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 오후 3시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캐릭터 밸런스베가본드
* 시륜검
- 공격력이 14.8% 증가합니다.
* 사영검
- 기본 물리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 삼재검
- 공격력이 14.2% 증가합니다.
* 회륜
- 공격력이 14.6% 증가합니다.
* 흡기
- 공격력이 14.3% 증가합니다.
* 일화도강
- 공격력이 15.2% 증가합니다.
* 비상
- 공격력이 15.8% 증가합니다.
* 극검
- 공격력이 15.4% 증가합니다.
* 거압
- 공격력이 14.4% 증가합니다.
* 난화검
- 공격력이 12.8% 증가합니다.
* 비연장
- 공격력이 12.9% 증가합니다.
* 폭검
- 공격력이 13.8% 증가합니다.
- 기의 검을 만드는 모션이 캐릭터의 속도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고, 기본 딜레이가 재조정됩니다.
- 기의 검을 만들 때 스킬키 또는 뒤 방향키를 입력하면, 즉시 제자리 시전이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폭멸장
-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혜성만리
- 공격력이 12.9% 증가합니다.
* 경전지화
- 공격력이 12.8% 증가합니다.
* 십자검
- 공격력이 13.7% 증가합니다.
* 백보신장
- 공격력이 15.9% 증가합니다.
* 연화검무
- 공격력이 13.3% 증가합니다.
* 연화섬
- 공격력이 14.9% 증가합니다.
* 월광비무
- 공격력이 13.8% 증가합니다.
* 엽해소옥
- 공격력이 14.9% 증가합니다.
* 월하무즉정야
- 공격력이 13.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만리일섬', '카펠라의 성흔 : 만리일섬' 탈리스만 장착 후 혜성만리 스킬 사용 시, 일섬 공격 후딜레이를 캔슬하며 일화도강 및 연화섬 스킬 사용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형장', '카펠라의 성흔 : 무형장' 탈리스만 장착 후 백보신장 스킬 사용 시, 장풍 공격이 간헐적으로 타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마창사
* 던전에서 캐릭터의 기본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캐릭터 기본 속도는 정보창에 표기되지 않는 고유 정보로 속도 상한선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듀얼리스트
* 퀵 펀토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패러트루퍼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서라운드 브레이크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스윌링 스피어
-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그라운드 씨커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트윈 펀토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라이징 랜서
-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슈트롬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파동연환창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공아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스파이럴 웨이브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공중에서 시전 시 내려치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메조싸이클론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뇌격점혈섬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 정보가 변경됩니다. (마지막 베기 범위 → 공격 범위)
* 오러 포스 재블린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롤링 벌컨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삼일참월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쿼드러플 드라이브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공격 범위가 추가됩니다.
* 미스트 플레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살극쌍연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레조넌스 임페일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천하포무 : 투극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패러트루퍼 스킬에 공격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변경 사항
- `초뇌격 극혈섬`, `카펠라의 성흔 : 초뇌격 극혈섬` 탈리스만 장착 시 모든 공격 범위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다크 랜서
* 더블 쓰로우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다크 엠비션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암흑나선창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피어싱 드라이브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디스페어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절명창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다크 베리얼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디퓨젼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스파이럴 러쉬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다크 스타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흑광폭살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광폭 : 흑화연창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다크 디비젼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바이올런트 피어스
-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 폴링 데스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다크 임펄스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멸광천투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어비셜 인베이더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멸극 : 흑현금절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잠식 스킬의 잠식 유발 옵션이 타겟팅이 불가능한 적에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총검사
* 던전에서 캐릭터의 기본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캐릭터 기본 속도는 정보창에 표기되지 않는 고유 정보로 속도 상한선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히트맨
* 기본 공격 / 대쉬 공격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점프 공격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일부 공격 모션이 변경되고, 공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앵글 샷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강타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데드리프트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신속 기동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원호 사격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서프라이즈 컷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데드 식스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더스크 택틱스 스킬 습득 시, 잡기 불가 적 타격 성공 즉시 무적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더스크 택틱스 스킬 미습득 시, 잡기 불가 적 타격 시 캐릭터 판정이 변경됩니다. (슈퍼아머 → 무적)
- 타격 성공 시 스킬 프로세스 종료 후 무적이 부여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빌 드릴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기습타격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7초 → 6초)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집중 사격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스킬 사용 중 점프(C)키 입력 시, 공격을 중단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알파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카라콜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휩쓸기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 증가 효과를 적용할 시, 일부 이펙트의 크기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또는 스킬 키 연타 시의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최후의 일격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블리츠 크리그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포인트 블랭크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헬릭스 다이브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택티컬 오펜시브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벽파일섬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50초 → 45초)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탈리스만 장착 시 변경되는 스킬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ㄴ 변경된 스킬 이펙트에 따라 일부 공격 모션 및 딜레이가 재조정됩니다.
