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11월 3일 오후 8시 15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변경 사항]
<스트라이커(여)>
* 스탬피드
- 이동거리당 발동되는 버프 효과가 힘 증가에서 스킬 공격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13레벨 기준, 15% 증가)
- 대시를 멈춘 후 버프 효과가 유지되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 리미트 브레이크
- 스탬피드 힘 증가량을 올려주던 기능이 삭제되고, 스탬피드 스킬 공격력 증가량을 추가로 증가(단리 연산)시킵니다. (4레벨 기준, 20% 증가)
- 급소 지정과 슈퍼아머 효과를 강화시켜주던 기능은 삭제됩니다.
* 붕권
- SP 요구량이 25에서 20으로 감소합니다.
* 슈퍼아머
- 쿨타임과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1레벨 : 쿨타임 31초, 지속시간 24초
20레벨 : 쿨타임 60초, 지속시간 60초
* 철산고
- 기본 전진거리가 감소합니다.
- 앞 화살표 키를 누르고 스킬을 사용하면 더 멀리 전진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을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 스킬 옵션 설명에 근접 타격 보너스 설명이 추가됩니다.
* 원인치 펀치
- 펀치 공격력이 약 33%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약 45% 증가합니다.
* 라이징 너클
- 적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라이징 너클 강화
- 마스터 레벨/맥시멈 레벨이 1/1에서 5/7로 변경됩니다.
- 2~7레벨 효과는 라이징 너클 공격력 10% 증가로, 내려찍기 공격력은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SP요구량 : 2)
- 내려찍기 공격 이후 머슬 캔슬이 가능해집니다.
* 라이트닝 댄스
- 패시브 오브젝트를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단, 몬스터와 패시브 오브젝트가 같이 있을 때는 몬스터를 우선 타격합니다.
* 라이트닝 댄스 강화
- 라이트닝 댄스 이동속도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1레벨당 5%)
* 파쇄권
- 붕권 부분이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라이징 어퍼
- 어퍼컷 부분의 공격범위가 넓어지고 어퍼컷에 타격된 적이 뒤로 밀리지 않도록 변경되어 풀히트가 어렵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 어퍼컷이 종료된 이후 정점에서 공격키나 스킬키를 누르면 내려찍기 공격이 추가됩니다. 이에 따라 어퍼컷 공격력이 재밸런싱됩니다. (스킬 총 공격력은 이전과 동일)
- 공중에서는 공중밟기, 질풍각 외의 스킬은 더이상 머슬 캔슬이 되지 않으며, 내려찍기 공격 이후에만 머슬 캔슬이 가능합니다.
-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됩니다.
* 호격권
- 태호선풍각(피니쉬)을 날린 직후 공중에 떠있는 높이가 낮아져 지상에 가까워지며, 머슬 캔슬이 가능해집니다.
- 태호선풍각 이후의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체인 디스트럭션
- 각 타격별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2타 넉백거리가 감소합니다.
- 3타에 맞은 적이 다운되지 않고 넉백되도록 변경됩니다.
<엘븐나이트>
* 엘븐 나이트의 체인 러쉬 중 체인 러쉬 미적용 스킬로 체인 콤보가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됨에 따라 생명의 전조와 신로의 돌파 스킬 프로세스가 개선됩니다.
* 생명의 전조
- 위 아래 조작시 Y축 이동 거리가 감소합니다.
- 체인러쉬 중 사용시 제자리에서 점프하여 찍는 기능이 추가되어 체인러쉬 연계성이 향상됩니다.
- 스킬 충전을 하지 않아도 생명의 전조가 피어나도록 변경됩니다.
- 타격시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회전 타격의 데미지가 삭제됩니다.
* 신뢰의 돌파
- 조작 프로세스가 시전시 제자리에서 즉시 방패를 생성 후 폭발 시키며 스킬 키를 지속시 전진하도록 변경됩니다.
- 대쉬 공격력이 56% 감소합니다.
- 방패 타격 공격력이 28% 증가합니다.
- 방패 파괴 공격력이 59% 증가합니다.
