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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팁] 조넥 풀방사냥+아이템세팅+조폭네크 설명

에해행
댓글: 18 개
조회: 12862
추천: 22
비공감: 16
2025-06-16 18:48:29
글이 아주 길어 말투는 짧게 할게요
영상+ 설명 글까지  보시면 조넥을 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풀방 카생+ 아이템세팅 (디아 컷 2분10초 ,템세팅은 디아 죽이고 나옴)

풀방 성채+ 바알

풀방 카우

기존 인터넷에 있는 내용은 필요할때만 언급하고 지금까지 언급이 잘 안됫던 그 외적인 부분일이 나올것이다
모르는 상식적인 부분은 검색을 하자
모든걸 다 적기에는 너무 방대하고  본 이글을 적는것도 상당히 길다


 풀방에서 혼자 사냥시  온리 바알 디아 올라운드(횃불 제외 ,횃불을 내가 안한다) 속도에선 이 세팅보다 빠르긴 어려울거다.
10초 정도 빠른건 가능하겟지만 20초 이상 빠른건 패치가 없는  이상 불가능일거다
풀방 디아컷 2분10초 자벨마랑 비슷한 수준임


오래전부터 조폭네크는 사냥에 있어선  제밋는 캐릭이다

하지만 6인방  이상부터는 사냥이 느리다는것이 

인기면에서 탑 티어 캐릭들에 비해선 낮은 이유 중 하나다

조폭네크 유저라면 알것이다

그걸 어느정도는 극복한 세팅과 컨트롤이다



아이템 세팅========================

이런 저런 지식적인 것이나 기타 등등 조넥에 관한 글도 보고
인터넷에서 봣던 세팅도 해보고
내가 생각했던  세팅들을  해봣을때
영상에 나온 세팅이 모든 부분을 따졋을때  베스트1-2 엿다

물론 어느 누군가가 이보다 더 좋은 세팅을 앞으로 찾아낼수도 잇다


아템 세팅은 영상에  디아 죽이면 나옴--------------

8클이 아니라서 싱글 에딧으로 최대한 내가 사용하고 잇는 세팅과 유사하게 새팅을 했다
수치만 다를뿐 기본 넣어야될 세팅은 같다
 싼 템은 아니고 아주 비싼템도 아닐거다
누군가한테는 비쌀거고 누군가에겐 그래도 살만한 가격 일것이다
이정도면 어느정도 쓴다면 마출수 잇는 세팅과 수치로 했다
에딧을 아주 잘 다루는게 아니고 귀찮은 부분도 잇어서 세세한 세팅을 못한 부분은 잇다
(악세사리에서 독중감 옵션을 못 넣었고 몇가지 수치 조정을 못했다)

디아컷을 하는데 평균 2분 30초 정도이고 영상은 2분10초 정도로 빠른 편의 영상이다
영상용 시간제기라 그렇지 평소 아템확인까지 한다면 +10-20초 정도는 더 걸린다

야수 긍지아골 무공용병 조합이 아닌 이유 =========

단순 데미지만 보면 긍지가 좋을거 같지만
긍지 세팅으로 수십 번 이것저것 여러조합 여러컨트롤 실험했을때 단점 때문에 세팅에서 제외했다

(영상과 같은 식으로 컨을 할 경우)

긍지를 쓸 경우 캐릭이 맞을 확율이 높아져서 안정성이 떨어진다.
마법 해골까지 소환하면 안정성은 높아지는 대신
몹들이 얼어서 깨지는 빈도수가 아주 높아진다 ( 이부분이 취명적인 단점)
그외 단점이 몇몇 있었다
장점은 바알때 3-5초 빠르다는 것 뿐이였다
거의 모든 몹에서 영상의 세팅이 사냥에선 더 나았다 

야수+스톰레쉬 아골+무공 ===========================
바알전을 제외하면 좋다는 느낌이 없음
디아에서 3초 정도 빠른데 보스만 잡을게 아니라서
챔피언 몹과 일반몹에서 스태틱이 터지면 좋지만 일정감이 없고 안터질때 컨의 리듬감이 떨어짐 
사냥 속도면에서도 살짝 아쉽게 느린편이엿음 (카생10-15초 정도 느린 정도)