* 황혼의 날개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콜 시그널 : 커버링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여명의 비상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일부 스킬의 스펙트럼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크릿 서비스', '카펠라의 성흔 : 시크릿 서비스' 탈리스만 장착 상태에서 타 스킬과 동시에 스킬 시전 후 데미지 리포트 확인 시, 타 스킬의 데미지가 알파 스트라이크 스킬에 병합되어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크릿 서비스', '카펠라의 성흔 : 시크릿 서비스' 탈리스만 장착 상태에서 공격 범위 증가 효과를 적용할 시, 브랜드의 크기가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요원
* 기본 공격 / 대쉬 공격 / 점프 공격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뒷목 가격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연속 사격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로망 대시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컷 앤 샷
- 1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스킬로, 기본기 숙련 스킬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 전직 계열 스킬을 캔슬하고 컷 앤 샷 스킬을 시전할 수 있으며, 컷 앤 샷 스킬의 후 딜레이를 캔슬하여 다른 전직 계열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적과의 거리에 따라 근거리 베기 공격과 원거리 사격 공격 중 한가지를 시전합니다.
* 쌍현참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5 → 20)
* 달빛 가르기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암살 목표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0 → 10)
* 조준 사격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보름달 베기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암월비보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타격 시간 동안 무적 판정이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타격 종료 후 무적 시간이 추가됩니다.
* 목표 사격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블레이드 팰컨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요인 암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목표 포착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문페이즈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월광진혼곡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섬멸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월식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지고 뜨는 달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마지막 임무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이베이전 스킬 습득 후 로망 대시 스킬을 사용하여도, 몬스터의 특정 공격에 피격될 시 이베이전 스킬이 정상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플레이 중 요인 암살 스킬 시전 시, 간헐적으로 9레벨 효과인 암살 목표 TARGET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트러블 슈터
* 기본 공격/대쉬 공격/점프 공격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G-Bomb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롤링 무브
- 시전 시 구르기 동작이 무적으로 변경됩니다.
* 더블 배럴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브레이크 샷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소드 밤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12초 → 10초)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디퓨전 버스트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G-CTF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번 투 슬래쉬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오프레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디스트러블 퀘이크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서프라이즈 프레전트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G-Widow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퍼펙트 배팅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겟 온 파이어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50초 → 45초)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바이올런트 스매쉬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더 나인 배럴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인크레더블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하드보일드
- 일부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스탠드 피격 및 다운 상태에서 롤링 무브 스킬 사용 시 구르기 후 무적 판정이 추가 적용됩니다.
* 터미네이트 슬러거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클라이막스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번 투 슬래쉬 스킬 시전 시 디퓨전 버스트 캔슬 시전 타이밍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페셜리스트
* 기본 공격 / 대쉬 공격 / 점프 공격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페셜리스트의 천 마스터리
- 천 계열 방어구 장착 시 공격속도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ㄴ 5부위 장착 기준 5% → 10%
* 빔 슬래쉬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코어 실드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로테이션 웨이브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신규 스킬 - 코어 배리어
- 2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주변에 코어 에너지를 순간적으로 전개하여 배리어를 생성해, 짧은 시간 무적 상태가 됩니다.