<그래플러(여)>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체인 커넥션 - 20레벨 액티브 스킬
- 그랩 캐넌 발동 중에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타격 성공 시 적을 경직시키며 다른 잡기와 넥스넵을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장전되는 장전형 스킬로 최대 횟수 제한이 있으며, 장전 쿨타임과 별도의 재사용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래플링 테크닉 - 35레벨 패시브 스킬
- 그래플러가 적을 연속하여 잡기에 보다 유리해지도록 다음 잡기 스킬들이 강화됩니다.
수플렉스 - 타격 후 브레이킹 엘보 캔슬 사용 가능
브레이킹 엘보 - 공격 후 딜레이와 적을 날리는 힘 감소
에어슈타이너 - 공격 당한 적이 바닥에 더 오래 누워있도록 변경
스파이어 - 적을 메다 꽂은 후 에어슈타이너, 에어클러치를 캔슬하여 사용 가능
에어클러치 - 공격 당한 적이 바운스 되어 뜨도록 변경
- 습득 시 숄더 태클이 공격력 증가 버프들의 효과를 받게 변경됩니다.
* 백 브레이커
- 스킬명이 변경됩니다. (백 브레이커 -> 파워 슬램)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뒤에서 적을 잡을 시 일부 스킬 공격력 및 크리티컬 확률 증가 -> 습득 시 그래플러의 모든 잡기 공격력 증가
* 다음 스킬들간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복리연산으로 변경됩니다.
- 파워 슬램, 옷깃잡기, 체인 그랩
* 금강쇄
- 시전 후 브레이킹 엘보를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강렬한 테이크 다운
- 금강쇄 충격파의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그랩 캐넌
- 다음 스킬의 그랩 캐넌이 개편됩니다.
로플링 : 기존 잡은 적에게 적용되는 시간과 동일하게 적을 잡고 버틴 뒤 적을 밀칩니다. (홀드 중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즉시 밀칩니다.)
브레이킹 엘보 : 모션이 변경됩니다.
수플렉스 싸이클론, 싸이클론 어택 : 그랩캐넌 모션이 변경되어 기존 보다 적을 오래 잡고 있을 수 있습니다. (홀드 중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즉시 피니쉬를 시전합니다.)
자이언트 스윙 : 신규 그랩캐넌이 추가 됩니다. 고정형 적을 타격 시 적을 홀드 상태로 만들고 빠르게 회전 한뒤 적을 밀칩니다.
* 수플렉스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적을 뒤에서 잡을 시 백어택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슬라이딩 그랩
- 최대 습득 레벨이 1레벨로 변경됩니다.
- SP 요구량이 증가합니다. (20 -> 100)
- SP 조정 및 최대 습득 레벨 변경에 따라 스킬이 초기화 됩니다.
* 로플링
- 좌, 우 혹은 적을 상단으로 던질 시 공격력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 밑으로 던졌을 때 적을 띄우는 힘이 무게를 무시하도록 변경됩니다.
- 로플링을 위로 던진 후 다른 잡기 스킬 연계 시 로플링의 공격력이 즉시 들어가도록 개선됩니다.
* 숄더 태클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직접 충돌 공격력이 고정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 간접 충돌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 기본 충돌 공격력이 완충 시 충동 공격력과 동일하도록 상향 조정됩니다.
- 무기 타입 별 쿨타임 증감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숄더 태클 타격 후 캔슬 가능한 스킬이 추가됩니다. (토르베지노,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 넥스넵
- 홀드 시간이 조정 됩니다. (1레벨 2.51초, 34레벨 3.5초)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레벨 1%, 34레벨 30%)
- 공중에 뜬 적을 타격 시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타격 시 적을 띄우는 힘이 추가됩니다.
- 디버프 마크가 새겨진 적을 타격 시 디버프 마크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도록 변경됩니다. (홀드 시간은 갱신 되지 않습니다.)
-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그래플러 전직 시 디버프 마크 지속 시간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그래플러 전직 시 디버프에 걸린 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 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레벨 15%, 34레벨 20%)
* 브레이킹 엘보
- 잡은 적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잡은 적 공격력이 고정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33% 증가합니다.
