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dice명령어를 이용한 도박방법

작은곰자리
댓글: 11 개
조회: 6372
2009-09-29 13:14:59

안그래도 항해시간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게임인데 항해내내 바다만 보기에는 지겹지 않습니까???
예전에는 포커가 있어서 미니게임을 할 수 있었지만 어느샌가 삭제되어 버렸죠
CJ가 포커를 복구해 주지 않는 이상 스스로 미니게임을 만드는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고민하고 실험해본 바로는 자기만 알 수 있는 카드나 주사위 수를 만들어 내기는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그렇다면 필연적으로 게임을 이끌어가는 딜러의 존재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함대내에서 스스로 정해서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하던지 함대장이 맡아서 하든지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 함대장, 즉 끌어주는 사람은 필수적으로 게임을 주도해 나갈 수 밖에 없는데요. 스스로 양심적으로 딜러를 봐야함은 물론 팀원이 부정행위를 저지를 때 함대에서 탈퇴시킴으로써 벌칙을 줄 수 있는 입장은 가장 빠른 배를 모는 함대장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함대장 혹은 다른 플레이어를 딜러로 하여 할 수 있는 게임은 뭐가 있을까요? 제가 생각한 게임은 다이스, 블랙잭, 변칙성 섯다입니다.

/dice 명령어는 다들 알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6면 주사위를 굴려서 주사위 눈이 나오는 것이데 이것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각종 미니게임에 대해서 얘기을 해보고 싶습니다.

1. 다이스 게임

/dice 5를 하면 5면 주사위를 굴리게 되는데 이것으로 대항해시대2에 있는 다이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해적을 대비해서 현금은 모두 적게 가지고 다닐 것이고 현금으로 게임을 하다가는 시간이 너무 걸리기 때문에 누구나 들고다니는 발주서를 칩으로 씁니다. 함대 자체적으로 따로 칩을 설정해도 상관없습니다. 쥐약이라 든지 등등 다만 함대를 맺고 다닐 정도의 분이라면 발주서를 항상 100여개 정도는 들고 다니실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가장 싼 1번 발주서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싼 물건으로 대체해도 되겠죠..쥐약이나 소화모래같은거

일단 함대장에게 참가비를 냅니다. 1발주서 1장을 개인상점으로 1원에 올리면 편하겠죠. 1장씩 올리면 딜러가 사갑니다. 참가비 같은건 알아서 정하시구요. 딜러가 참가비를 모두 받으면 각자 주사위를 굴립니다. 단 3개만 굴립니다. 왜냐하면 처음 굴리는 사람이 너무 좋은 패가 나와버리면 뒤 사람들이 다 죽어버리기 때문입니다. 3개 정도면 아무리 좋게 나와도 트리플입니다. 이정도면 나머지 두개에서 만회가 가능하죠.

각자 3개씩 굴렸으면 판돈을 올리든지 죽든지 합니다. 죽으면 당연히 참가비는 날라가는 거구요. 판돈을 올릴사람은 적당히 올립니다. 보통 이미 묻혀있는돈...4명이 묻었으면(한명은 딜러니까) 그 최대 절반까지 레이스(판돈을 올리는 것)가 가능합니다. 근데 레이스 규칙은 알아서 정하세요. 저도 잘 몰라서..ㅎ 1인당 최대 2번까지 레이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판돈이 모이면(판돈은 즉시 갠상에 1원으로 올려서 딜러에게 모아줍니다) 다시 주사위를 두번 굴립니다. 그럼 패가 나오겠죠. 기본적인 족보를 이용해 순위를 정합니다.

1순위. 5다이스 - 똑같은 숫자가 5개 같은 패면 높은 숫자가 이긴다.
2순위. 4다이스 - 똑같은 숫자가 4개 같은 패에 숫자도 같다면 4다이스 이외의 숫자가 높은 쪽이 승리. 예를 들어12222, 32222이러면 32222의 승
3순위. 풀하우스 - 같은 숫자 2개와 3개가 있는 것 예를 들어 22333이런식으로. 같은 풀하우스면 3개인 숫자가 높은 사람이 승
4순위. 스트레이트 - 12345밖에 없다. 이게 같으면 무승부
5순위. 트리플 - 12333 이런식. 같은 숫자 3개 당연히 높은 숫자가 승. 12333 14333이렇게 붙으면 트리플 외에 높은 숫자가 승.
6순위. 투페어 - 12233 이런식. 같을 경우 높은 숫자를 가진쪽이 승. 혹 12233 42233 이렇게 붙으면 4가 있는 쪽이 승
7순위. 원페어 - 12344 이런식. 12344 12544 이런식이면 페어 외의 숫자가 높은쪽이 승
8순위. 노페어 - 있을 수 없다.