- 피격 상태를 제외한 모든 상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테이저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스퀘어리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8초 → 7.5초)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엑소셋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7.5초 → 6.5초)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일렉트릭 필러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8초)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이미션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인텐션 발동 시 설치형으로 전환되도록 변경됩니다.
* 어트랙트 에뮤니션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다단히트 공격의 Y축 범위가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슬래쉬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디바이드 어쓰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전직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스트 필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인텐션 발동 시 필드 추가 유지 시간은 설치형으로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 에너지 바운스
- 공격력이 12.7% 증가합니다.
- 다단히트 간격이 짧아지고 다단히트 수가 증가합니다.
ㄴ 그에 따라 다단히트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ㄴ 총 공격 시간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디스펄션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다단히트 공격의 상호 경직이 감소합니다.
-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전직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라이트 브랜디쉬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전직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CEAB-2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코어 동력원 투척 직후 바로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최대 충전을 위한 다단히트 수가 감소합니다. (10회 → 5회)
* 익시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블랙 시드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블랙 호라이즌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에너지 바운스 스킬 시전 시 간헐적으로 다단히트 수가 비정상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트랙트 에뮤니션 스킬의 몹몰이 범위가 범위 옵션의 효과를 받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다크나이트
* 내재된 힘
- 콤보 시스템 관련 툴팁이 추가됩니다.
* 베인 슬래쉬
- 잡기가 실패해도 진행 중인 콤보 슬롯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익스플로젼
- 폭발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타격 지점에 관계 없이 항상 최대 다단히트를 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어둠의 소검 마스터리
-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ㄴ 물리 무기 공격력 증가율 : 30레벨 기준 (45% → 47.4%)
ㄴ 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 30레벨 기준 (38.6% → 47.4%)
* 어둠의 도 마스터리
-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ㄴ 물리 무기 공격력 증가율 : 30레벨 기준 (39% → 44.5%)
ㄴ 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 30레벨 기준 (36% → 44.5%)
ㄴ 1레벨 당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1.3% → 1.5%)
* 어둠의 대검 마스터리
-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ㄴ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 30레벨 기준 (36% → 44.5%)
ㄴ 1레벨 당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1.2% → 1.5%)
* 어둠의 둔기 마스터리
-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ㄴ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 30레벨 기준 (36% → 44.5%)
ㄴ 1레벨 당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1.2% → 1.5%)
* 어둠의 광검 마스터리
- 스킬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15)
-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ㄴ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 30레벨 기준 (40.9% → 50.1%)
ㄴ 1레벨 당 물리/마법 무기 공격력 증가율 (1.32% → 1.5%)
* 다크 레이브
- 끌어오는 수에 관계 없이 항상 최대 물리 공격력을 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러스트
- 잡기가 실패해도 진행 중인 콤보 슬롯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플레임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브레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내려칠 때의 무기 공격력이 삭제되고 충격파 공격력에 통합됩니다.
- 충격파 공격 범위 및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웨이브 스핀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콤보 슬롯과 확장 슬롯 또는 스킬 커맨드 간 캔슬 시전 시, 적 홀딩 상태가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일루젼 슬래쉬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타임 스톱
- 콤보 스킬 시전 후 캔슬하여 확장 슬롯 또는 스킬 커맨드로 스킬을 시전할 수 있는 기능이 기본 콤보 시스템으로 이관됩니다.
- 콤보 슬롯 스킬 시전 도중 백스텝 시전 시 진행 중인 콤보가 초기화되지 않는 기능이 기본 콤보 시스템으로 이관됩니다.
* 팬텀 소드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다크 웨이브 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차지 익스플로전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다크 버스트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타임 브레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디아볼릭 슬래쉬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디 엔드 오브 타임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일부 연출이 개선됩니다.