- 서 있는 적을 잡을 때의 공격력 감소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 누워 있는 적을 잡을 때의 공격력 보너스가 감소합니다. (60% -> 20%)
* 에어슈타이너
- 잡기 모션의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공중에서 적을 잡았을 때의 공격력 보너스가 감소합니다. (60% -> 20%)
* 스파이어
- 고정형 적을 잡을 시 회전 순간부터 회전이 끝날 때까지 적을 홀드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고정형 적을 잡을 시 회전 후 적이 공격 범위를 벗어나도 회전이 끝날 때 공격력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충격파 이펙트가 강화 됩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
- 잡은 적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그랩캐넌 공격력이 47% 증가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시전 모션 중 방향키를 뒤로 입력 시 기존 보다 낮은 각도로 하강하며 잡은 적을 끌고 가는 거리가 대폭 감소합니다.
- 고정형 적이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의 공격 범위 내에 들어오면 홀드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에어 클러치
- 잡기 모션의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싸이클론 어택
- 적을 잡은 후 방향키를 아래로 입력 시 제자리에서 회전하며 피니쉬를 시전합니다.
- 피니쉬 공격 후 에어슈타이너, 에어클러치,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질풍각 등을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자이언트 스윙
- 잡기에 실패 할 시 쿨타임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토르베지노
- 고정형 적도 잡히는 적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홀드 되도록 변경되며, 이에 따라 기존 그랩캐넌이 삭제됩니다.
*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 어퍼컷 후 스킬키 연타 시 내려찍는 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넨마스터(여)>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기옥탄 - 15레벨 액티브 스킬
- 넨구체를 전방으로 날려 적중한 적을 중심으로 주변의 적을 한곳으로 모으는 스킬입니다.
* 광룡십삼장 - 60레벨 액티브 스킬
- 지상과 공중에서 사용가능한 범위형 스킬입니다. 공중으로 뛰어올라 지상에 용넨수의 폭격을 가하는 스킬입니다.
* 카이
- 파티원의 독립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20레벨 : 독립 공격력 25% 증가)
- SP 요구량이 감소합니다. (25 → 15)
* 넨탄
- 넨마스터 전직시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 ->0.1초)
* 활성화의 숨결
- SP 요구량이 감소합니다. (25 → 15)
* 넨가드
- 궁극의 넨가드가 패시브화 됨에 따라 넨가드 쿨타임이 33% 감소됩니다.
- 선딜레이와 후딜레이가 개선됩니다.
- SP 요구량이 감소합니다. (25 → 15)
* 나선의 넨
- 나선의 넨 구체 1개당 기옥탄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29레벨 : 24% 증가)
- SP 요구량이 감소합니다. (20 → 15)
* 사자후
- 선딜레이와 후딜레이가 개선됩니다.
* 뇌명
- 습득 레벨 구간이 2레벨에서 3레벨로 조정됩니다. (마스터 기준 공격력 증가 수치 이전과 동일)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넨화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16레벨 : 13% 증가)
- 광룡십삼장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16레벨 : 20% 증가)
* 기공장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선딜레이와 후딜레이가 개선됩니다.
* 궁극의 넨 가드
- 기본 넨가드를 궁극의 넨가드로 변화시키는 기능을 가진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궁극의 넨가드 스킬이 1레벨 마스터 11레벨 맥시멈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축기
- 궁극의 넨가드 파괴시 생성되는 미니 넨가드가 궁극의 넨가드의 파괴 후 무적시간동안 보호되도록 개선됩니다.
- 축기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이 조정됩니다. (0.15 → 0.1초)
- 흡기공탄, 세인트 일루전, 광휘의 넨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4레벨 : 120% → 136%)
- 사자후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4레벨 : 120% → 128%)
- 흡기공탄 완충시 넨 구체 유지 시간이 개선됩니다. (5초 → 15초)
* 세인트 일루전
- 스킬 딜레이가 전체적으로 개선됩니다.
* 흡기공탄
- 선딜레이가 개선됩니다.
- 흡기공탄 넨 구체 버프 유지시간이 증가 합니다 (10 → 30초)
- 넨 구체 버프의 지능 증가 기능이 스킬 데미지 증가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4레벨 : 스킬 데미지 증가 8%)
* 광휘의 넨
- 광휘의 넨 최대 차징시간이 감소됩니다. (2.8초 → 1.5초)
* 크로니클 장비
- 궁극의 넨가드 스킬이 패시브로 변경됨에 따라 신성한 빛의 지원자 6세트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궁극의 넨가드 범위 30% 증가, HP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변경) 광룡십삼장 시전 캐스팅 삭제, 범위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아수라>
* 극파동검빙인
- 감전 상태이상과 관계없이 얼음기둥 타격시 즉시 홀딩이 되도록 개선됩니다.
