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광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올해 7월 인터넷 실명제 실시

환상이란
댓글: 3 개
조회: 863
2007-01-26 21:13:47
2002년 대선과정에서 일부 정리됐던 인터넷 실명제는 2005년 일명 ‘개똥녀 사건’이나 ‘연예인 X파일 사건’ 등 으로 각종 인터넷 공간에서 찬반논란이 활발하게 벌어진 바 있다. 지난해 국회에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켰다. 이에따라 오는 7월부터 제한적인 인터넷 실명제가 실시된다. 제한적인 인터넷 실명제는 하루 평균 이용자수 10만명 이상의 공공기관 및 포털의 경우 게시판 등을 설치 운영할 때 이용자에 대한 본인확인을 거치도록 한 것.

인터넷 실명제는 지난 5년간 찬반 양론의 첨예한 논쟁을 벌였지만 이번 유니의 자살 사건으로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인터넷 실명제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실명제에 찬성한다는 의견은 무려 72.1%.반대의견은 21.8%에 불과했다. 하지만 실명제를 반대하는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만만치 않다. 인터넷 실명제를 반대하는 측에서는 헌법이 보장하는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고 익명으로 말할 수 있는 자유를 제한한다는 것이다. 특히 인터넷의 장점인 각종 권력에 대한 비판과 견제가 위축될 것이라고 말한다. 더욱이 실명을 인증하는 주민등록번호 도용을 부채 질하는 부작용도 낳을 수 있다는 우려다.

대항 인벤 리플이나 글 보면 참 황당한 글 많죠? 여러분들은 인터넷 실명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많은 토론 바랍니다.

스포츠조선 펌[http://www.sportsseoul.com/]

Lv71 환상이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