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엘도라도 소속 남명+북명 입니다.
현재 폴라리스에서는 네덜이 6국인데..
프랑스의 FEU나 베네치아의 국립학교 같은 초보자 지원 시스템이 없어서 신규유저가 없기도 하지만
무엇을 해야할지 뚜렷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 못한 점도 영향이 있을거라고 지적해 주셔서
글의 기본 방향을 네덜란드의 특징을 살리면서 남의 도움을 최대한 배제하고 스스로의 힘으로 가급적 빠르게 성장할수 있는 방법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이전 Tip이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이라면.. 이번 것은 이렇게 키우면 편하고 빠르겠구나.. 하고 생각했던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원클은 로망이고 투클은 타협이며 다클은 현실이라고 할까요..
이 글에서는 기본적으로 투클이 기준임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모험가 케릭 A.B 를 생성합니다.
모험가 조합 마스터에게 말을 걸면 이런 저런 이야기와 함께 학교로 이동시켜 줍니다.
학교에서 모험가 전공과정을 수속만 하고 교복을 착용한 뒤에 광장으로 이동합니다.
광장에 있는 주점주인 근처에 모험가 조합 의뢰 중개인에게 말을 걸어서 "조합 최초의 일" 퀘스트를 받습니다.
출항하여 헤르데르로 이동하고 항구 발견을 하신 후 런던으로 이동합니다.
런던 교회의 사교와 대화 -> 교회의 책장 확인 -> 탐색 (다우징로드) 과정을 거쳐 퀘스트를 달성합니다.
대상인 다켓에 들려서 헤르데르 항구를 우대 보고하면 의뢰 알선서 1장, 3000 두캇을 획득합니다.
암스테르담으로 되돌아와서 퀘스트 보고하면 얻게되는 모험가 전직증으로 각각
(제독) A : 항해사 : 소화, 수리, 조타
(부캐) B : 낚시꾼 : 낚시, 보관, 조달
로 전직하여 위의 스킬을 배우고 조선소로 이동하여
다음과 같은 물품
플라잉 아우터 지브 (세로돛 17, 선회 -1) 49800 , 추가 스팽거 (세로돛 7) 55000
구입하여 제독A가 장착하고
주점의 판매원에게 호밀빵 30개정도를 구입하시면.. 세팅 완료
이제 머나먼 대장정의 길을 떠나봅시다.
코스로는
암스테르담 -> 그로닝겐 -> 브레멘 -> 함부르크 -> 뤼베크 -> 단치히 -> 리가 -> 스톡홀름 -> 비스뷔 -> 코펜하겐 ->
오슬로-> 베르겐 -> 에딘버러 -> 도버 -> 플리머스 -> 더블린 -> 보르도 -> 낭트 -> 칼레 -> 앤트워프 -> 런던
런던에서 우대보고 하시면 의알 20(x2) 장과 모험명성 220정도 됩니다.
* 항구찍기를 통한 우대보고가.. 명성과 초반 자금 확보에 가장 유리합니다.
리스본에 가기 위해서는 300의 명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급 모험전공 수료시험 (완료시 100) 을 클리어 해야 합니다.
얻은 전직증으로
제독 A 항해사 -> 낚시꾼 ( 낚시, 보관, 조달)
부캐 B 낚시꾼 -> 항해사 (조타, 수리, 소화)
첫 전직 순서와 반대로 전직하셔서 스킬을 습득합니다.
이제 상인전공도 클리어 (공통부분은 안해도 되기 때문에 금방 끝납니다. ) 해서 얻은 상인 전직증으로
제독 A : 가축상 : 가축거래, 보관, 식료품거래, 조리, 회계
부캐 B : 방적상 : 경계, 봉제, 섬유 거래, 직물 거래, 회계
로 전직하여 위의 스킬을 습득합니다.
푸카 [ (7/3/0) 세로 165 가로 36 보조돛3 창고 202] 같은걸로 배를 바꿔야 하는데 두캇이 부족하므로
가지고 있는 의뢰 알선서를 개당 10만에 유저에게 팝니다.
각각 배 구입하시고 보조돛이 3개니.. 추가로 2개 더 구입하여 제독A가 장착하고
NPC 메르카토르에게 들려서 포르투칼어를 배우고 난후 히혼 -> 포르투-> 리스본 이동합니다.
제독 A가 끌고 부캐B가 따라가기 하면서 "경계" 사용합니다.
........
뭐..솔직하게. 저 신규 인데.. 북해 항구 다 찍고 우대보고로 가져온 의알이니 10만에 좀 사달라고 하면..
될성 싶은 떡잎은 알아본다고 같은 네덜인인지라.. 요렇게 항구 다 찍는 신규유저를 만나게 되면 거의 다 사주십니다.
추가로 두캇을 더 주실때도 있는데 정중히 거절합시다..
딱히.. 누가 도와 주지 않아도 성장할수 있고.. 10만이라는 가격도 정가이니깐요..
리스본은 많은 사람이 모이는곳으로 일종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물건을 사거나 팔기 위해서 앞으로도 많이 들리실겁니다.
의뢰 알선서를 팔았기 때문에 수중에 400만 정도의 두캇이 있는데.. 구입해야 물품은
벨벳리본 : 조리+1 사교+1 : 예상 50만 두캇 입니다.
이제 도구점으로 가서 깃털달린 솜브레로 : 27600 두캇 5개정도를 구입하신후 주점으로 가서 크리스티나에게
말을 걸어서 술 한잔 마시고 구입한 솜브레로를 선물하고 다시 술 이걸 반복하다 보면 크리스티나가 선물을 주는데
열어보면
비취 목걸이 : 대화술+2 직물거래+2 봉제+1
빨간 꽃 브로치 : 대화술+2 응급처치+2 외과의술+1
자수정 귀걸이 : 공업품 거래+1 구조+1
3개중에 랜덤으로 들어있습니다.