* 파동검지열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부동명왕진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천뇌바주라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무쌍파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뇌신의 기운
- 귀문반, 파동빙인, 극파동검 빙인 추가 감전 효과 레벨이 뇌신의 기운 스킬의 습득 레벨과 동일하게 개선됩니다.
<레인저 개편>
<거너 공통>
* 라이징 샷
- 던전에서 띄우는 힘 비율이 잭스파이크 수준으로 조정됩니다.
* 은탄
- 은탄 기본 장전수가 20발에서 25발로 소폭 상향 조정됩니다.
* 윈드밀/탑스핀
- 타격수가 2회로 줄어들고 이에 맞춰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라이징 윈드밀/라이징 탑스핀
- 스킬이 삭제되고 기능이 윈드밀로 통합됩니다.
<레인저 공통>
* 리볼버 패닝
- 전직 시 지급하는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됩니다.
* 이동사격
- 공격키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발사되도록 변경됩니다.
* 패스티스트 건
- 패시브 버프로 변경됩니다.
* 난사/권총의 춤
- 최대 속도를 내기 위한 연타 요구수가 감소하고 하단 판정이 추가됩니다.
* 더블 건호크
- 더블 건호크 회수 능력이 소폭 상향 조정되고 건호크를 받는 순간에 일시적으로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얼티밋 멀티 헤드샷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제압 사격
- 얼티밋 멀티 헤드샷 스킬을 대체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제압 사격은 레인저의 전방으로 화력을 퍼붓는 난사계 스킬입니다.
<남자 레인저>
* 스타일리쉬
- 버프 유지 시간이 상향 조정되고 공격속도/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에어레이드
- 습득 가능 레벨이 25레벨로 변경되고 이에 맞춰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트리플 탭
- 신규 30레벨 스킬 '트리플 탭'이 추가됩니다. 트리플 탭은 전방의 대상을 후려친 후 빠르게 3연사하여 마무리하는 사격계 스킬입니다.
* 트리플 탭 강화
- 트리플탭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난사
-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사격이 대상을 밀어내는 힘이 소폭 감소합니다.
* 난사 강화
- 발사 속도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스커드 제노사이드
- 이펙트가 재 작업되고 띄우는 힘과 사격 판정이 조정되며 사격 속도가 100% 상향 조정됩니다.
* 에어 스핀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데들리 어프로치
- 에어 스핀 스킬을 대체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데들리 어프로치는 레인저가 덤블링으로 대상과의 거리를 좁힌 후 공격을 가하는 사격계 스킬입니다.
<여자 레인저>
* 건블레이드
- 레인보우 킥에 베일드컷이 추가됩니다.
* 체인 스내치
- 체인 스내치 베일드 컷이 정상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멀티 헤드샷
- 발사횟수가 5발로 변경되고 이에 맞춰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블러드 앤 체인
- 블러드 앤 체인 시전중 체인글린트를 소모하여 다른 스킬로 캔슬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로니클 장비>
* 아래 장비들의 옵션이 개편에 맞춰 조정됩니다.
- 퀵 앤 데드
- 킥 앤 데드
- 언터쳐블 마인드
[아이템]
* 캐릭터 개편에 따른 아이템 스킬 옵션이 변경됩니다.
* 뇌룡의 눈 궁극의 넨가드 공격력 12% 증가 옵션이 광룡십삼장 공격력 12% 증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흡기공탄 스킬 변경에 따라 초월의 무기 넨 구체 지능 증가치 15% 증가 옵션이 넨 구체 스킬 공격력 증가치 15% 증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넨탄 스킬 쿨타임이 0.1초로 변경됨에 따라, '스킬 사용 시' 옵션의 발동 조건에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라이징 어퍼 스킬에 내력찍기 공격이 추가됨에 따라 디아블로 블로우 9세트 효과에 ‘적을 띄우는 힘 50% 감소’ 옵션이 추가됩니다.
[던전 변경 사항]
* 시나리오 모드 진행 시 던전 선택 화면의 출력이 변경됩니다.
- 시나리오 던전 슬롯의 이미지 및 출력 정보가 추가됩니다.
- 시나리오 모드 난이도의 출력이 추가됩니다.
