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너무 급하게 봐서 그런건지 몰라도
이번 여귀검2각에서 가장 득을 보는건 검호랑 암제입니다.
우선 암제. 얘는 원래부터 홀딩 특화 케릭이라는 컨셉이라고 하면
이번 2각패치에 나온 신스킬들의 퍼뎀이 의외로 높은 편입니다.(개인적으로)
홀딩기는 충분하니 딜 스킬을 주자는 거죠.
그리고 잘보시면 영혼소지량에 따라 딜이 증가하는데
제가 보기엔 라너 셋이 아니라 컬킬 셋을 두르면
2각 스킬들 대부분이 60퍼 가까이 증뎀을 받을걸로 기대됩니다.
거기다 영혼을 무한정은 아니어도 무한대 유지가 가능하니 더할나위 없죠.
무엇보다 쉐도우 하베스트의 마방깎 시간 증가,
전 이게 분명 레이드에서 훨씬 암제를 요구할 수 있는 사항이 된다고 봅니다.
여전히 마속저하는 아쉽고 아깝지만
마방깎에 홀딩기, 그리고 준수한 2각 신스킬들의 딜을 생각하면 괜찮다는 평입니다.
디트 왜 상향 안해주고 기본기들만 상향해주냐
그러는데...
생각해보십시오. 얜 홀딩케입니다. 딜 향상까지 바라면 그건 너무 욕심이 큽니다...
검호는 오기조원에 크증뎀이 붙고 힘이 하향먹었으니 뭐 오히려 너프다.
안좋다 그러는데...
여러분...
2각 패시브에 스킬증뎀이 붙어 있습니다.
이건 알고 계시죠?
근데 더 재밌는건 패치노트엔 나와있지 않지만
1각 패시브에 검술 관련 스킬증뎀이 또 붙어있습니다.
자, 여러분...
크증뎀+검술증뎀(1각패시브)+검술,장법증뎀(2각패시브)...
그리고 스킬 연계가 아쉽다느니 그러는 사람 있는데
제가 해보니까 스킬 연계 엄청납니다...
딜레이가 아쉽긴 해도 끊이지 않고 스킬을 쏟아부을 수 있습니다.
(1각 각성기는 연계가 안됨.. 얜 너무 느림... 아예 안쓰고말지...)
난화검과 기본기가 아직까지도 너무 구지고
광검에 대한 메리트가 전혀 없긴 하지만
글쎄요... 분명 별운검이나 발뭉 먹고 돌아다니는 검제들이 또 협회 만들것 같네요...
그럼 데몬과 소마는?
데몬은 모르겠습니다.
사실 마속이 너프 먹긴 했지만 광폭 스위칭 하면 조금 후달리지 비슷하단 의견들이 많습니다.
광폭화가 스킬증뎀으로 바뀌었으니 그럴거 같긴 합니다.
(당연한거지만 힘보단 차라리 증뎀 효과가 더 좋음)
소마...
우선 도소마는 무조건 대격가라는 지시입니다. 별거 없습니다.
소검소마는 글쎄요... 마검발현에 특화되어서 약간의 상향을 먹긴했는데
2각 스킬 중에 마검 충전하는 그거 있죠(이름 까먹음)
제가보기엔 그거 마수셋 맞추면 어떨지 모르겠음...
대검소마는 또 망입니다. 스킬 증뎀 해놓고는 기존에 있던 증뎀을 없앴습니다. 수치상으로 보면 명백한 너프...
둔기는 건드리지도 않았더군요. 건드린게 아님 그건...
결론... 사실 데미지는 지금 퍼섭에 나온걸로는 판단이 안됩니다.
아시잖아요, 본섭나오면 수치 바뀌는거.
근데 지금 그대로만 보자면 검호와 암제는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다른 직업군과 비교했을 땐 어느 정도일지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전 소검소마로 마수9셋 맞추고 지금은 6셋+카멜신발,자수상의허리.이렇게 놀고 있고
검마로 갈아타려고 마속 탬이랑 차조를 모아놨죠...
근데 이번 거 보고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됩니다.
소마는 우선 답 없습니다. 무조건 대격입니다. 대격에 트리니티 들어야만 레이드 껴줍니다.
(음검, 양검쳐가 되긴 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