* 콤보 시스템 변경 사항
- 콤보 슬롯 스킬 시전 도중 백스텝 강화 시전 시 진행 중인 콤보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다크 크로스 스킬 시전 시 일부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운스 블로우 스킬 시전 시 특정 상황에서 공격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피드 무브 스킬 시전 시 무기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 엔드 오브 타임 스킬을 동일 던전에서 여러 번 시전 시 일부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변경 사항
- `다크 리버레이션`, `카펠라의 성흔 : 다크 리버레이션` 탈리스만 장착 시 적 추적 판정이 개선됩니다.
크리에이터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화염
- 스킬 사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파이어월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운석 낙하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냉기
- 스킬 사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아이스 스톤
- 공격력이 6.7% 증가합니다.
* 아이스 플레이트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방해
- 스킬 사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우드 트랩
- 스킬 범위 정보에 크기 비율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 허리케인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아이스 실드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윈드 프레스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윈드 스톰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웜홀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빙하시대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크기 비율이 추가됩니다.
* 링크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왜곡
- 스킬 사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타임 포워드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창조의 공간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카발라가 캐릭터와 동일한 방향을 바라보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및 생명의 나무 사용 시, 데미지형 상태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세의 빛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종말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창조 계열 선택 시, 캐스팅 모션에 상태이상 내성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의 공간, 종말 스킬 체험하기에서 간헐적으로 스킬 아이콘이 중복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변경 사항
- `수호의 양면성` `카펠라의 성흔 : 수호의 양면성` 탈리스만 장착 시 플레임 허리케인 스킬 사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혹한의 길` `카펠라의 성흔 : 혹한의 길` 탈리스만 장착 시 빙하시대 스킬 사용 범위가 증가합니다.
던전 난이도 통합 및 성장 개선일반 던전 변경 사항
* 110레벨 일반 던전의 히어로즈 난이도가 삭제됩니다.
* 110레벨 일반 던전의 킹 난이도 이상에서 등장하는 몬스터가 변경됩니다.
* 110레벨 일반 던전의 킹 난이도 이상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패턴이 변경됩니다.
* 난이도 통합 후 던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던전 입장 레벨 : 110
- 일일 입장 제한 : 없음
- 방당 소모 피로도 : 1
- 파티 : 파티 가능
- 입장 재료 : 없음
기존
구분일반히어로즈
난이도 | 노멀 | 익스퍼트 | 마스터 | 킹 | 슬레이어 | 노멀 | 익스퍼트 | 마스터 | 킹 | 슬레이어 |
입장 명성 | 4,176 | 8,602 | 13,195 | 21,675 | 23,259 | 25,837 | 29,369 | 30,946 | 32,523 | 33,989 |
변경
구분일반
난이도 | 노멀 | - | 익스퍼트 | - | 마스터 | - | 킹 | - | - | 슬레이어 |
입장 명성 | 4,176 | - | 13,195 | - | 23,259 | - | 29,369 | - | - | 33,989 |
일반 던전 보상 변경 사항
* 히어로즈 난이도가 삭제되고 일반 난이도로 통합됨에 따라 던전의 조정된 난이도에 맞도록 주요 옵션 획득 레벨이 수정됩니다.
* 주요 획득 아이템 옵션 레벨 조정에 따라 관련 에픽 선택 상자, 항아리 등 소모품을 통해 획득하는 주요 옵션 획득 레벨도 수정됩니다.
- 6/29일 이전에 구매한 아이템은 업데이트 이후에는 환불 상점 이용이 불가합니다.
* 히어로즈 난이도가 삭제되고 일반 난이도로 통합됨에 따라 조정된 각각의 난이도에 맞춰 변경됩니다.
* 일반 던전의 클리어/드랍 골드가 조정됩니다.