툼완드 
10패캐, 소환 극증, 마나, 화깍주얼
오심보단 데미적으로 툼완드가 낫다 
해골 하나당 데미지 200정도 차이인데 칼 해골 16마라면 3천정도의 차이고 해골법사 까지 치면 더 많은 데미지가 
나온다  (풀방에서 일반 몹에선 큰차이를 못느끼지만 피통 큰몹이나 쌘 챔피언급 이상 몹에선 차이가 난다)
해골이 별로 안 쌜거 같지만 파낙 용병오라 앰플 받고 전부 모이면 딜이 쌔다
딜적으로 용병6 해골4 ? 또는 5:5 느낌이다 
영상 새팅에서 용병 템을 전부 빼고 오라만 받으면 어떨까 카생 액5에서 실험했을때 
 해골들로만 싸워도 컨이 되면 사냥이 의외로 잘되고 앵간한 일반몹은 바로 시체가 생기는 편이였다.
(참고로 333소환 재료로 화이트 만들었을때 툼완드보다 해골 마리당 데미지 7 낮았음)
툼완드 한가지 단점이 확률로 뼈감옥이 나오느데 첨엔 불편했느데 하다보면 괜찮아짐

 바알 잡을때 오심 세팅과 툼완드 세팅 각각10번 실험 했을때 (용병세팅은 동일조건)
툼완드 세팅이 5초정도 더 빨랐다
그리고 5인방 이상에선 화깍주얼 1개를 더 밖은게 사냥시 무시 못한다


번외로
 1소환 3해골 3해골마스트 2솟 20패캐 이런 레어나 매직 완드가 잇으면 좋았을건데 가능한 옵션인지는 모르겟다 
올2스킬이나 3소환은 접두 접미 어픽스가 안 맞아서 불가능이고 
(
접두접미 표를 봤을때 네크 완드는 좀 이해하기가 어려웠음)




다크포스 
뽀대 아니다 필요해서 낀거임
옵이 좀 아쉬운데 이것 보다 맞는 템이 없음
화깍 주얼, 3스킬,마상, 30패캐
스피릿도 괜찮지만
 닥포의 화깍과 1+스킬이 5인방 이상에서는 더 낳다
5인방 이하일때는 스피릿도 쓸만하다
 호우먼은 비추
( 뽀대도 좋음 간지 네크는 완드 술병을 들어야 룩이 이쁨)

야수 무공--------------
야수 무공은 무조건 필수다 
긍지를 빼고 야수를 쓴 이유는 몇가지가 부분도 잇지만 
처음 텔을 하고 조직원들이 바로 공격하는 첫타 속도 미세하게 차이 난다
야수가 빠지면 컨이 느려지고 컨 리듬감이 꼬이고 느려진다.

무공 
데미지 강타 오오라 등등 옵이 빠질게 없다 
한가지 생각해야될건  무공의 선고오라는 13야드 정도 이다
용병 위치 기준으로 선고 오라를 봐야됨 
카생 영상 2루에서 그런 현상이 나오는데
일반몹인데도  좀 떨어지면 시폭의 뎀쥐가 더 안적게 박히는 걸 볼수 잇음
영상 세팅시 14야드 정도로 범위는 넓지만 실제 100프로 정도 데미지 들어가는 부위는 사신의 노바보다 살짝 긴 정도?
가까울수록 120프로 들어감

비단 매듭
마흡 마쟁 필요한데 비단매듭 말고는 없다
마흡 마쟁 
골수걸음도 나쁘지 않다


다른 곳에서 레지 땡기기가 어렵다 
뚜껑 목걸이 반지에서 최대한 레지를 챙기자
힘 민첩은 그닥 필요는 없다
피 마나가 좋게 붙으면 좋다
마쟁은 영상 세팅에서 더이상 땡기기는 어려울거다
마상 잇으면 좋다 수치는 1인데 없는것 보단 낫다
중감 빙감 옵이 붙으면 좋다 (특히 중감은 있는게 좋다,,,,,, 빙감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아쉬운 정도)

네크 템은 소서 이런 캐릭에 비하면 반값에서 3/2정도 가격이라
상급 옵션의 템도 그나마 싸게? 구할수 잇다


125패캐를 마춘 이유------------
풀방에서 시폭의 데미지는 낮아진다.
시폭을 많을때는 대략 5방을 쓰야되는데 시폭 연사를 해야되고  빠를수록 좋다
그리고 하나가 더 잇는데 밑에 컨트롤에서 따로 애기 하겟다

화깍은 3개인데 베르룬을 빼고 4개가 되면 시폭 데미지 최감은 된다 최대 5방을 써야될때 4.7방?을 쓰면 몹들 정리가 되는 느낌이다. (정확한 수치는 아니다)
컨에 자신이 있다면 4개를 해도 되겟지만 안정성 상 난 베르1개를 넣엇다

