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의 real바람인듯 싶습니다. 사건은 이렇습니다. 명대클을 팔고있던 저에게 갑자기 귓을 걸어왔습니다.
명대클을 8델핀에 산다는군요. 그래서 저는 명상대클을 사시는게 아닌가 혼돈하시는거같아서 명상대클이 아니라고 분명하게 고지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미 틴 이러면서 욕을 하시는겁니다.
그랬더니 자기가 8델핀에 제시한것은 망각한채 제가 80델핀에 판다고 헛소리를 하는겁니다. 마지막에는 적반하장을 하면서 조심하라고 하더군요. 정말 이렇게 한심한경우는 처음봅니다.
그런데 8델핀으로 명대클을 구하려는것이 과연 정상일까요? 물론 안판다고하면 그만입니다. 시장원리에 충실하다면 말입니다.
그런데 자기가 8델핀에 구하지못했다고 상대방을 욕해도되는건가요? 저는 아무래도 이건 말도안되는 사기꾼의 전형이라고 생각합니다.




80델핀이라는 어이없는 수치를 들먹이며 상대방을 사기꾼으로 만들어버리는 비매너 행위는 분명 말도안되는 헛짓거리임이 분명합니다.
여러분 로제마린 주의합시다. 언제 여러분의 물품을 말도안되는 가격에 제시하고 털어갈지 모릅니다.
+ 여러분을 사기꾼으로 둔갑시킬수도 있습니다. 조심합시다.
혹시 이사람 본캐 아시는분 귓좀주세요 갓대항한 초보면 모르겠는데 레벨 될만큼 되고 길드까지있는 인간이라면 정말 문제있는 인간입니다.
모든 상행위에 있어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지않으면되고 안팔면됩니다. 대항 경제라는것이 그런것 아닌가요? 자연스럽게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는선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의 선이 멀다고해서 상대방을 욕하고 사기꾼으로까지 만들어야 되겠습니까? 전 도저히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물건이 비싸다고요? 그럼 안사시면됩니다. 그럼 그 비싸게 물건파는사람은 반드시 가격을 내립니다.
물건을 너무 싸게 부른다고요? 그럼 안파시면됩니다. 그럼 분명히 싸게사는사람은 반드시 가격을 올립니다.
가격에 감정이 담겨야쓰겠습니까? 한사람을 사기꾼으로 매도해도 되는겁니까?
저도 샤우팅으로 저사람이랑 언쟁하느라 헬리오스에서 장사하시는분들께 물의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런 인간을 근절하는것만큼 시급한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