* 던전 선택 화면에 퀘스트 표시
- 해당 던전에서 진행 하는 퀘스트를 퀘스트 분류 별로 표시합니다.
* 시나리오 모드를 진행 할 때 던전 클리어 시 연출이 보강됩니다.
- 시나리오 던전 클리어 후 다음 던전으로 이동 시 연출이 추가됩니다.
* 스페셜 던전 테두리 변경
- 스페셜 던전의 테두리가 일반 던전처럼 변경됩니다.
* 죽은 자의 성 지역의 시나리오 던전 퀘스트 경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 아브노바, 멜트다운, 표류동굴, 역천의 폭포, 체념의 빙벽 지역의 시나리오 던전 노말 난이도의 몬스터 능력치가 상승하였습니다.
* 기존 외전 퀘스트로 분류 되어 있던 고대 던전 퀘스트가 시나리오 에픽 퀘스트로 변경됩니다.
* 외전 퀘스트였던 고대 던전 퀘스트가 시나리오 에픽 퀘스트로 변경 됨에 따라 퀘스트 고대 던전 또한 난이도가 증가합니다.
* 퀘스트 고대 던전의 경우 난이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 추가로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시나리오 던전에 하드 모드가 추가됩니다.
* 하드 모드는 각 전직별로 에어리어 내 던전의 특정 클리어 타임과 피격 횟수를 충족하게 되면 모드 선택 튜토리얼이 진행 되며 모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 모드 선택 이후 게임설정(O) 시스템 메뉴에서 수시로 모드를 변경하여 플레이 가능합니다.
* 하드 모드 선택 튜토리얼의 오픈 조건은 지역별 로딩 `Tip` 메시지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나리오 하드 모드의 난이도는 기존 일반 던전의 마스터~킹 난이도로 증가합니다.
* 시나리오 던전 켄트 지역에서 불붙은 드럼통의 사운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체 시나리오 던전의 몬스터 수를 조정하였습니다.
* 패스 게이트 앞의 몬스터 및 오브젝트를 삭제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호문쿨루스 스킬을 배울 경우 반중력 기동장치 스킬이 몬스터를 띄우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천수나한의 투척류 스킬이 재투척 쿨타임이 다음맵으로 넘어가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총알이 관통에 실패해서 없어지면 데스바이리볼버 해골마크가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추격! 특급열차에서 룰 브레이크의 자동장전 기능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꿈틀대는 성에서 이계를 아는 자가 저주에 걸린 상태에서 타격가능한 패시브 오브젝트와 함께 찔리면 HP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소모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울티메이트 파이선 이동사격 발사수 20% 증가 옵션이 툴팁과 다르게 단리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과거 크로니클 아이템 설명에 능력 해방권이 도로시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고 기재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 얼어붙은 공진의 낫 아이템 설명 오타가 수정됩니다.
* 증폭의 탈리스만 스톤 – 용투사 아이템의 시전 시 옵션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결투장 밸런싱]
<전 직업 공통>
* 퀵 스탠딩
- 스킬 레벨 상승 시 앉아 있을 수 있는 시간이 다음과 같이 조정 되며 5레벨 이후부터는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1레벨 - 1.5초 2레벨 - 1.75초, 3레벨 - 2초, 4레벨 2.25초, 5레벨 2.5초
- 퀵스탠딩 사용 후 슈퍼아머 유지 시간이 전 구간 0.1초로 고정됩니다.
<귀검사(남)>
<웨펀마스터>
* 차지 크래쉬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귀검사(여)>
<공통>
* 혈십자검
- 시전 시 여귀검사의 몸에 생성되던 공격 판정이 삭제됩니다.
* 처단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6초 -> 8초
<소드마스터>
* 대검 제국 검술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승천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올려베기 동작 후에도 남아 있던 공격판정이 삭제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3초 -> 12초)
<다크템플러>
* 히든 블레이드
- 점프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쉐도우 바인딩
- 바인딩 기둥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바닥에 누운 적에게 사용 시 다운 보정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카폴드
- 바닥에 누운 적에게 사용 시 다운 보정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랙미러
- 시전 및 환영의 공격이 적을 경직 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컨제스트
-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 리버레이트 벅샷
-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적 하나 당 맞을 수 있는 최대 탄환수가 감소합니다. (5 -> 4)
- 발사하는데 소모되는 영혼 수가 감소합니다. (2 -> 1)
<데몬슬레이어>
* 검마격살
- Y축 공격범위가 감소합니다.