마나 문제----------------------------------------
영상엔 안나왓는데 스왑으로 마나 수급용 불사조도 있다 
리뎀은 마나가 앵꼬 날때쯤 시체가 많은 곳에서 해서 한꺼번에 마나통을 채우느게 좋다
자주 하는건 스왑하고 리뎀 기다리느게 귀찮고 겜이 루저해진다
보통 귀찮아서 리뎀도 잘 안쓴다 정말 필요할때 쓰기 위한 보험 같은거다
영상에도 나오듯이 리뎀을 잘 안쓴다

화깍 주얼을 하나 빼고 3마상 레어 주얼을 박는것도 나쁘진 않지만 은근 시폭 데미지에 영향이 잇다
((기호에 맞게 선택이다))

풀방 기준 마나 물약은 성채 카생 카우 피트 에선 1-2개 정도 쓴다
프레이어정글같이 넓은 필드는 5-6개 먹는 정도인데
그냥  앵꼬 쯤 됫을때 그냥 거봉 2개 정도 먹는게 더 낫다

5인방 3인방 1인방에서 마나 수급으로 풀방보다 불편한점은 더 줄어든다 
이유는 방 인원수가 적어질수록 시폭을 덜 쓰게 되서 마나 소모량은 작아진다

방 입장하고 마나 사는것 요정도인데 대충 물약창 보고 귀찮을땐 안 살때도 있다
상점이 지나가는 길에 가까우면 산다

영상은 5인방 이상 세팅이다)
5인방 이하 에선 오심+ 에드룬or마상레어주얼 작호우먼으로 바꾸면 마나 수급엔 더 효율적이다.
영상 세팅에서 오심 호우먼으로만 바꿔도 5인방 이하에선 사냥하는데 별 무리는 없다
(갠적으로 오심 룩은 별로다 네크는 완드를 들어야 이쁘다) 



패힛은 더 마추면 좋지만 세팅상 어렵다
영상 처럼 마추고 위험한 경우는 거의 없었다

용병 세팅-------------
용병 세팅에 대해서 많은 실험을 해봤다
한 15가지 정도는 해봣느데
영상 세팅이 강타와 데미지에서  최상이였다 (4프레임)

피흡이 없어도 사냥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다
무적은 아니라 간혹 약물은 먹여줄때가 잇다
단 버닝은 조금 신경쓰서 플레이해야된다( 컨은 밑에 따로 설명)
에딧으로 넣지는 못햇지만 
90피 이상 옵이 있는 메직 갑옷도 좋을듯

그외 자쓰+업 에테 하데스 조합도 괜찮다 (4프레임)
해본 결과 크게 최감될 차이는 아녔지만 
살짝 데미지는 1-2프로 낮다는 느낌
결감이 그렇게 필요는 없지만 없는것보단 낫다 디펜도 좋고

지증속 주얼이 비싸면 37-39증뎀을 구하자
증뎀 5-10정도 빠지는건 크게 최감되진 않느다 

용병의 사거리
어딘 3 고정이고
어딘 무기에 따라 다르다는 글이 잇다
 국내외 포름을 찾아 봣는데
대체적으로 3 고정이라는 글이 주류다
(참고로 AI 한테도 물어봣는데 AI 는 고정이 아니라함)


다클라=======================
다클라로  함성바바의 함성을 받는걸 추천한다
1클라 콜투 6오더 콜투 쓰는 것보 다
싸게 마춘 함성바바경우 함성 한번 받으면 안정성도 좋고 12분 정도 여유롭게 하는게 더 편함

1클라로 8인방도 가능한데 딜적인문제보단 안정성에 조금 문제가 있어 추천은 안한다
컨에 자신이 있고 어려운걸 즐긴다면 1클라로 공방 8인방에서 사냥해도 된다
대신 바바 함성을 안받는다면 모자른 마나와 피를 보충하기 위해서 템 값은 비싸질것이다

다른 사람은 어떤지 모르겟지만 난 다클하면서 공방을 잘 안간다
그리고 사신도 함성밥 안받고  풀방 놀면 죽거나 위험한건 비슷하다


그외 --------------------
5인방 까지는 일반적인 야수 통찰아골 무공세팅에서 조금만 템 조합을 잘 꾸미고 컨만 된다면 충분히 사냥은 잘된다
8인방도 되긴하느데  좀 부족한 상황이 잇다




스킬 =================

(이미지 크기 수정 어캐하느지 모름)

시폭 만땅 
최소 시폭 사거리 만큼은  찍자 (자세한 설명은 컨트롤에서)

앰플 
시폭과 거리가 같거나 2야드 더 높거나 아니면 17-18야드를 채운다 --- 17-18야드 화면 전체를 가린다
많이 줄수록 좋지만 스킬이 모자를 것이다
(선택해야됨)
앰플 거리가 넓으면 어그로 끌기용으로 좋고 시폭 데미지에도 넓은 범위가 좋다

