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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갈된 재미

아이콘 무소속
댓글: 6 개
조회: 1132
추천: 1
2006-02-01 19:03:11
정해진 루트만 왔다갔다 하면서 벌어들이는 두캇

그 두캇으로 여러 경제활동과

렙업을 좀더 쉽게 할수있죠

대항해의 레벨과 랭크는

쉽다면 정말 벌기 쉬운 '돈'에 의해서 금방 작업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돈으로 안되는건 '발견물의 갯수' 정도일까요?

그 돈을 버는 방법이 틀에 맞춰 어느정도 잡혀졌고

그 틀 속에서 대항해시대만의 자유성은 점점 죽고있습니다.

다른 대륙이 나오던 안나오던 그게 그거일듯하고

지금의 대항해 시대는 어느정도 끝이 보이네요.. 안타깝습니다..



지금의 대항해시대 컨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하려면

상인 : 돈버는 방법(멀리서 퍼다 나르는게 최고)을 다양하게 바꾸고, 비현실적인 1인항해와 맹주등을 패치하고

모험가 : 지도 복사만 해서 반복적으로 레벨과 랭크를 올리는 일도 그만해야하며..

군인 : 해적을 잡았을때 좀더 많은 보상(악용할수는 없게끔)이 필요하고.
이벤트성 대해전이 아닌 정말 군대로서 나라를 지키고 게임내에서의 국가간 전쟁을 할수있게
컨텐츠가 더욱 절실

해적 : 처음 국가 선택할때처럼 해적국(집단)을 선택한다면(후에 망명등을 통해..)
각 국가가 아닌 하이레딘처럼 제 3의 세력으로 만들어 놓고 초기목적부터 6개국과 적대관계로
설정 된다면 어떨지요..


해적의 경우 그동안 토론되던 "해적이 좋네 나쁘네"를 두고 말하자는 것이 아니라
대항해시대. 그 시절의 해적 역할을 할수있게끔. 국가에서 인정되는 사략해적을 할수있게끔
시스템에서 도와줘야 한다고 봅니다. 그게 게임의 재미겠지요
사실 지금의 해적은 양아치의 역할로 밖에 안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잠깐나와서 전투걸고 도망가고..얍삽하고 비열하고. 정정당당하지 않고..
제가 지금도 하고있는 1인항해 + 좀비항해 역시 너무나 편하지만 고쳐줘야겠구요

Lv0 무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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