드랍 아이템
가브리엘 비밀 상점
판매 아이템획득 가능 난이도거래타입
노멀익스퍼트마스터킹슬레이어
105Lv 고정 옵션 에픽 항아리 | O | O | O | O | O | 교환불가 |
105Lv 고정 옵션 에픽 항아리 | | | | O | O | 계정귀속 |
105Lv 불가침의 영역 레전더리 항아리 | | | | O | O | 교환가능 |
짙은 심연의 편린 유니크 항아리 | | | | O | O | 교환가능 |
공명하는 불길한 수정 | O | O | O | O | O | 계정귀속 |
골든 베릴 | O | O | O | O | O | 계정귀속 |
응축된 라이언 코어 | O | O | O | O | O | 계정귀속 |
빛나는 조화의 결정체 | | | | O | O | 계정귀속 |
농밀한 이계의 정수 | | O | O | O | O | 교환가능 |
강렬한 흔적 | | O | O | O | O | 교환가능 |
파괴된 죽은자의 성 (노멀) 입장권 | | O | O | | | 계정귀속 |
파괴된 죽은자의 성 (익스퍼트) 입장권 | | O | O | O | | 계정귀속 |
파괴된 죽은자의 성 (마스터) 입장권 | | | | | O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노멀) 입장권 | | O | O | |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익스퍼트) 입장권 | | O | O | O |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마스터) 입장권 | | | | | O | 계정귀속 |
마이스터의 실험실 (노멀) 입장권 | | O | O | O | | 계정귀속 |
마이스터의 실험실 (익스퍼트) 입장권 | | | | O | | 계정귀속 |
마이스터의 실험실 (마스터) 입장권 | | | | | O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 더스크 (노멀) 입장권 | | O | O | |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 더스크 (익스퍼트) 입장권 | | O | O | |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 더스크 (마스터) 입장권 | | | | O | O | 계정귀속 |
긴급 임무
획득 가능 아이템획득 가능 난이도거래타입
노멀익스퍼트마스터킹슬레이어
105Lv 에픽 장비 (고정 옵션 에픽) | | O | O | O | O | 교환불가 |
105Lv 에픽 장비 (커스텀 옵션 에픽) | | | | O | O | 교환불가 |
불길한 수정 | O | | | | | 교환불가 |
공명하는 불길한 수정 | O | | | | | 계정귀속 |
골든 베릴 | | O | O | O | | 계정귀속 |
무결점 골든 베릴 | | | | O | O | 교환가능 |
응축된 라이언 코어 | | O | O | O | O | 계정귀속 |
빛나는 조화의 결정체 | | | | O | O | 계정귀속 |
파괴된 죽은자의 성 (노멀) 입장권 | | O | O | | | 계정귀속 |
파괴된 죽은자의 성 (익스퍼트) 입장권 | | O | O | O | | 계정귀속 |
파괴된 죽은자의 성 (마스터) 입장권 | | | | | O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노멀) 입장권 | | O | O | |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익스퍼트) 입장권 | | O | O | O |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마스터) 입장권 | | | | | O | 계정귀속 |
마이스터의 실험실 (노멀) 입장권 | | | | O | | 계정귀속 |
마이스터의 실험실 (익스퍼트) 입장권 | | | | O | | 계정귀속 |
마이스터의 실험실 (마스터) 입장권 | | | | | O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 더스크 (노멀) 입장권 | | O | O | |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 더스크 (익스퍼트) 입장권 | | O | O | | | 계정귀속 |
노블레스 코드 : 더스크 (마스터) 입장권 | | | | O | O | 계정귀속 |
일반 던전 기타 변경 사항
* 장비 가이드에서 추천 던전에 히어로즈 던전이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주간 미션에서 히어로즈 던전 클리어 조건이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몬스터 도감 - 일반 난이도 던전에서 몬스터 조각 드랍률이 소폭 상향 조정됩니다.
* 수련의 방, 파티 찾기 창에서 히어로즈 던전 난이도를 선택하는 영역이 삭제됩니다.
* 모험단 업적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히어로즈 난이도로 던전 클리어하기' 업적이 달성 불가로 변경됩니다.
ㄴ 이미 해당 업적을 달성하여 점수를 획득하셨을 경우, 해당 점수는 유지 됩니다.