뼈 벽 3종 찍기
뼈벽- 컨할때 어그로 끌기용이나 여러가지로 응용해서 사용할때가 많다
뼈감옥-네크는 몸빵이 강한 캐릭이 아니라서 조금이라도 흡수하는데 도움되고 뼈벽의 피도 올라간다
(뼈감옥은 취향 차이로 선택)

해골마 해골 해골마법사 만땅
해골마스트는 템빨로 스킬 오르는거 해골, 해골마법사에 시너지 먹힌다
무공이 있다면 해골마법사 모이면  풀방에서 딜이 무시 못할 수준이다
영상 세팅시 오라를 받은 칼 해골 한마리의 데미지는 1400 정도이다
17마리면 23000 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실 게임에서의 데미지는 저정도 느낌은 아니지만)

본해골은 안찍어도 크게 상관없다
본스피어 써도 된다 (피곤하면 안써도 된다)
바알전에서 저주만 넣고 구경하는것보다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넣는다고 찍엇다
간지도 잇고 (네크는 간지다)

리바는 1개
바알  카우때 빼곤 뽑을일도 잘 없다
공역에서  피 돼지 몹들이 있을땐 10-15마리 정도 뽑는다 
(소환물 종류에 따라 너무 많이 뽑으면 낑길수 잇다-- 조절하자)
안뽑아도 사냥이 잘되면 뽑을 필요는 없다

남는 스킬은 골마에 찍는데 여유가 없을거다
안정상 골마를 우선 5개 정도 찍는 것도 괜찮다


스탯 =======================
피가 마나보다 100 정도 많게 해서 
피 마나 몰빵
힘은 아템 착용할 만큼

민첨 no
블럭율 마춘다고 민첩을 찍거나 호우먼을 끼는건 비추다
컨 되면 블럭 마출 필요 없다
블럭 마추고 사냥 하는것 보단 피 몰빵이 낫다 
블럭 마춘다고 해봣자 맞으면 피 다는건 똑같다
블럭 마춘다고 민첩 투자한 만큼  생명력은 더 낮을거다
 베르룬을 하나 더 박는게 효율이 좋다
영상 새팅시 죽은적이 없다



컨트롤 =================

조넥 컨트롤은 다른 캐릭처럼 단순하진 않다
조넥은 세팅도 중요하지만 컨트롤이 상당히 중요하다
그냥 해도 상관없을수도 잇지만 그렇게 했다간 언젠가는 죽을수도
있고 시체 만들기가 느려지고 사냥도 느려진다.
컨에 대해서 영상에 다 나온건 아니지만 영상을 보면 컨에 도움이 될거다


조넥은 텔을 하고 앰플뿌리고 쫄들이 일점사로 한몹을 때려 시체를 만들고 시폭으로 몹들을 죽이는 방식으로 사냥하는 캐릭이다.

텔하고  앰플 시폭 따닥 
텔하고  앰플 시폭 따닥 
키보드를 누를때 (앰플 따 시폭 닥--- 따닥 빠르게) 이런 느낌이다
75패캐 세팅을 하면 빠릿한 느낌의 앰플 시폭 따딱이 안나온다
(사신이 스태틱 쓰고 노바 쓰는거랑 살짝 비슷한 느낌인데--- 글로 보는 것 보다 영상을 참고하자)
텔하고 앰플을 누르는 순간 피통큰 챔피언 몹 이상을 제외하면 거의 99프로 
시체가 바로 나온다 그때 시폭 하는 느낌이다..
심지어 둘리 쫄도 컨이 잘만 되면 시체는 바로 나오는 편이다

영상에 컨은 이런식이다
1몹 바로 앞에 텔
2 앰플걸면 쫄들이 때려서 바로 시체 나오고
3 시폭하면 주위 몹들이 피가 어느정도 깍이고 그 짧은 순간 2번째 시체를 조직원들이 만든다 
4 두번째 시체가 나오면 그때 부터는 시폭연사  
5 시폭 연사를 하는 순간에도 쫄들은 공격을 하기 때문에 시체가 더 잘나온다