비취 목걸이와 자수정 귀걸이가 각각 걸리면 좋겠지만.. 최소한 비취 목걸이는 반드시 걸리길 기도합시다.
(여급 선물은 각국 본거지 7곳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실패하더라도 다른곳에서 시도해 봅시다. )
디아스 제독에게 스페인어를 배운 다음에 또 한번 항구찍기를 합니다. (이번에는 배도 더 빠르니 시간이 덜 걸려요)
파루 -> 세비야 -> 말라가 -> 발렌시아 -> 바르셀로나 -> 몽펠리에 -> 마르세이유 -> 제노바 -> 칼비 -> 피사 -> 칼리아리 -> 사사리 -> 팔마 -> 세우타 -> 카사블랑카 -> 리스본
세비야 : 주점의 판매원에게 새우 허브 마리네를, 누에콩 스프 구입합니다. (갈때 한번 되돌아올때 한번)
되돌아와서 리스본의 모험가 조합 마스터에게 말을 걸어 일시적으로 모험가로 전직한 후에 디아스 제독에게 보고하여
의알을 확보하여 유저에게 10만씩 매각합니다.
(팔렌퀘 업데이트로 모험가 조합 마스터에게 말을 걸면 한번 했던 직업은 두캇 지불후 또 전직할수 있습니다. )
(다시 상인으로 전직하는거 잊지 마세요)
개인상점이나 살펴보거나 혹은 http://dho.gameguide.me/itemByGuild.php 에 접속해서 길드 물품을 검색하여
"육두구, 메이스" 중에서 22000 이하로만 구입하여 적재를 가득 채웁니다.
목적지는 네덜란드 영지인 헤르데르 입니다.
헤르데르에서는 파셀리를 팔기 때문에 향신료 내성향이고 여러가지 식료품이 나오는 조리 올리기 좋은곳입니다.
시세를 확인하고 매각해야 되는데.. 90% 이상이면 매각합니다.
매각을 할때는 최초 1개씩 매각하면서 상렙이 오르면 2개.. 다시 상렙이 오르면 3개씩 이런식으로 순차적으로 늘려가세요
부캐B의 상렙을 12 만든후에 남는 교역품으로는 제독A에게 올인합니다.
(수송용 카락 2척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암스테르담에서 파는 교역품을 살펴보면 눈여겨 볼만한게 "마 원단" 입니다.
마원단의 쓰임새를 살펴보면 대부분 봉제에 사용되며 특히 돛을 만드는데 많이 필요합니다.
암스테르담이 본거지인 네덜란드인으로서는 남보다 많은 양의 마원단을 구할수 있죠.
살짝 돛 장사를 해볼까요?
3랭 : [단수돛과 보조돛 봉제법] : 메인 스테이 세일
9랭 : [특수 장비 봉제법 ] : 추가 대 스팽거
10랭 : [봉제의 첨단기술] : 개량 갤런트 스테이 세일 (개량 군돛)
14랭 : [전의장 보조돛 조립법] : 메인 풀 리그드 세일
15랭 : [복합돛과 보조돛 봉제법]: 메인 풀리그드 세일
15랭 : [봉제의 첨담 기술 ] : 개량 풀 리그드 세일
현재 1+1랭이므로 현실에 맞게 우선 1랭만 올려서
[단수돛과 보조돛 봉제법] : 메인 스테이 세일 [마원단 10, 목재5] 을 제작하면
포어 스테이 세일 [실패]
미즌 스테이 세일 [성공]
메인 스테이 세일 [대성공]
3개중에 하나가 되는데 원하는 물품은 메인 스테이 세일 입니다..
이는 예전에 사용 되었던 군돛으로 개량 군돛에 밀려서 리스본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물품입니다..
그래서 경쟁자가 거의 없으며 개량 군돛이 개당 천만이 넘어가는 고가임에 따라 개당 90~100만의 저가로 판매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틈새 시장이므로 대량 생산하여 한 몫 잡자 이런 생각은 버리시구요.. 딱 10~12개만 만들어서 리스본에서 판매 합시다.
암스에서 마원단을 구입하여 오슬로 가서 만드는것 보다는 .. 오슬로에서 목재를 구입한 후에 암스에서 제작 합시다.
미즌, 포어를 조선소에 되팔아야 하기 때문 입니다.
다 팔았다고 가정하고.. 벌어들인 두캇으로 구입해야할 물품은
신비한 향신료 100개 (개당 3만두캇) 를 삼고 남는 돈으로는 육두구나 메이스를 사서 헤르데르에서 매각합니다.
신비한 향신료는 30초간 조리 스킬의 레벨을 +5 시켜주는 소모성 아이템 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저랭에서 높은랭의 아이템을 제작함으로써 빠른 랭작이 가능하지요.
(1+1+5랭)으로 잠시나마 7랭이 되므로 부관식을 만들면 조리랭작도 되고 부관식을 팔아서 두캇도 벌 계획 입니다.
만들 부관식은 항해장, 회계사 입니다.
런던: 연어 뫼니에르, 머핀
암스테르담 : 건포도가 들어간 호밀 빵
리스본 : 아몬드 비스킷,
세비야 : 새우 허브마리네, 누에콩 스프
많이는 필요없고 각각 200개정도 챙긴후 리스본 주점의 크리스티나에게 말을 걸어서 부관식을 만들어서 판매합시다..
이렇게 해서 번 두캇을 육두구+메이스를 구입해서
최종적으로
제독A 수송용 슬루프 + 부캐B 상업용 대형 카락 세팅을 갖추셨다면..
드디어 초보 상인으로써 첫발을 내딛게 되셨습니다
다음편은 나중에....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