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신(新) 도시 분석 총 정리 - 나머지 도시들

아이콘 스터가
댓글: 5 개
조회: 2921
추천: 2
2009-12-21 11:54:36

 

이번 판을 끝으로 이 시리즈(?)를 마무리할까 합니다.

그 동안 이걸 보신 분들이 ‘이게 팁이냐?’고 말하시는데요.

어쩔 수 없죠. 왜냐하면 지금 쓰는 글이 마지막인데요.

그럼 마지막 라운드, 들어갑니다.

지난 판의 예고처럼 이번에 나오는 도시들은 최근 업데이트까지 나온 도시들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아시아는 내년쯤에 나온다고 하니까 어쩔 수 없고요.


※오세아니아

1.카카두

[악어고기, 티트리, 마카다이아넛트, 미모사, 피혁, 유칼리, 감람석]

딜리에서 가장 빠른 배로 5~6일 정도 걸리는 카카두는 애완동물(코알라)이 좋아하는 유칼리 잎(보관 9랭)의 재료인 유칼리하고 오세아니아 요리의 재료인 악어고기, 봉제 랭작을 할 수 있는 피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교역품은 없지만 랭작하기에는 효과가 대단할 거 같아요.


2.핀자라

[캥거루고기, 소금, 유칼리, 금, 철광석, 석유, 핑크다이아몬드]

보석상의 꿈 중에 하나인 핑크다이아몬드의 고향인 핀자라. 그 덕에 잉글하고 네덜이 깃발 쟁탈전을 벌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또한 카카두와 마찬가지로 유칼리가 나오고, 악어고기와 쌍벽을 이루는 캥거루고기, 귀금속 시세가 폭락하면 랭작이 가능한 금하고 동남아시아 주조 라인를 도와주는 철광석을 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3.쿠가리

[목재, 석탄, 레몬머틀, 마카다이아넛트, 산호, 유칼리]

그저 평범함 곳이지만, 2발(기호품, 공업품)과 4발(보석, 향료)만으로 구할 수 있는 쿠가리. 상급 보관 랭작 재료인 유칼리, 초반 공예와 주조 재료인 목재, 핀자라의 철광석과 함께 동남아시아 주조라인을 돕는 석탄, 핑크다이아와 잉카로즈보다 비중이 줄어들었지만 랭작이 가능한 산호가 있네요.


4.호바트

[캥거루고기, 꿀, 목재, 동광석, 피혁,]

여기는 핀자라와 쿠가리의 일부를 합한 곳인데요. 공예와 주조가 가능한 목재와 주조가 가능한 동광석, 조리의 재료인 캥거루고기와 꿀, 섬유와 봉제 랭작 오케이인 피혁, 귀금속 랭작과 공예가 가능한 은이 있습니다. 또한 오세아니아 도시 중에서 외곽 필드가 있는데, 생물학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5.왕가누이

[고구마, 타로토란, 꿀, 목재, 모피, 하석]

세계일주 이벤트를 하면서 들려가는 왕가누이는 인접한 호바트와 사바이 농장을 가지고 계시는 유저 분들은 사바이 섬까지 해서 부메랑을 하면서 할 수 있는 물품들이 많습니다. 일단 조리 재료인 타로토란, 피혁과 합하면 미튼을 만들 수 있는 모피, 거기에 목재까지 있는 왕가누이입니다. 호바트와 마찬가지로 도시 외곽이 있는데, 생물학과 고고학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중남미 서해안

6.발파라이소

[로즈힙, 야자술, 마테차, 청동, 야자섬유,]

중남미 서해안에 들어오면 바로 나오는 곳인 발파라이소는 주로 봉제와 공예, 주조를 하시는 분에게는 노다지 같은 곳인데요. 일단 봉제로는 야자섬유와 세우타의 황마, 알제의 양마와 결합해서 인양 로프를 만들 수 있고, 공예와 주조는 청동을 이용해서 청동상이나 철수의 종이나 초급 대포를 만들 수 있습니다.