- '일반 던전 난이도별로 2인 이상 파티 상태로 클리어하기' 업적이 추가 됩니다.
- 아래의 업적들의 달성 조건이 변경됩니다.
업적 - 변경 전업적 - 변경 후비고
히어로즈 KING 아이템 사용없이 클리어 | KING 난이도 아이템 사용없이 클리어 | <대상 던전> - 레미디오스의 성역 - 노스피스 - 파괴된 죽은 자의 성 (일반) - 이터널 플레임 연구소 |
히어로즈 KING 최초 클리어 | KING 난이도 최초 클리어 |
히어로즈 KING 60초 이내 클리어(싱글) | KING 난이도 60초 이내 클리어( 싱글) |
히어로즈 KING 60초 이내 클리어(파티) | KING 난이도 60초 이내 클리어(파티) |
히어로즈 KING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하기 | KING 난이도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하기 |
히어로즈 Slayer 아이템 사용없이 클리어 | Slayer 난이도 아이템 사용없이 클리어 |
히어로즈 Slayer 최초 클리어 | Slayer 난이도 최초 클리어 |
히어로즈 Slayer 60초 이내 클리어(싱글) | Slayer 난이도 60초 이내 클리어(싱글) |
히어로즈 Slayer 60초 이내 클리어(파티) | Slayer 난이도 60초 이내 클리어(파티) |
히어로즈 Slayer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하기 | Slayer 난이도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하기 |
- 기존에 달성한 업적은 달성 상태가 유지됩니다.
- 신규로 달성 시 변경 후 달성 조건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클리어 내역에 맞춰 난이도 해금 시스템이 이관됩니다.
* 기존 히어로즈 난이도 이상부터 적용되는 지역 약점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일반 던전 난이도가 통합됨에 따라 조정된 난이도에 맞춰 딜러로 구성된 2인 이상 파티 지역 버프 강화 효과 수치가 조정됩니다.
상급 던전 파밍 개선
* 다음 110Lv 상급 던전의 에픽 장비 아이템 옵션 레벨이 상향 조정되고 일부 던전의 입장 명성이 조정됩니다.
- 일부 상급 던전의 입장 명성이 변경됨에 따라 입장권 구매 시 명성 제한 수치도 변경됩니다.
* 주요 획득 아이템 옵션 레벨 조정에 따라 관련 에픽 선택 상자, 항아리 등 소모품을 통해 획득하는 주요 옵션 획득 레벨도 수정됩니다.
- 기존 아이템은 (구) 표기가 추가되며 주요 획득 옵션 레벨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노블레스 코드 : 더스크 변경 사항
난이도변경 전 획득 레벨변경 후 획득 레벨
노멀 | 14 ~ 29 | 18 ~ 33 |
익스퍼트 | 28 ~ 43 | 32 ~ 47 |
마스터 | 41 ~ 56 | 45 ~ 60 |
파괴된 죽은 자의 성 변경 사항
난이도변경 전 획득 레벨변경 후 획득 레벨
노멀 | 23 ~ 38 | 27 ~ 42 |
익스퍼트 | 33 ~ 48 | 37 ~ 52 |
마스터 | 44 ~ 59 | 47 ~ 62 |
마이스터의 실험실 변경 사항
난이도변경 전 획득 레벨변경 전 입장 명성변경 후 획득 레벨변경 후 입장 명성
노멀 | 38 ~ 53 | - | 42 ~ 57 | - |
익스퍼트 | 47 ~ 63 | 31,795 | 51 ~ 63 | 31,159 |
마스터 | 50 ~ 65 | 34,198 | 54 ~ 65 | 33,043 |
노블레스 코드 변경 사항
난이도변경 전 획득 레벨변경 후 획득 레벨
노멀 | 18 ~ 33 | 21 ~ 36 |
익스퍼트 | 28 ~ 43 | 31 ~ 46 |
마스터 | 38 ~ 53 | 41 ~ 56 |
완전 성장 비용 완화
* 완전 성장 시 레벨 구간에 따라 재료와 골드 소모량이 최대 50%만큼 감소합니다.