 텔을 할때의 유의점===========

사냥이 느려지는 이유------------------
1 텔을 하다보면 쫄이나 용병이 찡겨서 멀뚱 될때가 있다
자주 있 경우는 아니지만 한번씩 이런 경우가 잇는데 이럴경우 바로 시체가 안생긴다.
 유니크 챔피언 몹을 제외하면 영상의 세팅일 경우 컨이 제대로 됫다면 시체는 99 프로 바로 나온다
순간적으로 시체가 바로 나오지 않는다면   텔을 다시 하느게 효과적인다
몹들마다 피통의 차이가 있어서 시체가 생기는 시점은 차이가 잇다
텔을 하고 시체가 언제쯤(0.0 소수점 시간단위) 나오는지 순간적인  차이인데 겜을 좀 하다보면 감이 올거다
나도 컨을 할때 100프로 맞지는 안는다
하지만 알고 컨을 하는것과 모르고 컨을 하는건 차이가 잇다
몹이 죽을 시점인데 안죽는다면 가만히 구경하지말고 다시 텔을 몹 앞에 하자
몹들 마다 어느 시점에 죽는 지는 겜을 하다 보면 감이 온다

((몹들 중간에 텔을 햇다고 100프로 위험하고 낑기는건 아니다 --
그리고 그런 경우 텔로 바로 빠져 나오면 그렇게 위험하진 않다))

영상에서 다 보여준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몹 무리에서 가장자리에 
있는 몹의 앞에 텔하는게 자주 보일거다

소환물 용병이 찡기는 경우---------------
a 텔을 한후 지형 지물에 바로 옆에 있을때 
b 몸뚱이가 큰 몹들이 뭉쳐 있을때
((몹들보다 지형지물에서 더 찡기는 빈도수는 더 많다,,,
카생 영상에서 좁은 길 전에 뼈벽을 치는 이유가 좁은 길에 잇는
몹들을 유인하기 위해서다))

다른 경우도 있지만 위 2가지 대표적인 경우이다

c 몹 1-3마리 있을땐 쫄 용병이 거의 찡기는 경우가 거의 없다
1-3마리 정도가 있을땐 안전한 편이라 머리 찍기를 해도 무방하다
그 이상의 몹이 있을때 찡기는 경우가 생긴다

d 보통 디아 몹들은 한곳에 지들끼리 한 뭉탱이 모여 있느경우가 많은데 실수로 몹이 많은곳에 텔을 햇다고 해서 무조건 낑기는건 아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데 
그건 겜을 좀 하다 보면 감이 온다

해골들은 텔을 한후 가장 가까이 있는 몹을 공격 한다
해골의 사거리는 1인데 사거리보다 멀 경우 해골들 전부가 공격 하기 위해서 앞으로 가는것이 아니고 캐릭 중심으로 사방으로 움직였다가 목표물로 이동한다 이때 낑기는 쫄이 몇 발생한다 (전부 찡기는건 아니다 15마리중 3마리정도?)
이때 용병도 낑길때가 있다 (용병은 사거리도 길고 해골과 ai는 다르기 때문에 보통 좌우 후방 쪽 보단 전방항으로 이동하는데 해골보단 현저히 빈도가 적지만 낑길때가 있다, 이경우 딜적으로 상당히 손해가 생긴다)
그리고 한마리의 몹을 죽인후 사거리 1보다 멀 경우에도 사방으로 움직인다


c 덩치가 작은 몹들보다 덩치가 큰 몹들이 있는곳에서 낑기는 빈도수가 더 많다 
덩치가 작은 몹들 무리에선 낑기는 경우가 거의  없다 (100로는 아니다)

100프로 안낑기게 하는 방법은 없다 
내가 찾아낸건 최대한 안낑기게 컨을 하는것이었다
낑겼다는게 느껴지만 바로 텔을 하면 99프로는 해결된다

 머리 찍기가 아니다 몹 앞에 텔을 하자-----------
겜상에서 커서(손가락 끝)를 몹 앞 1.5 야드에 놓고 텔을 하느고
1.5야드 앞에 텔 했을때 조직원들 전부 흩어짐 없이 바로 공격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컨이다
하지만 연습을 해도 막상 실 게임때는 나도 잘 안된다  
될수 있으면 머리 찍기가 아닌 몹 앞에 텔을 할려고 컨은 한다
---------- 최소 텔후 용병은 때리고 해골 5/4 정도는 공격하게 끔 하자----------
시체가 바로 안나오거나 낑기면 구경하지 말고  위에 방식대로 텔을 다시 한다


해골과 소환물들은 거의다 한번의 공격을 하면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느데 그 시간에 그냥 텔을 하는게 시체를 만드는데 더 효과적이다

이러한 컨을 하는 이유는 쫄들이 안낑기는 이유도 있지만 안정성 때문이다
풀방 카생의 칼잡이나 황소1 은 잘못 텔을 했을 경우 상당히 위험하다 
그외 철퇴든 황소2 도  위험한 몹이다.
황소2는 피통도 크다
특히 무리를 지은 챔피언 황소2는 컨 할때 조심하느게 좋다