7.코피아포

[알파카, 키누아, 소금, 마테차, 동광석,]

사실 코피아포는 알파카로 인해서 리마와 부메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 발파라이소처럼 귀금속 시세 폭락일 때 귀금속 랭작이 가능하죠. 또한, 마을 외곽으로 나가면 탐색으로 잉카 커치프나 민족 모자(탐색 11랭 이상)를 얻을 수 있고, 지리학, 고고학, 종교학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8.람바예케

[알파카, 옥수수, 소금, 동광석, 철광석, 이와이요]

코피아포와 마찬가지로 리마와 부메랑이 가능한데요. 리마와는 알파카와 이와이요와 부메랑 할 수 있고, 주조를 하실 분들은 동광석을 구하려 코피아포와 부메랑을 할 수 있습니다.


9.툼베스

[옥수수, 사탕수수, 카카오, 커피, 강달소라, 청동, 잉카 로즈, 에메랄드]

핀자라와 맞먹는 보석의 성지인 툼베스. 보석 랭작 말고도 파나마의 고추+툼베스의 카카오와 옥수수를 이용해서 중남미 요리들을 만들 수 있고, 청동은 앞에서 발파라이소랑 같이 하면 됩니다. 또한 사탕수수는 공예로 할 수 있는 것이 무궁무진하죠. 설탕, 럼주 등등... 물론 다른 것보다 이 도시의 묘미는 바로 보석 거래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혹시 잉카 로즈를 들고 파나마 운하를 이용하는 건 아니시겠죠?


10.파나마

[어육, 파인애플, 캐슈넛, 고무, 고추, 금세공]

포르토벨로와 마찬가지로 운하 칙명 퀘스트의 중심인 파나마. 중남미 서해안에서 몇 안 되는 조선소가 있어서 그야말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지요. 교역품들도 대박입니다. 이들 교역품들은 주로 근처의 툼베스와 부메랑을 해서 많은 랭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을 외곽으로 나가면 채집이나 조달로 각종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11.과테말라

[옥수수, 토마토, 커피, 캐슈넛, 놋쇠, 목재, 금세공, 오팔]

중남미 서해안에서 오팔로 인한 보석 랭작이 가능한 과테말라. 오팔로 인한 무역말고 목재로 인한 공예와 주조가 가능합니다. 특히 람바예케나 아카풀코와 부메랑을 하면 각종 장갑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 이 곳도 도시 외곽으로도 나갈 수 있는데, 아직까지는 이 곳을 목적지로 한 지도나 퀘스트가 없지만 탐색이 12랭 이상이신 분들은 여기서 콘체로스 머리장식을 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2.아카풀코

[어육, 동광석, 철광석, 아연광석, 석재, 은, 고추, 파란고추]

리마, 파나마에 이어서 조선소가 있는 곳 중에 하나인 아카풀코. 이 도시의 교역품들을 보면 거의 주조타입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석탄이나 포탄 같은 다른 재료들은 없지만, 과테말라와 람바예케까지 연결한 주조라인은 동남아시아의 암보이나-테르나테-다바오와 비슷할 정도로 랭작이 쉬운 편입니다. 가금이지만 귀금속 랭작도 가능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등장한 도시(사이트마다 교역품 정보가 다릅니다. 위 정보들은 미르 사이트에서 뽑아온 것입니다.)

13.히바오아

[어육, 타로토란, 카사바, 코코넛, 바닐라, 바나나, 망고, 파파야]

해역은 분명 중남미 서해안 쪽에 속하지만, 문화권은 오세아니아에 속한 지역입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것은 다름 아닌 공예와 조리이긴 하나 도시 자체로는 부족하니 사바이 농장이나 다른 도시까지 부메랑을 해야 할 판입니다. 제 생각에는 아마 중남미 서해안의 파나마나 아카풀코에서 암보이나로 가는 중간 기착지가 될 것 같습니다.


14.괌

[카사바, 야자유, 코코넛, 산호, 바나나]

여기 또한 마닐라에서 다바오나 암보이나로 갈 때의 중간 기착지가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도 주변 도시와 연계해서 조리나 공예가 가능합니다. 다만 보석 내성향이 있으니 보석 매각처로는 아마 가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후 동아시아 업데이트가 된다면 아마 마닐라에 이어서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될 것입니다.


15.사마라이

[야자유, 커피, 코코넛, 카카오, 금]

뉴기니 섬 남동쪽에 자리잡아 카카두와 교역이 가능한 곳입니다. 빈약하지만 그나마 금이 있기 때문에 귀금속 랭작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부족하지만 그동안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에오스 서버의 스터가입니다.

Lv0 스터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