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공통적인 부분
1.스킬
일단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소마의 스킬 퍼댐수치가 너무나도 낮습니다.
대체 왜이렇게 소마를 과대평가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일단 기존에 있는스킬 + 2차 각성스킬 모두 30퍼센트 정도의 딜 상향이 필요합니다.
(ver 1.03 추가)
소마의 ex기는 리뉴얼급 패치가 필요합니다. 판정 딜 유틸 그 어느것도 이점을 가지지 못합니다.
(ver 1.06 추가)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pc/read?articleId=8416420&bbsId=G001&itemId=2230&pageIndex=1)
현재 변화된 폭명기검에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띄워지지 않게 되면서
하단판정이 아예 안들어갑니다. 즉 적이 누우면 딜이 아예 안들어갑니다. 수정이 필요합니다.
2. 스증뎀
그리고 무기 타입이 많은 소마에게 가장 필요한 게 스증뎀인데
이번 여귀검 4직업중에 소마만 스증뎀이 빠졌더군요 ㄷㄷ;
어떠한 방식으로든 소마에겐 상시 스증뎀이 꼭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참격혼의 개선으로 상시 스증뎀을 주는게 이상적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격혼 마크를 일정범위에있으면 무조건 붙이고 스택삭제, 붙은적에게는 스증뎀 적용)
ps. 참격혼 1각 패시브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개선이 되어야합니다.
3. 2각 스킬들.
2각 패시브
2각 패시브를 대체 무슨의도를 가지고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 앞댐증가가 홀벞상승으로 이어지는줄알았는데 이것도 아니더군요.
지금의 2각패시브 컨셉을 유지하려면 마공-> 물공 변환수치를 더 올려줘야하고
홀리버프도 적용되게 해주어야 합니다. 이대로는 정말 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마검 스택적용이 정말 너무나도 불만인데
대체 마검 최대스택쌓일때까지 마검발현이 안되게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이 페널티 삭제를 건의합니다.
그리고 딜레이가 3초가 있는데 애초에 마검방출에 스킬쿨이 붙어있는데
왜? 왜? 왜? 이 딜레이랑 스택페널티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두가지의 페널티 삭제가 필요합니다/
2각기 레바테인
이 각성기 퍼댐이 5만퍼가 안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맵범위 홀딩기도 아닙니다. 범위가 있습니다. 아니 맵전체 홀딩기라도 5만퍼가 안되는 2각기는
정말 말도안되게 너무합니다. 적어도 9만퍼 이상은 만들어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Ver.1.0 5추가)
2각 스킬 파검무 개선안
파검무가 발검술이 적용되더군요 그런데 발검술을쓰면 그냥 스킬자체가 없어지네요
차라리 파검무를 환검식으로 해서 발검술 캔슬로도 파검무 딜이 온전히 들어가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Ver.1.0 4추가)
현재 2각기들 컨셉자체를 마음에 안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파검무의 같은경우 짭 참철식이란 말에 대충만들었다는 얘기까지 듣고있습니다.
여기에 퍼뎀수치도 절망수치구요. 2각기의 전체적인 개선이 필수입니다.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tip&num=1484197&col=nickname&kw=Lugia)
던파조선 루기아님의 2각 소감 및 대검소마 피드백 개선안
ㅇ 무기별 피드백
소검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2&num=1235769
(던파조선 - 본레드마스터 님의 글)
소검은 이분 피드백이 자세하고 더 이해도가 높으신거같아서 대체합니다.
도
솔직히 도를 대격 밀어주려는 컨셉은 잘 알겠습니다. 이해도하구 저도 대격도소마로서 싫지는 않아요 솔직히
2각 패시브도 대격 도소마를 생각해서 만들어 준거 같긴한데,
대격도소마 입장에서 더이상의 딜상향은 바라지 않습니다. 솔직히 지금도 쎄고
여기서 더 쎄져서 더 논란을 일으키고 싶진 않아요
하지만 도소마에겐 중간도 없습니다. 그냥 대격밖에없어요.
그래서 도소마에겐 특별히 도소마를 위한 크로니클을 만들어주는것을 건의합니다.
도소마를 하고싶은 분들께 어느정도 딜 기댓값은 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ver 1.02 추가)
어찌보면 소드마스터의 발검술 컨셉이 가장 잘 들어맞는 무기가 도라고 생각합니다.
밑에 어느분이 쓰셨던것 처럼 발검술 단계마다 머슬콤처럼 증댐을 주는것도
도를 대격변에 국한시키지 않고, 도의 낮은 앞댐도 어느정도 해소를 해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타일리쉬는 덤으로 챙기구요.
(ver 1.06 추가)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2&num=1187698&col=nickname&kw=Lugia
던파조선 루기아님의 도소마 개선안
대검
대검의 의도는 알겠습니다.
대검 제검2타 충전을 이용해 상시 스증뎀을 받고 충전 증뎀을 없애면서
순간 폭딜을 넣으라는 의도같은데
그러면 충전 증뎀을 대검마스터리에 노충전증뎀형태로 증뎀을 주었어야죠.
이건 결과적으로 하향밖에 안됩니다. 스증뎀수치를 더 높여주거나 다른방식의 스킬 증뎀이 필요합니다
또 대검은 어느정도 쿨감을 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대검마스터리를 이용한 충전 -> 다른무기로 교체로 인한 다른무기 스증뎀벞 적용이 있는데
이건 다른 무기와의 형평성과 대검만의 고유 정체성을 위해서 수정해줬으면 좋겠습니다.
(Ver.1.03 추가)
(던파조선 - 미리리니님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2&num=1236240 대검소마 개선안)
둔기
둔기 개선안이 필요합니다.
제가 둔기만은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둔기마스터리의 둔기 기절옵삭제 + 고댐의 퍼댐화
정도밖에 얘기를 못드리겠네요 이부분에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ver 1.01 추가) :
폭명기검의 집탄율 추가
에일셋의 하향 -> 에일셋의 일부(쿨감,증댐) 을 환검에게 주어 둔기에게 탈크를 할수있도록 해주어야함.
(ver 1.03 추가)
둔소마의 기본기중 하나인 태산압정과 비연참의 경우 판정개선과 딜증가가 필요합니다.
또한 둔소마 환검시 몹이 통통 튀어서 몹 사망상태임에도 환검이 끝날때까지 몇초간 튄다고 합니다. 이부분 편의성 개선이 필요합니다. (공속을빠르게해서 튕김을 줄인다던지 등등)
(Ver.1.0 5추가)
크로니클 부분 개선안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2&num=1236427&cate=2
던파조선 - 실명아님 님의 크로니클 개선안
개인적으로 둔기 소검만이 가지는 개성을 크로니클을 모아야만 얻을수있다는게
둔기 소검 탈크를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ps) 소마 타점이 낮아서 어떤무기든 안톤 심장치기가 너무힘듭니다.
전체적인 피드백 정보가 필요한거 같아서 일단 제가 아는 선에서 피드백 글을 써보았습니다.
제가 모든것을 알고 있는것은 아니니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각각 따로따로 피드백을 보내는것보다 통일된 피드백을 보내는게 몇배는 더 효과적입니다
소마분들 도와주세요! (네오플에 복붙 피드백 보내기 , 댓글 피드백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