다이스 게임을 요약하면
1. 함대장에서 판돈을 낸다.(개인상점에 1원에 올리는 식으로)
2. 각자 /dice 5를 세번 하여 숫자를 낸다.
3. 죽거나 판돈을 올린다.(레이스 방식은 알아서들 정하기 보통 묻어있는 돈의 절반으로 계산한다지만 귀찮기도하고...)
 3-1. 레이스는 2번만 가능
4. 판돈을 올리는 과정이 끝나면 다시 /dice 5를 두번한다.
5. 순위가 가장 높은 사람에게 딜러가 모인 판돈을 전부 준다.
6. 1위가 두명 있으면 둘만 재승부 하던지 나가리 판으로 하여 판돈을 그대로 하고 다음 판을 진행한다.
7. 딜러는 돌아가며 하는게 좋을 듯하다.

2. 블랙잭

이는 딜러와 플레이어 사이의 게임으로 기본 규칙은 대게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블랙잭에서는 판돈을 받은 뒤 딜러가 2장을 받은 뒤 1장을 오픈하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2장 모두 오픈 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딜러는 16이하에서는 무조건 카드를 받아야 하며 플레이어는 bust(21을 넘어 죽는 것) 되기 전까지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21이 되면 자동으로 그만 받게 되며 혹 딜러와 플레이어 둘이 21이 된다면 카드수가 적은 쪽이 승리이며 둘다 카드수도 같다면 무승부가 됩니다. 이는 함대내에서 규칙을 정해 딜러가 갖던지 플레이어에게 돌려주던지 합니다.

자세한 규칙은 http://www.ganacasino.net/games/black.htm참조

대항해시대에는 카드가 없으로 다이스 명령어로 대체합니다.
/dice 10을 사용하는데요 이를 이용하면 카드 에이스부터 K까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실제 블랙잭에서도 JQK는 10으로 한다네요. 일단 판돈을 모읍니다. 위에 쓴 다이스와 달리 초반 판돈은 플레이어의 재량에 달려있습니다. 발주서 1개를 걸든 20개를 걸든 상관없죠. 다만 딜러의 역량을 넘어서는 판돈을 걸면 곤란하겠죠. 그후 딜러가 /dice 10을 씁니다. 그럼 숫자가 하나 나오겠죠. ㅇㅇㅇ가 10면 주사위를 던져 8이 나왔습니다. 이상태로 둔뒤 플레이어들이 각자 /dice 10을 두번 씁니다. 그럼 1인당 숫자 두개가 보이겠죠. (10, 6) (2, 4) (3, 7) (10, 1) 이렇게 나왔다. 여기서 1은 ACE카드 입니다. 1이나 11로 쓰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10, 1)은 (10, 11)과 같죠. 그럼 (10, 1)이 나온 사람은 블랙잭이 되며 무조건 딜러에게 배팅한 금액의 2배를 받습니다.(발주 1개 걸었으면 3개를 받겠죠. 딜러도 블랙잭이면 무승부가 되지만 여기서는 딜러가 8이므로 가능성 제로) 나머지 사람은 아직 21이 넘지 않았으므로 카드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받고 싶은 만큼 주사위를 더 굴립니다. 다만 21을 넘으면 바로 bust로 탈락 판돈은 딜러의 차지가 됩니다. 적당한 숫자가 나와서 그만 두면 다시 딜러가 /dice 10을 씁니다. 16이하의 숫자가 나오면 무조건 한번더 굴립니다. 21이 넘으면 딜러의 패배로 건 판돈만큼 받습니다. 1개를 걸었으면 2개 돌려받는 식으로 즉 이기면 두배죠.

이외에 더블다운이나 인슈런스 같은 규칙이 있지만 복잡하므로 여기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요약하면
1. 각자 판돈을 건다.(딜러가 잘 기억해야 한다.)
2. 딜러가 /dice 10을 사용하여 숫자를 한개 낸다.
3. 딜러가 숫자를 냈으면 다른 사람은 /dice 10을 두번 사용하여 숫자 두개를 낸다.
4. 블랙잭이 났다면 즉시 판돈의 2배 만큼 돌려 받습니다.(1개 걸었으면 3개를 돌려받는다. 2개 이득)
5. 숫자가 21보다 낮다면 순서대로(혼란을 피하기 위해) /dice 10을 사용한다. 딜러가 해도 된다.
6. 21이 넘으면 패배. 21과 같으면 정지. 21보다 낮은 숫자에서 멈추고 싶으면 거기서 정지(stand).
7. 모든 플레이어가 stand상태라면 딜러가 /dice 10을 사용한다. 합이16이하면 무조건 한번더 굴려야 한다. 17~21의 숫자가 나오면 더 받고 싶어도 무조건 stand(17인 나와 한번더 굴리고 싶어도 무조건 stand해야 한다)
8. 딜러와 숫자를 비교하여 판돈을 나눈다. 블랙잭 이외의 경우에는 딜러와 같은 숫자일 경우 딜러의 승리. 플레이어가 승리할 경우 딜러는 플레이어가 건만큼의 칩을 얹어서 준다.(1개를 걸었다면 2개를 받는다. 1개 이득)