영상 새팅을 할 경우 용병이 버닝에서 피가 좀 깍일거다
사신처럼 끔살 급으로 당하는건 아니고 버티는데 계속 맞으면 죽는다
버닝을 보면 그냥 버닝부터 죽이느게 방식으로 사냥을 한다


저주 때문에 용병에 치료를 주는것보다 길뚜를 끼는게 이득이다
저주 지워지는 시간에 또 저주가 걸리거나 어쩌고 해서 조넥에겐 길뚜를 끼는게 이득이다
저주 디크리는 크게 신경 쓰지 말자
카생 영상에도 나오지만 텔포 컨으로 조지면 된다
디크리가 걸려도 텔포 컨하면 거의 대부분 바로 시체가 나온다 


자폭 잼민이는 3-4야드 정도 뒤에서 텔하고 살짝 빠지면 된다

그외 몇몇 위험한 몹들이 잇는데 일일이 나열하긴 그렇고 직접 해보면 알거다
아주 특별히 위험하다 할 몹은 없다 
위험해도 당하고 나서 다음엔 어떻게 컨을 할지 대처 방법이 생긴다

다는 아니지만 사냥은 영상에서 보인 느낌이라고 보면 된다
컨 영상을 몹들마다 하나 하나 찍기엔 너무 길다

시폭에 관해서-----------------------------
시폭 데미지 몹 체력 70-120프로의 데미지

구디아 시절 아주 오래전 10년? 전쯤에 봣던 시폭에 대한 거리에 따른 데미지를 
이미지가 잇는 설명글이 잇엇느데 지금은 못찾겟다
그 글에 의하면 시폭 지점에서 거리가 가까울수록 120프로의 데미지가 들어가고 거리가 멀수록 70프로 가까운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내용이엿다
현시점 패치가 들어간지는 모르지만 아마 내가 찾아본 봐로는 그런 내용은 없엇다
마나 소모량이 큰게 문제지만 시폭은 마스터 하느게 좋다는 생각이다 

시체가 나오는 곳은 화면에서 몹이 죽는 것을 보거나 아이템이 떨어진 곳이다
보통 처음 시체는 바로 앞에서 나온다 
(어느곳에서 나오는지도 모르고 커서를 막무가네로 빙빙 돌리는걸 방지할수 잇다)

참고로 디아2가 처음 나왔을 초창기때는 
방 인원수에 따라 시폭의 대미지도 올라갓엇다
현시점은 1인방 몹 피통 기준이다
공역이면 1인방 몹 피통 공역 기준이다.

예전 구디아때는 2d라 몸이 죽고 쓰러지는 모션일때 시폭이 가능햇다면
레져 3d로 되면서 몹이 완전히 누워야 시폭이 된다
이부분은 상당히 아쉽다


부활 (리바이버)에 대해서

대미지가 쌘 몹을 소환하면 해골보다 위력이 쌔다
모든 몹을 시험해본건 아니지만 사냥할때  아팟던 몹들은 대체로 해골보다는 쌔다고 보면 된다

 덩치가 큰 몹은 소환했을때 텔을 하고 캐릭이 빠지는 컨을 하지 않는 이상 부활 소환물들은 공격을 하지 안는다
이때 보이지 않지만 해골과 용병은 사거리만 되면 공격은 한다
이때 단점이 있는데 몹들의 타겟이 캐릭으로 향할 확율이 아주 높아져서 위험해진다
그리고 뒤로 빠지는 컨을 하면 특히 덩치가 큰 몹들과 낑겨서 공격을 안하는 쫄들이 생긴다 (용병 포함)

영상에도 보이듯이 난 덩치 큰 몹들 소환을 잘 안한다 (바알 잡을때 제외)
디아때도 소환 안한다 (디아만 잡고 방을 나가거나 다음 사냥터가 덩치 큰 몹들을 다른 소환 물로 갈아타기 쉬운 사냥터 일때는 한다)

소환물중 덩치가 중급형 소형 몹들을 소환하자-----------

대표적으로 카생의 칼잡이다
텔 후 뒤로 빼는 컨을 안해도 바로 공격을 하고
쫄들이 낑겨지는 경우가 대형에 비해서 빈도수가 낮다
공격력도 쌔다
일일이 나열하기는 길어서 생략하고 소환을 좀 하다 보면 어떤 몹이 덩치가 대형이고 중형인지는 알게 될거다

