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섭에 패치된 창룡격의 상승된 퍼뎀이 퍼섭과는 달리 하향된 상태입니다. 이거를 퍼섭의 상향된 퍼뎀수치와 같게 적용해주셨으면 합니다.
진격의 황룡 - 황룡격
초기에 진격의 황룡 스킬은 황룡진은 설치형, 황룡격은 호쾌한 한방 단타형으로 황룡격의 데미지가 더 높게 설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황룡격은 황룡진보다 낮은 퍼뎀으로 바뀌었는데 이것의 데미지를 컨셉을 위해서라도 상승시켜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현재 퍼스트서버에서 창룡격의 선딜이 해결된것처럼 황룡격의 선딜을 창룡격처럼 아주 삭제가 아니라고 해도 용이 내려오는 시간을 좀 줄여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한 황룡격의 더 큰 문제점은 바로 공격 자체가 들어가지 않는 현상입니다.
활성화 숨결이나 다른 영향으로 공격속도가 조금이라도 빨라지거나 파티원 혹은 서버가 살짝 조금이라도 랙이 걸릴 시 공격 자체가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현상의 원인은 아마 황룡격의 타격 판정이 매우 짧게 되있어서라고 추정하는데 이 현상을 해결하는 법은 타격 판정 시간을 넉넉하게 주는 것입니다. 현재 물퇴들은 약한 자신들의 스킬 중에서도 그나마 강한 황룡을 썼는데 공격 자체가 들어가지 않는 상황이 빈번하게 나옵니다. 2차 각성 메인 기술이 말이죠.
이 상황이 발생을 한다면 데미지가 단 1도 들어가지 않아서 엄청난 상실감이 듭니다. 그러므로 타격 판정을 조금 더 넉넉하게 주셨으면 합니다. 타격이 아예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또한 화면 전체를 휘두르는 이펙트를 가졌는데 Y축 범위는 너무너무 적습니다. 심지어 퇴마사 캐릭과 조금만 Y축이 떨어져만 있어도 바로 근처인데 공격이 맞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원의 이기 아이템의 핵심 옵션인 스킬 데미지 증가가 간헐적으로 적용이 되지 않는 버그도 일어나고 있으니 이 또한 해결해주셨으면 합니다.
화면 전체를 범위로 달라고 까지는 바라지 않으니 살짝이라도 Y축 범위를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이 외에도 하이브리드 캐릭터라서 낮게 설정된 성장스탯치를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많이도 바라지 않고 현재 배틀메이지보다 낮은데 마찬가지인 하이브리드 캐릭터인 배틀메이지급으로라도 성장스탯을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글을 마치며
퇴마사는 현재 스킬 프로세스만이 문제인 직업이 아닙니다. 물론 그 문제도 있지만 일단 1차적인 문제는 딜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그 점을 놓치고 계신것 같은데 일단 딜 상향은 필수입니다. 현재 패치 후 레이드까지 나오진 않았지만 비슷한 스펙인 각성 안톤에서 많은 퇴마사들이 절망을 맛보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 패치의 의도인 마법의 대격변+공참타 의존도를 줄이는것도 실패한 상황입니다. 현재 하향된 대격변 공참타(+잠룡)가 다른 대부분의 에픽풀세트를 여전히 이기는만큼 약한 딜입니다.
그 딜 마저도 하향된 기준이라 퇴마사들은 이제 레이드 진입할 세팅이 없습니다. 마법의 대격변과 대지의 제압자 의존도를 낮춰줬는데 그 대안을 주지 않고 무조건 그것들만 까버려서 정말 암울한 상황입니다. 위 개선안들이 반영이 되야 의존된 장비들의 '대안'이 생깁니다.
이건 절대 컨버전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개편이 제대로 되면 컨버전은 필요가 없고 그 개편은 스킬 프로세스적 개편 뿐 아니라 딜적 개편이 필수적입니다.
현재 대책없는 컨버전 강행과 기존 장비들의 대안도 주지 않은 패치때문에 캐릭터를 선택한 이유인 컨셉도 잃어버리고 약하기까지의 해서 캐릭터의 애정을 가지고 있는 퇴마사들이 캐릭터 삭제까지 할 정도로 진짜 문제점들을 개선을 해주지 않은 상태입니다.
마법의 대격변을 쓰는 물리퇴마사와 대지의 제압자 마법퇴마사 이외의 퇴마사는 레이드에 참가조차 힘들고 참가해도 일반 딜러급의 딜은 안나왔던거를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본섭 패치 1주차에서 딜적으로 개선을 해주지 않고 컨버전으로 섞어봤자 퇴마사의 딜을 포함한 문제점은 그대로라는걸 인지해주셨으면 합니다.
글 초반부의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네오플은 스킬 데미지에 문제가 없다고 했지만 모든 스킬 데미지가 처참합니다. 모든 스킬 데미지 상승 개선은 정말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7/14일까지 개편 의견을 받는다고 하니 퇴마사 유저분들 같이 힘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