9. 적당한 판을 한뒤 딜러를 바꾼다

3. 변칙 섯다

원래 도박의 묘미는 뻥카!!! 개패를 가지고 상대를 농락하는 것만큼 재밌는게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대항해 시스템 상으로는 자기만 볼수있는 비밀패 따위 불가능 하다고 판단(가능하다면 리플에 달아주시라) 약간의 변칙성 플레이를 통해 섯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 변칙 섯다의 경우는 제가 확률을 직접 계산해 보지 않은 만큼 실제로 어떤식으로 적용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머리속으로만 생각한거라...그냥 위의 두 게임이 훨씬 더 공정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기본 규칙은 섯다와 같지만 섯다에 있는 족보는 모두 없고 오로지 땡과 끗만 있습니다. (2,6)이면 8끗 (8, 5)면 3끗 (6,6)이면 6땡이겠죠. 기본적으로 땡이 끗보다 높습니다. 영화 타짜 보신 분들은 모두 알듯 ㅎ

단 주사위를 굴리면 모두에게 숫자가 보이므로 일반적인 섯다는 불가능 합니다. 나만 패를 봐야 뻥카를 치던지 말던지 하지 이래가지고서는 게임이 불가능 하겠죠. 그래서 약간 변칙적인 방법을 씁니다.

현재 대항해 시스템상에 비밀이 지켜지는 방법은 오로지 귓말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화방 같은경우도 있지만 여기서는 딜러를 이용한 귓말을 이용합니다.

일단 딜러가 정해지면 플레이어 모두 딜러에게 자기가 원하는 숫자를 말합니다. 1부터 10까지 1개만 말이죠. 딜러는 이를 스샷을 찍던지 해서 증거를 남겨둔 다음 주사위를 굴립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있는데 만약 그냥 /dice 10을 하면 모든 사람이 딜러에게 10만 말하겠죠. 어떤 숫자가 나올지 알수 없으니 일단 땡이 나왔을 때 10땡이 훨 유리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른 방법을 생각할까도 해봤는데 그냥 하는 것도 상관 없겠습니다. 사람들이 다 10만 말해서 무승부만 나오면 알아서 바꾸겠죠 뭐..ㅋ 사실 좋은 방법이 생각이 안나요-_-여기 부터는 여러 방법이 있겠습니다. 예..뭐 변칙적으로 모든 땡을 같은 등급으로 한다던가 하는 방법도 있겠죠?

또 딜러가 /dice 10을 두번 하는 것도 있는데요 다른 숫자 두개가 나올 때까지 예를 들어 딜러가 주사위를 굴려서 5, 8 이렇게 나오면 딜러에게 5를 얘기한 사람은 5땡이 될 것이고 8을 얘기한 사람은 8땡이 되겠죠. 패가 안좋아도 8땡인 척하고 뻥카 치시거나 ㅋㅋ 이래도 재밌을 듯

요약하면
1. 각자 참가비를 낸다
2. 플레이어들은 각자 딜러에게 귓말로 1부터 10사이의 숫자를 한개만 말하다
3. 딜러는 /dice 10명령어를 사용하여 주사위를 굴린다.
 3-1. 주사위를 한번만 굴린다.
 3-2. 주사위를 두번 굴려 심리전을 노리는 것도 가능
4. 판돈은 1번의 다이스와 같은 방식으로 레이스 한다. 3-1의 경우에는 한번만 레이스가 가능하겠고 3-2의 경우에는 마지막에 한번만 하거나 주사위 한번 굴릴 때마다 해서 판돈을 키우는 것도 가능하다
5. 레이스가 끝나면 딜러가 결과를 공개한다. 물론 중간에 die한 사람은 공개하지 않으며, 1명 빼고 전부 die한 경우에도 공개하지 않는다.
6. 혹시나 있을 의혹을 풀기위해 딜러는 귓말을 스샷으로 증거로 남기며 플레이어가 원할 경우 인벤 혹은 미르사이트의 스샷게시판을 이용한다.(경기가 끝나면 알아서 삭제해주는 센스)
7. 딜러는 돌아가며 한다.


제가 생각한 방법은 이게 다인데요 다른 방법..룰렛이나 홀짝도 있겠지만 여기 있는게 가장 재밌을 것같아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혹시 오류라던가 헛점이 있다면 지적 부탁요.

Lv17 작은곰자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