황소1, 칼잡이 시체가 섞여잇으면 귀찮아서 안한다
칼잡이 시체들만 있을경우 소환한다
이런식으로 해야 컨이 편하다
만약 대형 몹이 소환되면 뭉쳐진 상태에서 소환에 커서를 위치
그 소환의 이름이 떨때 지우자
대형소환이 여러 마리일땐 벽같은 곳에 바짝 붙어 지우면 좀더 수월해진다.
글로는 어렵게 받아질거지만 해보면 뭔 말인지 알거다

소형 몹은 대체로 데미지는 낮지만 
몹들이 낑겨지는 경우가 중형에 비해서 빈도수가 더 낮다
단점은 데미지가 중급형보단 못하다

공중형 소환물은 별로 취향은 아니다
정신 사납다
뼈 새 같이 생긴 몹은 텔후 흩어졋다 공격하는데 이 경우 그사이 사체는 만들어진다 
버닝과 서큐버스?는 상황에 따라 필요할때는  소환한다

레인져 보단 돌진형 소환물이 좋다
레인져 몹은 적과 가까이 잇으면 뒤로 빠질려고 할때가 잇다

모든 소환물들 인공지능은 기존 몹일때의 인공지능과 거의 같은거 움직임인거 같다

그외 카우 그래이트미이라
요 두 소환물은 좀 특이한데

생긴건 대형인데도 텔 후 바로 공격하고 풀린다.
공격력도 좋다
그리고 특히 장점이 이 두 소환물을 소환하면
다른때보다 캐릭이 맞는 빈도수가 더 낮아지는 느낌이 든다
안 맞는다는건 아니다
10대 맞을거 6-7대 맞는정도? 느낌?
아마 덩치는 큰데 움직이기 때문이지 안을까 하는 추측만 한다
카우 방에선 15마리정도는 소환하자 꼭 풀로 채우지 않아도 15마리 정도면  충분하다
소환을 안해도 데미지 적으로 충분하다 몸빵용이다
풀로 체워도 상관은 없다 
미이라는 될수 잇으면 5마리 이상은 소환하자

그외 
만약 부활 지속 시간이 10분정도거나 무한이였다면 적당한 몹 10마리 정도 뽑아서 사용했을것이다
3분은 짧다 시간되서 또 뽑는건 취향이 아니다



영상에서 보면 텔을 하고 캐릭이 뒤로 빠질때가 있는데 이건 
쫄을 푸는게 아니고 주위의 몹들이 위험해서 뒤로 빠지는 것이다.
난 뒤로 빠지는 컨을 잘 안쓸려고 한다
뒤로 빠지느 컨은 위험한 몹들이 있을때 쓰는거고 그냥 텔로 조지자 (이게 더 효율적이다)
디아2 몹들은 인공지능에 입력된 되로만 움직인다
몹들마다 패턴을 아는게 사냥하는데 도움된다
겜을 좀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유튜브 어떤 영상을 보면 시폭 소환 할때 클릭질을 하느데
시폭이나 소환을 할때는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로 스킬만 바꾸는 거다 


카우 컨트롤=============
소때 무리 중간에 들어가는건 조심
딴건 없다 영상처럼 하면 된다
뼈벽으로 유인하는 컨 안해도 되는데 시간 차이는 좀 있다
한 화면에 너무 많은 아이템이 없게 조절하자 

카생 컨트롤 =================

시폭은 몹시체의 70-120프로의 데미지를 가진다
피통이 많은 황소1 시체로 시폭을 쓰면 옆에 있던 해파리 칼잡이 몹은 더 많은 데미지를 입게 된다
피통이 많은 몹은 때론 죽이는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잇다
그리고 디2 거의 모든 지역에선 3종류의 몹들이 랜덤으로 발생된다
처음 시체를 만들 타겟으로 어떤 몹을 선택해야 한다
하다 보면 어떤걸 먼저 잡아야 좋은지 감이 올거다

파낙끼고 나오는 2루는 위험하다 조심하자

어떤 맵에서든 기존 피통 큰 몹에서 챔피언으로 바뀐 몹이거나가 그 이상 레벨의 몹은 텔 찍기해서 바로 안 죽을때가 있다  주위에 쫄부터 죽여서 시폭으로 피통을 깍은후 어느정도 정리가 된후 텔 찍기로 마무리

디아 잡을때 가끔 아골이나 용병이 위험해질때가  잇는데 그땐 디크리를 쓰자(평소엔 앰플이다)
성채 컨트롤 =====================
영상 성채에서 기둥 뒤에서 뼈벽을 사용하는 이유는 기둥뒤에서 죽은 시체 절반 이상 정도는 나중되도 사라지지 않는다
바알을 죽일때 조금이라도 더 많은 소환물을 대려가기 위해서다