- 기본 재료와 골드 요구량이 50% 감소 합니다.
기존변경
골든 베릴
골드
힘의 정수
골든 베릴
골드
힘의 정수
|
50 | 50,000 | 1 | 25 | 25,000 | 1 |
* 옵션 1개당 재료와 골드 요구량이 아래와 같이 감소합니다.
구분기존변경
옵션 레벨
베릴 소모량
골드
힘의 정수
베릴 소모량
골드
힘의 정수
|
1-1010 | 10,000 | 0 | 5 | 5,000 | 0 |
11-2015 | 15,000 | 0 | 7 | 7,500 | 0 |
21-3020 | 20,000 | 0 | 10 | 10,000 | 0 |
31-4025 | 25,000 | 0 | 12 | 12,500 | 0 |
41-4550 | 50,000 | 1 | 25 | 25,000 | 0 |
46-5060 | 60,000 | 1 | 30 | 30,000 | 0 |
51-5570 | 70,000 | 1 | 35 | 35,000 | 0 |
55-6080 | 80,000 | 1 | 40 | 40,000 | 0 |
61-6590 | 90,000 | 1 | 62 | 62,000 | 1 |
66-70100 | 100,000 | 1 | 85 | 85,000 | 1 |
71-75110 | 110,000 | 1 | 110 | 110,000 | 1 |
76-80120 | 120,000 | 1 | 120 | 120,000 | 1 |
편의성 개선
* NPC 로톤, 신비한 힘의 마법서에서 옵션 레벨 이관 기능 이용 시 장비의 강화/재련/증폭/마법부여/융합/재질 상태가 함께 이관되도록 개선됩니다.
- 옵션 레벨 이관 시 이관되는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ㄴ 재료 장비의 옵션 레벨/경험치가 본 장비에 덮어씌워집니다.
ㄴ 마법부여, 강화, 증폭, 재련, 재질, 융합 정보는 서로 교체됩니다.
ㄴ 옵션 레벨 이관 비용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이계의 기운이 정화되지 않은 장비는 재료로만 사용 가능하며, 장비 옵션 레벨만 이관됩니다.
* 던전 클리어 후 던전 안에서 피로도를 회복하는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 선택 창에서 대상 캐릭터의 일일 미션 및 보상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추가됩니다.
* 달리기 상태를 유지한 상태로 다음 맵으로 이동했을 때, 달리기 상태가 유지되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상태이상 이펙트를 ON/OFF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로운 효과의 상태이상 이펙트에만 ON/OFF 기능이 적용됩니다.
옵션 ON옵션 OFF
|
|
* 버퍼 캐릭터의 버프 강화 슬롯에 편린 장비 아이템 장착 시 안내 팝업이 등장하도록 개선됩니다.
- 크루세이더(남) - 성령의 메이스 습득 시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버퍼 캐릭터가 판금 재질이 아닌 방어구를 착용했을 때 안내 팝업이 등장하도록 개선됩니다.
* 장비 마법부여 시 등록한 장비에 적용할 수 없는 마법부여 카드는 비활성화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장비 융합 - 제작/옵션 변환 메뉴에 재료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재료 상점 버튼이 추가됩니다.
* 경매장 경매물품 등록 수수료 사용시 계정 금고 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레기온 및 레이드 채널 이동 후 파티찾기 창 사용 시 정보 불러오기 중 일정 시간 후 파티 창이 뜨도록 개선됩니다.
