 격퇴 패턴이 HP 40% 이하 때 발동하게 수정됩니다 (기존 HP 30%때 발동)

 

 * 어둠의 골고타

  - 골고타의 악몽 HP가 감소합니다.

 

 * 심연을 걷는 자

  - 반응형 쉴드 판정 방식이 개선됩니다.

  - 반응형 쉴드가 일정 시간동안 간접 타격 유저를 공격하지 않게 변경됩니다.

 



노블레스 코드

 * 몬스터 등장 연출 개선
  - 볼트 MX_3 / 킹 디스트로이어 / 매드 리케 / 진입 게이트(루퍼트 도스타) / AT_5T / 그림자 모슬리 / 강철의 비비안 / 제국 투사 바스커빌 / 은밀한 오스탈렛 / 속사 루이스&쾌검 폴센 / 세례 요한
    ㄴ맵 입장 시 동작하는 카메라 줌인이 삭제됩니다.

 * 보스 던전
  - 볼트 MX_3
    ㄴ열차 및 볼트 MX_3 등장 속도가 증가합니다.

  - 루퍼트 도스타
    ㄴ공격 태세 카운터 성공 무력화 게이지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ㄴNormal, Expert 난이도 : 30%
      ㄴMaster 난이도 : 20%

 * 네임드 던전
  - AT_5T
    ㄴ화염 방사 패턴 사용 중 다른 패턴을 중복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그림자 모슬리
    ㄴ몬스터 등장 시 바로 공격이 가능하도록 등장 무적 상태가 삭제됩니다.
    ㄴ건호크 패턴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제국 투사 바스커빌
    ㄴ번 로커스트 패턴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은밀한 오스탈렛
    ㄴ몬스터 등장 시 바로 공격이 가능하도록 등장 무적 상태가 삭제됩니다.

 * 일반 몬스터 던전
  - 몬스터 웨이브 횟수가 3회에서 2회로 변경됩니다.
  - 몬스터 웨이브 캐스팅 속도가 조정됩니다.
    ㄴNormal 난이도 : 10초
    ㄴExpert 난이도 : 7초
    ㄴMaster 난이도 : 5초
  - 웨이브 몬스터 등장 Y축 범위가 조정됩니다.
  - 몬스터 패턴에 적용된 슈퍼아머가 제거됩니다.
  - 자폭 로봇 폭발 패턴에 적용된 과도한 넉백이 하향 조정됩니다.
  - 자폭 로봇 폭발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 미션 던전
  - 잠입 미션
    ㄴ캐릭터가 발각되었을 때 피격되는 고정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ㄴNormal 난이도 : 10%
      ㄴExpert 난이도 : 20%
      ㄴMaster 난이도 : 30%
    ㄴ포위망 돌파 / 화물열차 탈취
      ㄴ클리어에 필요한 맵 개수가 4개에서 2개로 변경됩니다.
    ㄴ검문소 돌파 / 산악 보급로 장악 / 거친 눈길 사이로 / 설원을 지나는 드론 떼
      ㄴ클리어에 필요한 맵 개수가 5개에서 3개로 변경됩니다.​
  - 구조물 파괴 미션 (3:10 투 노스피스)
    ㄴ함정 상자와 정답 상자의 구분이 쉬워지도록 함정 표시 속도가 증가합니다.
    ㄴ함정 상자 폭발에 적용된 과도한 넉백이 하향 조정됩니다.
    ㄴ감시망 / 함정 상자 폭발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 터렛 돌파 미션
    ㄴ기관총 총알이 캐스팅 시간 동안에는 날아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ㄴ기관총 / 지뢰 / 저격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ㄴ지뢰 / 저격에 적용된 과도한 넉백이 하향 조정됩니다.


엘븐미어


<개발자 코멘트>

​엘븐미어는 신규/귀환 모험가님들의 성장을 보조하고자 만들어졌으나 장비가 제대로 갖추어 지지 않은 모험가님들은 많은 사망을 경험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난이도를 크게 낮추고 상위 영역과 하위 영역의 주화를 나누었습니다.

주화를 두개로 나눔에 따라 신규/귀환 모험가님들은 하위 영역만 플레이해도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 모험가님들은 상위 영역만 플레이해도 주로 구입하던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게 조정하였습니다.​

 

 * 신규 주화 씨앗의 형상이 추가됩니다.

 

 * 주간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층수

현재

변경

1~34

잎의 형상 5개​

씨앗의 형상 5개

35

잎의 형상 30개 

씨앗의 형상 30개

36~59

잎의 형상 7개 

씨앗의 형상 7개

60

잎의 형상 40개 

씨앗의 형상 40개

61~84

잎의 형상 9개 

잎의 형상 15개

85

잎의 형상 60개 

잎의 형상 100개

86~99

잎의 형상 10개 

잎의 형상 20개

100

잎의 형상 70개 

잎의 형상 150개

 

 

 * 일부 보상의 구매 비용이 변경됩니다.

