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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성과 상술의 기로-풍신의 팬던트

중용의미학
댓글: 14 개
조회: 1356
추천: 1
2009-05-07 01:20:20
부분유료게임에서는 유료템을 쓸 실질적 구매력을 가진 유저가 게임사나 유통사에게는 수익창출에 매우 중요한 고객이죠.
그러면, 유료템-캐쉬템을 쓰지 않는 유저는 어떠한 존재일까요?
온라인게임은 사람이 많아야 컨텐츠가 풍부해집니다.
즉, 사람이 많아야 캐쉬템을 쓸 실질 구매자도 지속적으로 구매를 계속하며, 게임에 머무르고 계속 캐쉬템을 사용하겠지요.
즉, 캐쉬템을 사용하지 않는사람조차 간접적인 수익창출을 주는 유저란 말입니다.
풍신의 팬던트. 나온다면 상당히 파괴적이죠. 밸런스에.
캐쉬템은 수가 많을수록 강도가 높을수록 게임성에 반비례합니다.
캐쉬템의 강도. 적당하기만을 바랄뿐입니다.
당장 풍신의 팬던트가 나온다면, 캐쉬템을 잘 안사용하는 유저들의 원성은 높아지겠지요. 게임성도 한단계 낮아질겁니다.
그렇다고, 당장 그것때문에 사람들이 게임을 접으리라는 생각까진 않습니다.
하지만, 그런게 쌓이다 보면, 차츰 게임이 유치해질수도 있고, 나중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겁니다.
캐쉬템. 캐쉬템을 사용하지 않는유저분들까지 고려해서 만들어 파시길, 관련자분들께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론, 풍신의 팬던트가 나온다면 어느정도 고가템일테고, 또, 대항온의 캐쉬템들의 특징이 대부분(문장제외)소모품들이라서,
사람들이 매양 사다쓰지는 않을테니깐, 결국 내놓을수도 있겠다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캐쉬템 개발 및 판매관련자분들이 항상 완전무료유저분들을 더욱 깊이 염두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한말씀드렸습니다.

Lv11 중용의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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