* 4레벨 미만 해체기 이용 시 해당 해체기로 해체 할 수 없는 이계의 기운이 부여된 장비는 아이콘이 비활성화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퀘스트 알리미 창을 최소화 할 수 있는 UI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대화최소화
| |
* 내 전직/성별과 일치하지 않는 플래티넘 엠블렘 아이콘은 비활성화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엠블렘 선택 상자 개봉 시, 내 전직 스탯에 맞는 엠블렘을 추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두 종류 이상의 스탯을 사용할 수 있는 전직의 경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상급 던전 입장권을 마우스 우클릭 시, 장비 가이드의 던전 리스트 - 상급 던전 항목으로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게임 설정 - 단축키 설정 내 캐릭터 탭에서 융합 전/후 장비 보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 단축키 사용 시 자신 또는 타인의 장착된 장비 아이템이 융합 전/후의 장비 아이콘으로 변경되어 표기됩니다.
* 칭호북 하단에 "미리보기" 메뉴가 추가됩니다.
- 미리보기 메뉴에 체크한 후 칭호에 마우스 오버 시, 현재 접속한 캐릭터가 해당 칭호를 장착했을때 모습을 미리보기로 볼 수 있습니다.
황금 증폭서 UI 개선
* 황금 증폭서를 통한 차원의 능력치 부여 UI가 개선됩니다.
- 황금 증폭서 사용 시 변경되는 값을 기대 결과를 알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황금 증폭서의 최소 기대 수치 이상 강화/증폭된 장비를 대상으로 진행할 경우, 경고 문구를 입력해야 진행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UI/UX 개선레기온 UI/UX 개선
* 레기온 채널에서 파티 찾기 정렬 기준이 개선됩니다.
* 레기온 진행 중 대기실에서 미니 상황판이 상시로 열려있도록 수정됩니다.
* 레기온 진행 중 대기실에서 미니 상황판의 각 심볼에 마우스 오버 시 몬스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이스핀즈에서 메인 상황판의 각 심볼에 마우스 오버 시 몬스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레기온 진행 중 메인 상황판에서 키보드 인터렉션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레기온 보상 연출 시간이 간소화됩니다.
* 레기온 작전 선택 및 작전 변경 연출이 간소화됩니다.
기존개선
| |
일반 UI/UX 개선
* 캐릭터 선택창 - 캐릭터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캐릭터 정보가 오라 아바타 이펙트보다 위로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UI에서 재료 아이템을 1개 보유한 경우에도 아이템 아이콘에 보유 개수가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인벤토리 확장 팝업 UI 버튼 사이즈가 개선됩니다.
* 스킬 자동 찍기 시, 완료 팝업 내 텍스트가 팝업 테두리를 벗어나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단 HUD 의 HP백분율 텍스트가 캐릭터 정보 UI보다 상단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개 증폭 시 팝업 UI 내 텍스트가 왼쪽으로 치우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반 채널의 이스핀즈 / 차원회랑 / 바칼레이드 마을로 이동 시, 해당 특수 채널로 이동 안내 팝업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트레이드 팝업 내 일부 아이콘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금고, 칭호북의 가방 이미지 아이콘이 수정됩니다.
* 던전에서 골드 획득 시 출력되는 폰트가 교체됩니다.
* 마을 이동 시 출력되는 Loading 문구의 폰트가 개선됩니다.
* 파티 탈퇴 시, 채팅창 - "파티"탭에 출력되는 '파티 채팅탭 닫기" 버튼의 위치가 좌측으로 이동됩니다.
* 팝업을 순차적으로 오픈했다가 ESC 키를 눌렀을때, 모든 팝업이 닫히지 않고 오픈한 순서대로 닫히도록 개선됩니다.
- 파티 찾기
- 파티가입
- 옵션 성장, 전송, 일괄 이관
- 장비 융합 시스템
버그 수정
* 기계혁명 개전 - 광룡 히스마가 돌진 시 벽에 막혀 돌진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칭호북 - 칭호 이미지 영역이 비정상 출력되는 영역이 수정됩니다.
* 백과사전 - 세트 정보 - 세트 검색 기능 이용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경매장 - 무기형상 카테고리에서 직업군으로 검색 시 검색 결과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화 이모티콘 문구 입력 시 띄어쓰기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0개 이상의 오디오 출력 장치 사용 시, 일부 장치의 선택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