성채 1-2 보스때 뼈벽을 두르는 이유는 해골이나 고블린들이 멀리 도망을 못가게 해서 시폭의 데미지를 좀더 높게 하기 위해서다

2보스때는 주위의 해골부터 시폭을 하고 큰 미이라를 나중에 죽여서 1마리라도 더 소환하려고 한다

성채에서 중보스가 소환되고 1.5초에서 2초 정도 후에 디크를 건다
그안에 시체 1-2개 만들수 잇는 시간이 잇다

a 영상 보면 보스 소환 되기전 계속 텔포를 하는거 보일거다
요즘 내가 즐겨 하는 방식이라 그냥 영상에 넣었다
b 위 방식이 있고 하나는 뒤에서 텔하다가 소환이 떨어지면 몹하나에 텔하기 방식이 있다

바알은 1.5-2초 정도 후에 디크리를 쓴다
그전에 먼저 디크리를 건다

머리찍기를 하면 순간 피가 더 깍이는 때가 있다
계속 하느것보다 어느정도 텀을 두가 하는게 낫다는 생각이다
둘중 어느게 맛는지 확실하진 않다 지금까지 해보면서 그런 느낌이 들엇다
귀찮으면 그냥 디크 걸고 뼈 날린다

바알은 쌔고 많은 쫄을 얼마나 많이 대려 가느냐 차이가 크다
영상은 44초 정도 걸렸느데 영상 세팅시 평균 40-44초 정도고 기록은 35초 엿다



그외 ========

뼈벽을 쓰는 이유
몹을 어그로 끌어 사냥 시간 단축
시폭의 마나 소모량이 큰데 몹을 한곳에 모아서 시폭 한번을 쓸때
되도록이면 한번에 많은 몹을 죽이기 위해서다 
영상에서 보이듯이 몹을 죽일때 마나가 찰때도 종종 보일거다 
그리고 뼈벽은 캐릭이 보는 방향대로 펼쳐진다 
글로 이해 안되도 직접 해보면 무슨말인지 알게된다 
뼈벽은 컨할때 응용해서 쓰는 재미도 있다

아골 야수의 재료
공속은 밀리터리픽과 캐듀어시스가 가장 빠르다
아골에 대한 공속 계산글을 봣느데 적용이 어려워서
ai한테 물어봤을때는 공속의 차이는 잇다는 답변이였다
그냥 야수에 강타도 있고 빠른게 좋으니 빠른것으로 만들면 된다

자쓰 무공 야수로 했을때 디아가 캐릭을 타겟으로 잡느다
익셉인 그림싸이드로 바꿧을때는 캐릭을 타겟으로 안 잡앗다
야수 버스크액스 아골로 했을때 디아가 캐릭을 타겟으로 잡는다
야수 밀리터리픽 아골로 했을때 캐릭을 타겟으로 안 잡앗다
재료의 공속의 차이인지 아니면 데미지의 차이인지
아니면 새로 소환할때마다 바뀌는건지
정확한 실험은 귀찬아서 안했다

아골은 함성의 영향을 받는다 
딴소환은 안해도 아골은 함성을 해주자

영상 세팅으로 아골이 피가 깍인적은 있지만 죽은적은 없다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애비용 야수는 1-2개 챙겨두자

글로 보면 어렵겟지만 좀 하다 보면 쉬워진다
겜하는데 피로도가 높았으면 난 이세팅에 컨을 안했을거다

쫄 만들기는 액5 앤야 포탈이나 첫번째 웨이 위아래 보스몹 잡느게 편하다
난 파밍한다는 생각으로 주로 첫번째 웨이 위아래 보스 쪽으로 간다

영상 세팅에선 레벨 96은 찍는걸 추천한다



맨땅 조넥은 비추다 ===========
조넥은 최소 수수는가 있어야 된다
본넥이나 다른 테크를 타다가 수수를 마춘 후 조넥으로 갈아타는걸 추천한다
다만 본인이 조넥으로 맨땅하느게 제밋거나 노하우가 있다면 해도 된다

끝=========================









20년 은둔 뉴비 네크
네크가 재밋는 캐릭인데 약해서 비주류 캐릭에 속하는게 아쉬움
몇가지만 바꾸고 상향 패치 해주면 훨씬 좋을건데 ...
요즘 이런 쓰래기들 많던데 
첫 뎃글 부터 기분 잡치게 하는 놈들 보기 싫어서 
이글을 남기고  강호를 떠날거임
찐따 들이 많아서 전염되는거 같음

구독은 안해줘도 
영상 노출 잘되게 추천은 해주세요

글이 길어서  빼먹은게 잇을수도 있겟네요


Lv2 에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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