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를 올리려고 검색을 해보니
신향 쓰고 부스터 달고 조리 부관달고 그렇게 저랭부터 해피를 만들면서 10 찍으라는 글이 많더군요.
솔직히 그런 팁들은 돈많은 분들의 부캐나 가능한 거지, 첫캐릭으로 조리 올리는 초보에겐 좀 사치더군요.
저같은 초보분들은 솔직히 신향 사서 쓰기 아깝기도 하고
막상 부스터 구하려면 구하기도 힘들고..일단 해물피자 레시피도 비싸고( 뭐 레시피 살 돈이야 갖고 계시겠지만)
전 일단 No 부스터 , No 조리 부관, No 신향의 기준으로 글을 쓰겠습니다.
5 랭~7 랭! 중복글이 많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돼지를 썰든, 소를 썰든, 양을 썰든, 새를 썰든 써시면 됩니다.
가축 파는 곳이야 많으니 어디서 써시든 그건 맘입니다.
포르투가 역시 좋은 것 같더군요. [누가해도 간단한 레시피]가 있다면 포르투에서 <햄과 치즈소테>도
만들면서 올릴 수 있습니다.
자, 그러다 7 랭이 됩니다. 지금부터 제가 쓰는 글은 검색해도 없는 것 같더군요. 제가 찾은 저만의 방식입니다.
제노바 도구상에 가셔서 [고기요리의 기초] 레시피를 삽니다.
[고기요리의 기초]가 있으면 북해 근거리에서만 왔다갔다하며 모든 재료를 다 구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약간 귀찮은 방법!
[고기요리의 기초] 에 보면 6 랭에 만드는 <돼지와 사과소태>란 요리가 있습니다.
재료는 돼지고기 1, 라드1, 말린 사과 1
돼지고기는 엔트워프에서 팔고, 라드는 [축산비법서 - 돼지의 장] 이 있다면 돼지고기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말린 사과는 칼레에서 팝니다. 더불어 칼레에서는 소도 파니까 같이 써셔도 됩니다.
2. 좀 덜 귀찮은 방법!
[고기요리의 기초]에 보면 7 랭에 만드는 <새끼양의 로스트>가 있습니다.
재료는 양고기1, 소금1, 버터1
양은 헤르데르에서 파니까 사서 써시면 되고 소금도 헤르데르에 있습니다.
버터는 ? 칼레에서 소를 사서 우유를 짠 다음 그 우유+ 헤르데르에서 파는 소금을 섞어서 버터를 만드는데
이건 좀 귀찮더군요. 그런데! 바로 바다 건너에 있는 런던에서 버터를 팝니다.
고로 런던 <-> 헤르데르 만 왔다갔다 하면 된다는 거죠.
1 번 과 2 번을 병행하셔도 됩니다.
다른 분들이 올린 글을 보면 해피만들기까지 포르투에서 돼지만 썰라는 글이 많던데
돼지썰기는 3 랭, 돼지를 햄으로 만드는 건 5 랭입니다.
이왕이면 7 랭짜리로 하는 게 더 빠르지 않겠습니까?
암튼 우리 모두 해피가 최종목표는 아니니까 열심히 조리 올립시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