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인벤 헬레네 서버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포르투갈이 베네치아와 재동맹을 할 수 없는 이유 - 베네치아와의 신뢰 문제

사막의달
댓글: 5 개
조회: 1201
추천: 27
2015-07-15 19:34:46

앞의 글이 길어져서 사유를 나누어 쓰고 있습니다.

 

 

(2) 포르투갈과 베네치아의 동맹 파기

 

저희가 공식적으로 안내드린 것과 같이, 에스파냐를 상대로 베네치아는 우리에게 정말 힘이 되어주는 동료였음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이는 베네치아도 다르지 않았을것이라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네요

 

히혼 대해전 이후, 날이서 있던 포르투갈과 에스파냐와의 관계가 좀 더 부드러워진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최초의 패전을 겪은 에스파냐가 욕하고 화내는 것이 아니라, 정말 준비 많이한 대해전이었다고 인사를 나누면서 첫대화를 시작했던걸로 기억하네요

 

결정적으로 에스파냐와 좀 더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된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앞서 말한 잉글랜드 루니님의 공투 덕분입니다.

네덜란드와 오스만 부캐로 남프랑과 라카세를 투자하는 사람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서 우리는 매우 혼란스러워 했습니다.

양국 투자자들이 투자하는 부캐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으면서 함께 최초로 고민을 해봤습니다.

 

분위기가 전보다 나아지는 시점에서 우리는 한번쯤 정전를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생각도 했습니다.

포르투갈은 그간 먼저 동맹을 신청한 사례도 적었지만, 되레 맞으면 맞았지 단 한번도 먼저 등돌리고 배신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에스파냐와 베네치아가 함께 정전을 하지 않는 이상 어려운 일이었고, 우리는 베네치아와 동맹상태였으므로 에스파냐와의 정전은 어렵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베네치아의 제논님이 이러한 상황을 의심하며 주시했다는 점이죠.

아직도 동맹파기시 보내신 라카세 현황 자료 메일이 제게 남아 있습니다.

당시 포르투갈과 베네치아 모두 오랜 투자전에 지쳐 있어서 양쪽이 서로에게 도움을 요청한 상태였습니다.

 

2월 18일에 제게 메일을 보내서 이틀간 조사한 라카세의 시간대별 투자상황을 보여주면서 닥달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왜 라카세 투자를 제대로 하지 않는것인지, 세우타에 에스파냐가 투자를 안들어오고, 라스팔마스에 포르투갈이 더 이상 투자를 하지 않는다며 포르투갈이 배반을 했다고 분노하셨죠.

그러나 팩트는 명확합니다. 우리는 당시 너무나 지쳐서 더 이상 투자할 여력이 없었습니다.

에스파냐가 왜 세우타에 투자를 안하고 물러서는지를 우리에게 묻는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날밤, 베네치아 제논님 스스로 분노하여 양국의 동맹을 깼습니다.

포르투갈 동맹항 깃하나 남기지 않을것이며, 포르투갈 유져들 접을때까지 전쟁이라 말씀하신분은 제논님 본인입니다.

 

에스파냐를 상대로 장기간 동맹을 해왔던 베네치아가 하루 아침에 적이 되어 공격했습니다.

베네치아를 왜 불구대천의 원수처럼 대하냐고 유난이님이 물으셨지요

그러면 베네치아는 왜 오랜 동맹을 깨고 하루아침에 적이되어 그 칼날을 과거의 동맹에게 들이대는지요?

 

베네치아와 포르투갈에 더 이상 남아있는 신뢰가 있겠습니까

이것이 그 두번째 이유입니다.

 

Lv3 사막의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