아이콘

이름

현재

변경

 

엘븐미어 : 레볼루션 무기 선택 상자​

잎의 형상 5개​

씨앗의 형상 5개

 

엘븐미어 룬 원석​

잎의 형상 50개​

씨앗의 형상 25개

 

엘븐미어 95Lv 유니크 탈리스만 선택 상자​

잎의 형상 415개​

씨앗의 형상 200개

 

성장의 비약​

잎의 형상 25개​

씨앗의 형상 15개

 

마을 이동 속도 증가 물약​

잎의 형상 30개​

씨앗의 형상 15개

 

 

 * 심연의 편린 세트 선택 상자 아이템명이 심연의 편린 세트 선택 상자 (잎의 형상) 로 변경됩니다.

 

 * 신규 보상이 추가됩니다.

  - 기존 보상과 동일한 성능이며 신규/귀환 모험가님들도 씨앗의 형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한 보상입니다.

 

아이콘

이름

구매 비용

 

심연의 편린 세트 선택 상자 (씨앗의 형상)​

씨앗의 형상 250개

 

엘븐미어 특제 회복 포션​

씨앗의 형상 4개

 

 * 변경되거나 추가된 보상에 따른 환불 항아리가 추가됩니다.

 

 * 110레벨 미만 추천 콘텐츠 가이드에 엘븐미어가 추가됩니다.

 

 

 

던전 밸런스 변경사항

 * 딜러로 구성된 2인 이상 파티 지역 버프 강화 효과 적용 대상이 확장됩니다.

  - 변경 전 : 시나리오/성장/일반/히어로즈 던전

  - 변경 후 : 시나리오/성장/일반/히어로즈/상급 던전

 

 * 파괴된 죽은 자의 성/마이스터의 실험실 - 던전 내 입장 인원 수에 따른 HP 밸런스가 적용됩니다.

  - 기존) 1인 / 4인 밸런스

  - 변경) 1인 / 2인 / 3인 / 4인 밸런스

 

 * 파괴된 죽은 자의 성 - 노말 난이도에서 모든 몬스터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파괴된 죽은 자의 성 - 익스퍼트 난이도의 모든 몬스터 HP가 감소합니다.

 

 * 마이스터의 실험실 - 난이도/던전 내 입장 인원 수에 따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마이스터의 실험실 - 마스터 난이도의 몬스터 상태이상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 엘븐미어 - 모든 영역 몬스터의 HP와 공격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 엘븐미어 - 70층 이상 몬스터의 방어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 정렬 기준 - '부위 기준' 정렬 시 부위별 명성순으로 정렬이 되도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정렬 전

정렬 후

 

 

 * 정렬 기준 - 탈리스만 탭의 정렬 기준이 일부 변경됩니다.

항목

변경

스킬

내 전직 → 스킬 레벨 → 레어리티 

레벨

내 전직 → 장비 레벨 → 스킬 레벨 → 레어리티 

등급

내 전직 → 레어리티 →장비 레벨 → 스킬 레벨 

조직

변경 없음. 

 

 

 

 

버그 수정

 * 105Lv 에픽 상의 '죽음에 잠식된 갑주' 아이템 1옵션의 광폭화 상태 종료 시, 버서커 '사무치는 광기' 스킬로 인해 사망 처리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5Lv 에픽 머리어깨 '옥화의 망령 상박갑' 아이템 징표가 생성되지 않은 적을 공격해도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105Lv 일반 던전 에픽 장비 선택 상자' 받기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을 소모하지 않는 스킬 시전 시 '스킬의 커맨드 사용 효과 100%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사 캐릭터로 105Lv 에픽 귀걸이 '아크로매틱 룸버스' 아이템 사용 시 2옵션의 추가 패턴의 스킬 쿨타임 증가 및 감소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에 속성이 부여된 경우 상변 데미지 일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커스텀 장비에서 무력화 게이지 파괴 횟수 관련 옵션을 2개 이상 사용 시 첫번째 옵션 이외의 옵션이 정상적으로 카운트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브링어 캐릭터로 105Lv 에픽 상의 '미련이 남은 녹슨 원혼' 아이템과 '얼티밋 제너레이터' 아이템 1옵션의 거대화/소형화 시전할 시 일부 상태에서 흑염의 칼라 공격으로 거대화/소형화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105Lv 에픽 반지 '어댑터블 투톤 링' 아이템의 2옵션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5Lv 커스텀 에픽 아이템 옵션 중 '쿨타임 25초 이상 스킬 시전' 조건이 드래곤나이트 캐릭터의 용제출진 스킬에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5Lv 커스텀 에픽 아이템 옵션 중 '쿨타임 25초 이상 스킬 시전' 조건이​ 크리에이터 캐릭터 일부 스킬에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뱅가드 - 전직/각성 이펙트를 진 각성으로 설정 시, 그림자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고니안 랜서 - 전직/각성 이펙트를 진 각성으로 설정 시, 그림자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노블레스 코드 AT-5T 네임드 던전에서 상단으로 비정상적으로 이동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노블레스 코드 3:10 투 노스피스 미션 내 포탈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스핀즈 - 화룡 애쉬코어의 화염지대를 피어스 오브 아이스 스킬로 없앨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됩니다.  

 


Lv85 고양이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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