<베가본드>
* 극검
- 뒤로 넘길 시 적을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격투가(남)>
<스트리트 파이터>
* 독병투척
- 강화 투척 사용 시 독병 개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2 -> 3)
* 바늘투척
- 강화 투척 사용 시 바늘 개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2 -> 3)
* 그물투척
- 강화 투척 사용 시 재투척 쿨타임이 별도로 추가됩니다.
<그래플러>
* 넥스넵
- 경직 시간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1.2초 -> 1초)
33레벨 기준 (3초 -> 2.5초)
* 반드시 잡는다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잡기 모션 중 Y축 피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블로우 스트라이크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잡기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최소 사용 가능 높이가 추가됩니다.
<거너(남)>
<레인저>
* 리벤져
- 슈퍼아머 브레이크 확률이 증가합니다. (13.5% -> 30%)
<런처>
* 런처의 중갑 마스터리
- 공격속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5% -> 10%)
<거너(여)>
<레인저>
* 리벤져
- 슈퍼아머 브레이크 확률이 증가합니다. (13.5% -> 30%)
<메카닉>
* 게일 포스
- 유도 미사일 재사용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초 -> 6초)
<마법사(여)>
<공통>
* 계약 소환 : 기갑 호도르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30초 -> 35초)
<소환사>
* 맵에 소환 가능한 최대 소환 수 제어 기능이 추가됩니다.
- 상급 정령 (글레어린, 데드멀커, 플레임 헐크, 아퀘리스)
맵에 동시에 최대 소환 가능한 숫자가 추가됩니다. (최대 3마리 소환 가능)
- 계약 소환 (기갑 호도르, 프리트, 검은 기사 산도르, 마계화 아우쿠소, 루이즈 언니!)
맵에 동시에 최대 소환 가능한 숫자가 추가됩니다. (최대 4마리 소환 가능)
* 정령 희생
- 정령 희생 습득 시 맵에 소환 가능한 최대 소환수 숫자가 추가로 감소합니다.
상급 정령 (3 -> 2)
계약 소환 (4 -> 3)
* 아도르, 스토커 희생 공격
- 폭발 범위 확대율이 전 구간 100%로 고정됩니다.
- 폭발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마법사(남)>
<공통>
* 금나장
- 실패 시 무적 시간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엘레멘탈 바머>
* 마나 폭주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30초 -> 40초
* 엘레멘탈 캐넌
- 폭발 후 공격 판정이 감소합니다.
* 엘레멘탈 레인
- 피니쉬 폭발 후 공격 판정이 감소합니다.
<빙결사>
* 브로큰 애로우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400PX -> 360PX)
- 화살 발사 중 피격 당했을 경우 피니쉬를 사용 불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스맨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툰드라의 가호
- 적을 얼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도적>
<공통>
* 염화참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 이레이저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로그>
* 라이트닝 애로우
- 신성한 빛 상태의 적을 잡을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닉 어썰트
- 신성한 빛 상태의 적을 잡을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령술사>
* 흡기암경파
- 신성한 빛 상태의 적을 잡을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쿠노이치>
* 화염선풍
- 화염 기둥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2초 -> 1초)
- 화염 기둥 다단히트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무적 상태인 적에게 끌어들이는 힘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나선 대차륜 쿠나이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공중에서 사용 시 바닥에서 유지되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공중에서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비기 : 염무개화
- 시전 및 시전 중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y축 공격 범위가 조정됩니다.
- 이펙트 크기가 감소합니다.
* 초열혼폭술
-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 火마크 생성 범위가 전 구간 150PX로 고정됩니다.
- 炎마크 생성 범위가 전 구간 75PX로 고정됩니다.
<섀도우댄서>
* 심장 찌르기
- 타격 후 일정 타이밍에 적을 공격 시 공중 보정이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넥 디바이더
- 공중에서 정면의 적을 잡을 시 적을 다운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 이동
- 공격 인식 범위가 감소합니다.
- 피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나락 떨구기
- 피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y축 이동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공중에서 사용 시 착지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암살
- 시전 후 무적 판정이 슈퍼아머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다크나이트>
* 전체적인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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