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상 일기형식 반말체이니 양해를...(일기장이 엇ㅂ음.퍽!)
1.극초반 돈+상렙+명성은 리스본 목재뺑퀘가 젤 나은거 같다.
일단 상인명성 30 넘으면 공유받을수 있고...
하루종일 하면 적어도 100만두캇은 벌린다. 명성도 대략 2000~3000 정도 가능하다.
경험치는 큰기대 하긴 어렵다.
하는방법은 그냥 리스본에서 5목,10목,깃털1,철종5,팥3 등을 마을안의 어떤 NPC를 갇다주면 완료다.
(참고로 깃털1 은 윗마을 포르투에 배달이다.)
완료후 다시 또 다른퀘 연속으로 하면 된다.
주의할점은 같은퀘를 연속으로 할수없다. (제독의 의뢰조건을 수행할수 없습니다...메세지...)
5목을 했으면 다른퀘를 아무거나 일단 완료 후에 다시 5목을 받을수 있다.
초반 활동자금 및 인도준비를 하는데 제일 무난하다.
2. 생각보다 벨벳이 돈은 안되더라.
상인의 돈+명예+경험치의 최고의 루트가 벨벳이라는 글들을 하도 봐서 나름 봉제를 올려 벨벳을 찍어봤다.
근데...솔직히 말해...명예+경험치만 최고루트인거 같다.
벨벳탐 하루1-2번 오는데 평균 2-3시간 한다.
비동맹항 기준 섬유거래9랭으로 65~70개 산다.
대략 3발을 100장 남짓 쓴다. (재료비가 일단 1000만이라는 소리다.)
이 3시간동안 번게 300~500만이다. (3발,재단도구,해물피자 등등 재료값 제외한 순수익)
3시간에 500만이 많은가? 후추 한트럭 갠상올려도 500은 받는다.
그리고 3시간에 500 이 아니라...24시간에 500 이다...벨벳탐 외엔 못하니까...
밑에 글들을 보면 뭐 한탐에 2000벌고 2클라로 해서 4000~5000만 벌었네 하는 글들도 있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분들의 섬유거래랭은 거의 만랭수준이고 동맹항인 경우도 많다.
3발 하나에 생사를 100 여개씩 사는데다가 봉제도 만랭이라 대성공이 더 잘뜰것이다.
거기다 최근글이 아닌 1년전 사람없던 유료화시절의 얘기다.
여기다 2클로 광속으로 찍어내니 계산상으로도 분명 한탐에 가능한 수익이긴 하다.
하여튼...경험치는 확실하다.
부캐 상렙13인거 28렙까지 벨벳2탐이면 미션완료다...
3.조선체계가 좀 이상하다...
조선의 세계에 최근 몰두하고 있는데...이게 좀 웃긴다.
조선랭크업 최단루트는...
1~2랭 : 리스본앞에서 대충 비싼거 아무거나 몇개 만들면 비우대로도 3랭까지 금방
3~8랭: 베이루트(인도 뚫렸음 걍 인도)에서 다우 만든다. (물론 우대직업으로...)
9~만랭: 동아프리카~인도...여튼 삼부크 만들수 있는곳...에서 주구장창 삼부크 만든다. (능력되면 지뷁 건조)
그래서...중간랭크 조선공이 대부분 리스본에 없다.
참고로 위의 루트가 리스본에서 주문 안끊기고 계속 만드는거 보다 랭업속도가 거의 1.5~2배는 더 빠르다.
거기다 예전엔 무조건 재매각시 손해였지만...이젠 복권인가 하는놈이 생겨서...
이걸로 손해 매꾸고도 더 번다...(물론 교역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심지어 조선하는동안 교역하고 전투렙올리고 투잡으로 뛴다...
이렇다보니...아직도 리스본앞에서 중간급함선 구하기가 힘들다...(그나마 삼부크는 쉬움.인도에서 구입)
리스본에서 조선만랭함선 구하기는 커녕...개조라도 되면 다행이다.
4.군렙 15~20정도까지 빨리올릴려면...
알제부터 시작해서 옆으로 베이루트까지 갤리류 패밀리 잡는게 젤 빠르고 무난한거 같다. (유해도 없고...)
몹들이 접현에 환장을 해서 크리티컬이 참 즐겁게 떠준다...
북해쪽(함부르크~뤼베크)은 경험치는 비슷하지만 포격형이라 크리 맞추기 참 힘들다.
심지어 3마리 패밀리 잡는동안...포탄40개 다쓰고도 못잡아 백병으로 잡았다...
마데이라 밑부분도 아마 포격형으로 알고 있는데 비슷한 양상일것이다.
뭐 군렙 잠깐올릴건데 비싼대포 사기도 뭐해서...일반데미36문으로 했는데...
바바갤리가 근접크리로 거의 200 이상 터지기도 한다. (내구 300정도였던듯)
4마리 패밀리라도 D부터 A까지 차례로 접현을 해오기땜에...D부터 하나씩 잡음 된다.
단, 아무래도 접현몹들이기 때문에 백병전 걸리면 좀 위험하다.(초반에 장비 몇번 털림...)
글고 포격형 군인은 선회수치가 그 어떤 직업보다 가장 중요한거 같다.
전투 시작후 빠른 출발로 갤리류(인파이터)와 거리유지를 해주는게 포격형(아웃파이터)의 최고 과제인듯 했다.
갤리류는 노젓기로 빨리 붙기는 하지만 노젓기를 쓸경우 관성때문에 방향틀기가 매우 까다롭다.
더구나 갤리류 함선들이 장갑이 약해서 뎀지가 좀 많이 들어가는듯 하다.
물통(침수 회복) , 예비돛(속도 떨어져 백병걸림) 은 꼭 챙기자.
튀니스->트리폴리 사이에 사이렌 재해 엄청나게 뜬다...선원자살 주의요망
5.포문*2 의 선원수가 탑승해야 대포데미지가 정상으로 나온다. (첨에 몰라서 삽질...)
원래 포격군인은 전혀 생각도 않고 있던 컨텐츠 였는데...
군렙업 하다보니까 이거 상당히 손맛 중독성이 있다...;;
일반데미36문 으로도 이런 즐거움이 있는데...
장갑전열함 명품칼로네이드70문(14*5)...충격과 공포일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