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팁일 수도 있고 두캇만 놓고 보면 비효율적인 팁일 수도 있겠지만 중복은 아닌 듯 하여 올립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즉석 부캐를 만들어 투자 후 구입한다 입니다.
얼마 전 베네치아 투자템인 원로원 토가를 같은 방식으로 구입했는데 리습 길사나 개인상점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금액과 특히 가는 길에 구입한 게 아니라면 시간 낭비가 좀 있더군요.. -_-;
주변에 바자로 판매하시는 분이 없거나 마침 해당 도시에 왔는데 빨리 구입해야 할 경우에 두캇 손해를 무릅쓰고 한번 해볼 수는 있겠습니다.
1. 좌우간 본캐가 후추 50개나 육메 40개 정도를 가지고 해당 도시로 이동하면서(아니면 해당 도시의 길사를 텁니다) 부캐 계정으로 해당 국적 즉석 부캐를 만듭니다.
2. 즉석 부캐는 상인으로 만들어 학교 등록 후 교모와 교복을 착용합니다.
3. 교복 교모만 착용한 즉석 부캐는 영지에는 투자 가능해도 본거지에는 복장예절 제한 때문에 투자를 못합니다.
4. 해서 본캐 도착 후 후추나 육메를 밀어주고 즉석 부캐는 후추 육메질로 500까지 명성작을 합니다.
5. 본캐가 소지하고 있는 귀걸이류 부스터를 암거나 빌려 착용시킵니다.(귀걸이류는 명성치 500 제한만 있고 착용 렙제가 없으므로 복장예절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6. 부캐가 투자 후 템 띄우면 템과 귀걸이를 본캐에게 반납합니다.
베네치아는 유명한 베네치아 후추를 판매하고 있어서 육메로 명성작을 하는 바람에 두캇이 좀 들었습니다.(두캇 들인게 아까워서 원로원 토가는 두개를 구입했네요)
길사나 바자 구입이 아니라 굳이 부캐까지 만들어 타국 본거지 투자템을 직접 구입해야 할 정도라면 그나마(원로원 토가나..) 세비야의 머스켓 정도가 되겠습니다.
더 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원로원 토가는 베네치아 역풍 크리로 오버인 듯 하고, 카리브나 인도로 실어갈 마땅한 교역품이 없는 폴투 유저분이시라면 간단하게 순수 머스켓 구입용 부캐를 만드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참고로 후추질 50개면 3렙은 됐던 걸로 기억하는데.. 세비야에서 조합으로부터의 첫일 (수정합니다) 퀘 수행하시면 총포류 거래 우대직업인 운반업자 전직이 가능하겠습니다.
0. 만들어 놓고 이도 저도 별로 쓸데가 없다면 "명성합계 500이상 유저를 위한 이벤트"용으로 쓰시는 수 밖에 없겠네요.
좌우간 .. 중복 팁은 아니지 말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